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성공한 골프와 티구안 다음 주인공은? T-ROC! 주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성공한 폭스바겐 골프와 티구안 다음 주인공은? T-ROC! 주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에는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7세대 골프의 마지막 버전인 페이스리프트가 정식으로 출시되었고, 예상했던 것보다 큰 폭으로 개선되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다시한번 골프의 부활이 점쳐치고 있습니다. 개선된 외관과 편의장비, 안전주행장치, 새로운 파워트레인까지... 단순한 상품성 개선버전인 페이스리프트로 보기에는 파격 수준으로 개선이 되었기 때문에, 폭스바겐의 의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관련소식 : 2017 폭스바겐 페이스리프트! 

 


 

 

 

 

골프와 티구안 다음 주인공은! T-ROC 크로스오버!

2014년 제네바 오토쇼를 통해서 처음 소개된 T-ROC은 2015년 서울모터쇼에서도 선보였습니다.그리고 2017년 3월에 개최되는 제네바 오토쇼에서는양산차 수 준의 콘셉트 차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폭스바겐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클래스가 소형차량이기 때문에 T-ROC에 거는 기대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저문화의 확산으로 SUV가 글로벌 인기차종으로 두각하면서 다음 주자로 소형 SUV 차량의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레저문화의 확산으로 SUV가 자동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포르쉐나 벤틀리와 같은 기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서도 SUV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아래의 자동차 브랜드의 경우 수요가 적은 대형급 SUV 보다는 소형SUV로 전략을 재수정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경우 최근 니로를 출시하였으며, 현대자동차에서도 i20 기반의 소형 SUV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이 소형 SUV에 경쟁할 수 있는 크로스오버 T-ROC은 어떤 차량인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T-ROC 은 골프를 베이스로 제작된 크로스오버 차량입니다!

 


T-ROC은 골프를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으로 골프와 동일한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족보상 티구안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T-ROC

 4178

1831 

1501 

2640 

 골프

 4255

1800 

1450 

 2640

 티구안(구형)

 4430

1810 

1705 

2604 

 

 

 

 

3도어 SUV와 해치백을 결함한 듯한 외형에 3도어 모델 또는 5도어 모델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랜드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을 보고 있는 것과 유사한 미끈한 디자인이 장점이며 젊은감각을 원하는 수요자가 주요 구매자로 예상됩니다!

 

 

<▲이보크 컨버터블>
 

 

 

 

 

폭스바겐 T-ROC은 국내에서 진행된 서울오토쇼에서도 공개된적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 indianautoblog.com>

 

 

 

 

폭스바겐 T-ROC 이 기대되는 3가지 이유!

 


T-ROC가 기대되는 3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글로벌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MQB플랫폼은 더 가볍고, 강한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고의 플랫폼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2. 골프와 동일한 2640mm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골프는 1세대(1974년) 부터 현재의 7세대까지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검증 받은 차량입니다!  골프 1세대는 세계 최초의 해치백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2세대는 ABS를 장착, 3세대는 ABS 기본 장착했으며, 4세대는 주행안전장치인 ESC를 장착했습니다. 사실 골프와 관련된 기록은 곧 자동차의 역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1.0 / 1.5 / 2.0 TSI / TDI 다양한 엔진이 탑재될 예정으로 동급대비 높은 연비와 세련된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1.0 리터 엔진은 113마력과 가솔린 1.5 TSI 엔진은 128마력, 2.0 TSI 엔진은 148마력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4기통 터보엔진인 GTI의 경우 241마력으로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T-ROC 은  골프나 티구안 처럼 성공할 수 있을까?

 


콘셉트카 수준으로 양산차가 출시된다면 성공가능성은 높다고 생각됩니다. 폭스바겐은 디젤게이트 이슈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4기통 2개의 디젤엔진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와 전기(EV)모델도 출시를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고급 사양의 경우 4륜을 적용시킬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티구안 바로 아래에 위치한 T-ROC은 내년 3월에 개최는 제네바 오토쇼에서 양산차 수준의 차량이 공개될 예정이며 17년 후반부에 양산차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T-ROC은 골프와 티구안 중간 계보를 연결하는 모델로 글로벌 시장에서 골프와 티구안과 같은 소형차량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처럼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크로스오버 차량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