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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10가지 경쟁력 분석!

   



 

중형 SUV 1위를 지킨다! 더 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비교 분석! 그리고 10가지 이유!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SUV 뽑는다면 단연 쏘렌토가 주인공입니다. 쏘렌토는 2016년도 국내 SUV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유명세를 얻고 훨훨 날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컨슈머리포트나 JD 파워에서도 국내 차량을 대표해서 선정이 되었습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쏘렌토는 싼타페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서자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은 쏘렌토가 싼타페 보다 확실한 경쟁력을 앞세워서 대한민국 중형 SUV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인기 비결은?

 

SUV 쏘렌토가 높은 인기를 얻는 이유는 구매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니즈를 반영했기 때문입니다. 경쟁 차량 대비 넓은 실내공간과 여유로운 트렁크 적재공간은 SUV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입맛을 잘 맞추고 있으며, 경쟁사 SUV 보다 확실한 차별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 SUV인 싼타페는 쏘렌토와 사실상 쌍둥이 차량이라고 할 수 있지만 동일한 플랫폼에 더 넓은 실내공간과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센터패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인터페이스는 싼타페를 넘어서는데 큰 공을 했습니다. 






베일 벗은 페이스리프트! 더 뉴 쏘렌토! 

 

현재 중형 SUV 중에서 가장 강력한 쏘렌토가 상품성을 더욱 강화시켜서 출시되었습니다. 쏘렌토의 새로운 이름은 더 뉴 쏘렌토이며, 새롭게 개선된 부분을 살펴본다면 중형 SUV 시장에서 비교 대상이 없을 만큼 강력한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더 뉴 쏘렌토의 경쟁력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관련 예상 포스팅!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부동 1위를 지킬 수 있는 10가지 이유!


전면부 디자인은 자세히 보지 않으면 큰 차이점이 없어보이지만 디테일이 강화되면서 헤드램프, 라디에이터 그릴, 안개등, 범퍼의 형상까지 주요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덕분에 남성적인 느낌의 쏘렌토가 더욱 강인한 존재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첫째! 확연히 달라진 눈망울! Full LED 헤드램프&턴시그널!


Full LED 헤드램프 & 턴시그널를 장착하여서 확실한 눈망울과 함께 야간의 시인성을 더욱 확보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쏘렌토의 경우 최근 미국에서 실시한 헤드라이트 시인성에서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지만, 새롭게 변경된 신형 더 뉴 쏘렌토는 이런 문제점을 확실하게 개선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높은 시인성을 확보해 주는 다이나믹 밴딩 라이트(DBL)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방향에 따라서 헤드램프가 회전하는 기능으로 야간 주행시 높은 시인성을 확보해 주는 진보된 헤드램프 시스템입니다.





둘째! 모던한 스타일의 라디에이터 그릴!





호랑이의 코를 형상화한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도 다이아몬드 형상으로 세련되면서 모던한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셋째! LED 포그램프 및 에어커튼!




기아차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아이스 큐브 안개등은 LED 포그램프와 함께 에어커튼이 적용되었으며, 범퍼의 형상까지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 쏘렌토와 비교시 더욱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인상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넷째! 강렬해진 테일램프!



 

게슴츠레한 테일램프의 내부 형상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확실한 디자인의 차별성과 함께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변경된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아우디 Q5가 연상될 정도로 멋진 스타일로 변경 되었습니다.


 

 

 

 

특히 수도꼭지 머플러도 개선되면서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다섯째! 드디어 변경된 트윈팁 머플러!




가장 반가운 변화중에 한가지가 수도꼭지 형상의 머플러에서 트윈팁 머플러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구매자에게 공통적으로 지적되었던 불만사항인데, 개선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 관점에서 작은 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구매자 입장에서는 큰 만족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4포크 반펀칭 스티어링휠!



 

기존 3스포크 방식의 스티어링휠은 4스포크 방식의 스티어링휠로 변경되면서, 반펀칭으로 더욱 고급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작은 변화지만 운전자 입장에서 만족도가 높아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곱째! 동급최초! 8단 자동 변속기 탑재!



 

그동안 6단 자동 변속기만 제공하여서 맥스크루즈와 같은 SUV가 부러웠다면 더 뉴 쏘렌토에서는 더 이상 부러움의 대상이 아닙니다. 더 뉴 쏘렌토는 전륜 기반의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면서 연비뿐만 아니라 운행 질감까지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8단 변속기가 적용되면서 연비면에서도 소폭 개선이 있으며 발진 및 가속 성능이 더욱 좋아졌다고 합니다. 





여덞째! 차원이 다른 조향감! R-MDPS!



 

온-오프로드를 겸할 수 있는 SUV는 그동안 세단과 비교시 정교한 핸들링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국내 SUV를 대표하는 싼타페, 쏘렌토, QM6까지 C-MDPS 방식을 제공했지만 더 뉴 쏘렌토에서 R-MDPS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응답력이 좋아졌으며, 저속에서 부드럽게, 고속에서 묵직한 조향감을 제공하여서 안정감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국내 최초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인 R-MDPS가 적용된 점은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더 뉴 쏘렌토에 R-MDPS(R-EPS)가 적용되면서 더 뉴 쏘렌토를 구입하신 분들에게 프리미엄이라는 자부심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홉째!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



 

실내의 감성 품질을 보이면서 고급스럽고 안락하게 느낌을 전달하는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도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K7 세단에서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더 뉴 쏘렌토에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익스텐션 시트는 운전자 체형에 맞게 쿠션 길이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착좌감이 좋아지는데, 고급 차량이 아니라면 그동안 국산차량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편의 기능입니다. 




열 번째! 나만의 개성을 살려주는 커스터마이징 TUON!

 

남다른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TUON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어 스폿 램프, 풋등, 사이드 스탭, 냉 온 컵홀더, 쇽업 쇼버, 스프링 등으로 나만의 개성을 한번 더 살릴 수 있습니다.





확실히 달라진 더 뉴 쏘렌토!

 

3년 만에 변경된 더 뉴 쏘렌토의 경쟁력은 한마디로 상당히 높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기존 쏘렌토도 싼타페의 아성을 뛰어넘어서 2016년도에서는 중형 SU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는데, 더 뉴 쏘렌토는 기존 구매자의 불만을 완전히 해소했다고 생각됩니다.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전후면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수도꼭지 머플러까지.... 이 정도의 변화는 국내차량이 아닌 수입차라고 한다면 사실상 신차에 가깝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 4세대 싼타페가 시장에 출시되기 전까지 쏘렌토의 아성을 뛰어넘은 중형 SUV는 아마도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국내 SUV 중에서 더 뉴 쏘렌토 만큼 인상적인 차량이 있었는지 높아진 쏘렌토의 경쟁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 젠들맨 2017.07.21 16: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산 중형SUV중 R타입 EPS를 최초적용한 차량은 16년형
    캡티바 입니다.
    뉴 소렌토 개선된 디자인과 편의장비는 동급 최강이라고 할수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