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잘생긴 럭셔리 SUV TOP 10! Luxury SUV!

반응형



생긴 럭셔리 SUV TOP 10! Luxury SUV!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SUV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중심역할을 하게 되면서, 전통적으로 프리미엄 세단만 생산했던 자동차 브랜드까지 SUV를 출시하면서 SUV 시장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형 SUV 시장과 함께 소형 SUV 시장도 크게 확대되고 있으며, 마세라티 르반떼, 람보르기니 우르스, 벤테이가 등 럭셔리 SUV까지 시장이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글로벌에서 가장 잘생긴 SUV로 선정된 차량은 어떤 차량일까요?

 


 


해외 자동차 매체인 오토바이텔에서 선정한 잘생긴 럭셔리 SUV TOP 10!

 


2017 Land Rover Range Rover

럭셔리급&플래그십 SUV를 대표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경우, 언제나 최고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SUV입니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달리는 사무실이라는 별명을 가진 럭셔리한 2열 공간은 독립 시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동 온도조절 공조장치와 등받이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럭셔리 자동차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2열에는 10.2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전용 리모컨과 무선 헤드폰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는 얼굴만 잘 생긴 것이 아니라 SUV의 시그니처와 같은 차량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2. 2017 Mercedes-Benz G-Class



클래식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벤츠 G-Class는 럭셔리 SUV 중에서도 가장 유니크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국내에서 제조했던 각진 그랜저를 연상시킬 만큼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된 지 수십 년이 지났지만 오히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디자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6기통 싱글 터보 엔진을 장착한 모델은 245마력을 제공하며 8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571마력의 괴물 같은 출력을 자랑합니다. 첫 출시가 된지 36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여전히 독특한 디자인으로 잘생긴 럭셔리 SUV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3. 2017 Toyota Land Cruiser

 

사막투어로 잘 알려진 도요타 랜드크루저입니다. 




일본 차량이지만 미국 대형 SUV를 보는 것처럼 웅장하고 대담한 외관이 강렬한 느껴지며, 럭셔리한 디자인의 실내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랜드크루저는 럭셔리 SUV 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트렁크 적재용량이 넓은 SUV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3열을 세우고도  455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5633cc V8 엔진에 381마력, 56.6토크를 가진 막강한 힘을 자랑하고며 6단 자동변속기와 14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JBL 프리미엄 오디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 2017 Lexus LX 570

 


일본 브랜드로 판매가 되고 있는 대형 SUV 중에서 최고로 럭셔리한 SUV를 선정한다면 단연 도요타의 LX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LX는 에스컬레이드와 유사한 느낌의 멋진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는 대형 SUV 입니다. 12.3 인치의 디스플레이는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화면보다 훨씬 큰 화면을 제공하며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오디오는 무려 19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50watt 급 넉넉한 출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탑승자가 만족스러운 음질도 영상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월넛 우드 트림과 알루미늄으로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등과 함께 럭셔리한 대형 SUV를 대표하는 차량입니다.  




5. 2017 Land Rover Range Rover Sport


오프로드를 대표하는 레인지로버의 엔트리 모델인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2014년도에 2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랜드로버 특유의 직선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디테일리이 강화되고 스포티하게 다듬어진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4륜 구동과 4륜 구동력을 효과적으로 분배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에서 온-오프로드를 완벽하게 컨트롤하는 SUV입니다. 



 

랜드로버만의 안락한 감성이 느껴지는 실내 디자인은 세심하면서도 부드러운 마감 처리가 돋보이며 랜드로버만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300마력이 넘는 막강한 출력에 디젤 모델의 경우 무려 71.4kg 괴물 같은 토크를 자랑합니다. 괴물 같은 출력과 토크 덕분에 제로백이 4.7초로 국내 고성능 세단인 스팅어나 G70이 울고 가야 할만큼 고성능 SUV 차량입니다. 왠만한 스포츠카도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두려울 것 같습니다!





6. 2017 Lexus GX 460

 

Lexus GX 460은 오프로드의 거친 매력을 발산하는 도요타의 럭셔리급 SUV입니다. Lexus GX는 미국 JD 파워"2016 내구품질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소비자 협회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차 TOP 10에 들어갈 정도로 유명한 SUV입니다. 


