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세상에서 가장 빠른 소형차! 르노 메간 RS 공개! 해치백 왕좌를 노리나?

   

 

 

세상에서 가장 빠른 소형차! 르노 메간 RS 공개! 해치백 왕좌를 노리나?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륜 구동!" 이라는 별명을 지닌 르노 메간 RS(Renault Sport)가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정식 공개되기 전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메간 RS(르노 스포트)는 르노의 F1 기술력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그동안 슈퍼카에서만 가지고 있었던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량이라는 타이틀을 소형차량 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차량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올해 가장 주목받는 해치백이라면 르노의 고성능 해치백인 메간 RS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간 RS 스파이샷이 먼저 공개가 되면서, C 세그먼트 핫 해치를 대표하는 최강자로 저렴한(?) 고성능을 선호하는 유저에서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티저가 공개되면서 새로운 메간 RS에 대한 기대감은 극대화 되었습니다. 메간 RS는 오는 9월에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서 공식으로 데뷔할 예정입니다.





▲르노 메간 RS TROPHY 


사춘이라고 할 수 있는 르노 메간 RS TROPHY와는 외관은 비슷하지만 전/후면 범퍼 형상과 일부 디자인, 출력 등 몇 가지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일 벗은 3세대 르노 메간 RS!

 

 


해외 자동차 매체로부터 베일 벗은 르노 메간 RS의 모습이 완전히 공개 되었습니다. 메간 RS는 이전보다 낮고 길어진 차체에 3도어가 아닌 5도어 로 출시가 됩니다. 덕분에 젊은 패밀리 용도로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디자인 분석! SM6 VS 메간 RS

 

 

국내에서 먼저 선보인 SM6와 비교해 본다면 메간 RS의 디자인 차이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의 특징은 고성능 모델임을 강조하기 위해서 범퍼 하단 좌우에 거대한 사이즈의 공기 흡입구(2번)가 있으며 안개등 자리에 3개의 램프(2번)를 추가하였습니다. 르노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엠블럼과 프런트 그릴(1번)은 검정 색상으로 칠하여서 역동적이면서 공격적인 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의 특징은 전후면 짧은 오버행과 펜더를 입체적이면서 볼륨감 있게 디자인했으며 펜더를  꽉 채우는 듯한 타이어와 낮은 자세는 역동적인 스포츠 성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SM6와 달리 측면부에 BMW M 길즈(gills)와 같이 새롭게 디자인(1번)을 했으며 휠사이로 보이는 붉은색 고성능 브레이크로 고성능 모델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특징은 범퍼 하단 중앙부에 커다란 배기팁(테일 파이프)가 위치하고 있으며 그 사이를 역동적인 디자인의 디퓨저가 감싸고 있습니다. 또한 테일게이트 위에는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범퍼 형상과 함께 세련된 디자인의 테일램프도 볼 수 있습니다.




SM6를 닮은 메간 RS는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유럽피안 감성을 앞세워서 국내 부동 1위 쏘나타의 아성을 무너뜨린 SM6가 있었다면 메간 RS는 SM4라는 이름으로 국내 고성능 차량 시대를 개막시켜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메간 RS는 4기통 2.0 터보차저 엔진에 300 마력에 가까운 괴물같은 출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6단 수동 변속기 조합과 국내의 경우 자동 변속기가 제공될 것입니다. 르노의 4컨트롤(4Control) 조향 시스템이 기본 장착되며 리어 액슬에 장착된 액추에이터로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운행 질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륜 구동" 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메간 RS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트랙에서 7분 43.80초를 기록하면서 혼다 시빅 타입 R을 뛰어넘은 최고의 차량으로 경쟁할 것이 예상됩니다. 





 ▲혼다 시빅 타입 R



그동안 국내에서 해치백의 인기는 상당히 낮은 편인데, 예외적으로 골프 GTI와 같은 차량은 대한민국 유저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르노삼성에서도 메간 RS에 대한 국내 출시 의지가 높다고 전해지고 있으니  C 세그먼트를 대표하는 해치백으로 골프 GTI나 시빅 타입 R과 함께 국내에서도 고성능 소형 해치백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길 기대해 봅니다. 


9월에 완전히 공개되는 메간 RS는 앞으로 어떤 기록을 세우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