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부동 1위는 나의 것! 페이스리프트 더 뉴 쏘렌토 달라진 점!

반응형



 

부동 1위는 나의 것! 더 뉴 쏘렌토 10가지 이유!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SUV 뽑는다면 단연 쏘렌토가 주인공입니다. 쏘렌토는 2016년도 국내 SUV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유명세를 얻고 훨훨 날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컨슈머리포트나 JD 파워에서도 국내 차량을 대표해서 선정이 되었습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쏘렌토는 싼타페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서자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은 쏘렌토가 싼타페 보다 확실한 경쟁력을 앞세워서 대한민국 중형 SUV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인기 비결은?

 

SUV 쏘렌토가 높은 인기를 얻는 이유는 구매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니즈를 반영했기 때문입니다. 경쟁 차량 대비 넓은 실내공간과 여유로운 트렁크 적재공간은 SUV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입맛을 잘 맞추고 있으며, 경쟁사 SUV 보다 확실한 차별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 SUV인 싼타페는 쏘렌토와 사실상 쌍둥이 차량이라고 할 수 있지만 동일한 플랫폼에 더 넓은 실내공간과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센터패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인터페이스는 싼타페를 넘어서는데 큰 공을 했습니다. 






더욱 강해진 페이스리프트! 더 뉴 쏘렌토! 


 

현재 중형 SUV 중에서 가장 강력한 쏘렌토가 상품성을 더욱 강화시켜서 출시되었습니다. 쏘렌토의 새로운 이름은 더 뉴 쏘렌토이며, 새롭게 개선된 부분을 살펴본다면 중형 SUV 시장에서 비교 대상이 없을 만큼 강력한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더 뉴 쏘렌토의 경쟁력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부동 1위를 지킬 수 있는 10가지 이유!




첫째! 확연히 달라진 눈망울! Full LED 헤드램프&턴시그널!


 

▲ 구형 쏘렌토 




▲ 신형 더 뉴 쏘렌토


Full LED 헤드램프 & 턴시그널를 장착하여서 확실한 눈망울과 함께 야간의 시인성을 더욱 확보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쏘렌토의 경우 최근 미국에서 실시한 헤드라이트 시인성에서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으며, 새롭게 변경된 신형 더 뉴 쏘렌토는 이런 문제점을 확실하게 개선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둘째! 핫 스태핑 라디에이터 그릴!




▲ 구형 쏘렌토 



▲ 신형 더 뉴 쏘렌토

전면부 인상을 결정하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도 핫스탬핑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셋째! LED 포그램프 및 에어커튼!




 

▲ 구형 쏘렌토 




▲ 신형 더 뉴 쏘렌토


기아차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큐브 스타일의 안개들은 LED 포그램프와 함께 에어커튼이 적용되었으며, 범퍼의 형상까지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 쏘렌토와 비교시 더욱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인상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넷째! 드디어 변경된 트윈팁 머플러!




 

 ▲ 구형 쏘렌토 (수도꼭지 머플러)




▲ 신형 더 뉴 쏘렌토


가장 반가운 소식 중에 하나가 수도꼭지 형상의 머플러에서 트윈팁 머플러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구매자에게 공통적으로 지적되었던 불만사항인데, 개선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 관점에서 작은 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구매자 입장에서는 큰 만족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



 

▲ 신형 더 뉴 쏘렌토


실내의 느낌을 한층 고급스럽고 안락하게 만들어주는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K7 세단에서 느낌을 수 있었던 분위기를 이제는 더 뉴 쏘렌토에서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섯째! 4포크 반펀칭 스티어링휠!



 


▲ 구형 쏘렌토(3스포크) VS 싼타페 비교




▲ 신형 더 뉴 쏘렌토


기존 3스포크 방식의 스티어링휠은 4스포크 방식의 스티어링휠로 변경되면서, 반펀칭으로 더욱 고급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작은 변화지만 운전자 입장에서 만족도가 높아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곱째! 강렬해진 테일램프!



 

 

 ▲ 구형 쏘렌토 




▲ 신형 더 뉴 쏘렌토


게슴츠레한 테일램프의 내부 형상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확실한 디자인의 차별성과 함께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수도꼭지 머플러와 함께 달라진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인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여덟째! 8단 자동 변속기 탑재!



 

그동안 6단 자동 변속기만 제공하여서 맥스크루즈와 같은 SUV가 부러웠다면 더 뉴 쏘렌토에서는 더 이상 부러움의 대상이 아닙니다. 더 뉴 쏘렌토는 전륜 기반의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면서 연비뿐만 아니라 운행 질감까지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버전에서 8단 변속기가 적용된 점은 좋아진 더 뉴 쏘렌토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홉째! 차원이 다른 조향감! R-MDPS!



 

온-오프로드를 겸할 수 있는 SUV는 그동안 세단과 비교시 정교한 핸들링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국내 SUV를 대표하는 싼타페, 쏘렌토, QM6까지 C-MDPS 방식을 제공했기 때문에 이번 더 뉴 쏘렌토에서 더욱 빛나는 부분인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인 R-MDPS 입니다.






 

더 뉴 쏘렌토에 R-MDPS(R-EPS)가 적용되면서 더 뉴 쏘렌토를 구입하신 분들에게 프리미엄이라는 자부심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열 번째! 나만의 개성을 살펴주는 TUON!

 

남다른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TUON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어 스폿 램프, 풋등, 사이드 스탭, 냉 온 컵홀더 등으로 나만의 개성을 한번 더 살릴 수 있습니다.





확실히 달라진 더 뉴 쏘렌토!

 

3년 만에 변경된 더 뉴 쏘렌토의 경쟁력은 한마디로 상당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기존 쏘렌토도 싼타페의 아성을 뛰어넘어서 2016년도에서는 중형 SU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는데, 더 뉴 쏘렌토는 기존 구매자의 불만을 완전히 해소했다고 생각됩니다.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전후면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수도꼭지 머플러까지.... 이 정도의 변화를 사실상 신차에 가깝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년에 4세대 싼타페가 시장에 출시되기 전까지 쏘렌토의 아성을 뛰어넘은 중형 SUV는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