 

 


그레이드 상으로는 LX 모델보다 한 등급 아래의 모델이지만 품질 좋은 가죽을 시트와 마감재에 사용하여서 안락한 공간을 자랑합니다. 리얼 우드에 열선이 내장된 핸들 그리고 넓은 트렁크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3열의 경우 전동식으로 폴딩이 가능하며, 50:50으로 분할하여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동식 테일게이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LX 모델이 없었다면 충분히 럭셔리한 SUV라고 할 수 있지만 함께 소개한 LX 모델과 함께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2018 Lincoln Navigator

 


새롭게 출시된 링컨 네비게이터는 이전 세대에서도 럭셔리 SUV를 대표하는 차량이었습니다.






국내에서 올해 개최된 서울 모터쇼에서 가장 인상적으로 본 차량 중에 한 대가 링컨 네비게이터인데 아름다운 자태와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레인지 로버나 G-Class와 비교될 만큼 이목이 집중된 럭셔리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3.5L V6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10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직 국내는 6단 자동 변속기가 주류이고 일부 차량에서 8단 자동변속기만 탑재되어 있는 상황인데 10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는 점은 주목을 받는 것 같습니다. 최고급 인포테인먼트와 2열 3열 헤드레스트에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20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어서 운전자 뿐만 아니라 탑승객에도 큰 즐거움을 주는 럭셔리 SUV입니다. 





8. 2017 Cadillac Escalade

 

미국 영화에서 자주 본 것 같이, 경호실 직원이나 FBI가 언제든지 차량에서 뛰어나올 것 이 차량의 이름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입니다. 럭셔리 SUV를 단골로 뽑히는 차량입니다. 


 

 


에스컬레이드는 CUE 인포테인먼트를 갖추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인 애플 카 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좋은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서 벤츠에 적용된 3세대 댐핑 제어 기술을 적용했으며 보스 오디오가 장착되어 있어서 풍성한 사운드와 함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여 조용한 실내에서 편하게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9. 2017 Infiniti QX80

 

웅장하고 멋진 자태를 가지고 있고 1억이 넘는 가격대인 인피니티 QX80은 럭셔리 SUV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SUV인 모하비나 베라크루즈보다도 50cm 이상 더 긴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8기통 5.5리터 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환경상 3.5 리터가 넘는 가솔린엔진은 부담이 크기 때문에 보기 힘든 SUV입니다. 이 정도의 배기량을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이라면 글로벌에서 미국 시장이 유일합니다.




2열은 운전석에서 버튼 조작만으로 접을 수 있으며,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가 제공되어 있어서 웅장하면서 균형 잡힌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47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트렁크 적재공간이 큰 대형 SUV로도 선정되고 있습니다.




10. 2017 Land Rover Discovery

 

디스커버리는 SUV의 전설이라고 표현될 정도로 SUV에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에서 처음 선보인 디자인 바탕으로 풀 체인지 되었습니다. 





이번 버전보다 무려 480kg를 감량하였는데, 오프로드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프리임 보디를 버리고, 알루미늄 기반의 모노코크 보디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견인력은 기존과 동일한 3500kg으로 가장 다재다능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경량화 덕분에 연비 효율뿐만 아니라 더욱 민첩한 드라이빙을 제공하며 디젤엔진은 V6 슈퍼차저에 258마력을 가진 모델과 2.0 리터 엔진을 장착한 SD4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UV를 제조사는 다양한 제조사가 있지만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자동차 회사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가 대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잘생긴 럭셔리 SUV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례적으로 선정된 3개의 SUV가 랜드로버 브랜드이며, 렉서스 SUV도 2개, 토요타 1개가 선정되었습니다. 일본 차량의 경우 글로벌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자동차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탄탄한 인지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데, 국내 차량의 경우도 대중적인 이미지에서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럭셔리&프리미엄의 이미지 구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SUV인 G80을 2020년 이전에 시장에 선보인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는데 우리나라의 차량도 럭셔리 SUV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글로벌에서 활약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