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실속과 높은 상품성을 갖춘 글로벌 중소형 SUV TOP 10!

반응형

 


실속과 높은 상품성을 갖춘 글로벌 중소형 SUV TOP 10!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해외 자동차 매체인 오토바이텔에서 선정한 중소형 SUV TOP 10!

  

실속과 높은 상품성을 갖춘 SUV 중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중소형 SUV는 일반적으로 4기통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트렌드에 따라서 3.0 이상의 대형 SUV 엔진에서 다운사이징이 되는 추세이며,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효율성이 높은 4기통 기반의 SUV를 대거 선보이고 있습니다. 높은 SUV 인기와 함께 가장 치열한 자동차 시장이 중소형 SUV 라고 할 수 있는데, 글로벌에서 실속과 높은 상품성을 갖춘 중소형 SUV TOP 10을 살펴보겠습니다.

 

 

 



1. NISSAN JUKE / 닛산 주크 / 스타일리시한 콤팩트 SUV

 

콤팩트 SUV에 속하는 닛산 주크는 차체 크기 대비 괜찮은 실내공간과 넉넉한 트렁크 공간 가지고 있어서, 커플에게 인기 높은 차량입니다. 또한 작은 차체 사이즈로 주차하기도 쉽다는 장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투톤 컬러에 콤팩트 SUV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최근 현대차에서도 i20을 기반으로 소형 SUV를 제작하고 있는데, 닛산 주크와 직접 경쟁하게 됩니다.  닛산 주크는 4기통 1.6리터 가솔린 엔진에 188마력, 6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작은 체구 대비 24.5 토크를 가지고 있어서 고속주행시까지 비교적 괜찮은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2. Ford Escape / 포드 이스케이프

 

포드의 대표 차량인 이스케이프는 올란도와 같이 미국 차량의 투박스러움보다는 세련미를 가지고 있는 콤팩트 SUV입니다. 4기통 엔진을 장착한 SUV 중에서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SUV 라고 할 수 있는  이스케이프는 2.0리터 엔진에 243마력을 자랑하며, 1.6 리터  에코부스터 터보 엔진은 2.0리터에 240 마력을 자랑합니다. 효율이 좋은 1.6 엔진은 고속주행 시에는 엔진의 한계를 보이기 때문에 좀 더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즐기신다면 2.0 에코부스터 모델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Mazda CX-5 / 마쯔다 CX-5


4기통 엔진을 장착한 차량 중에서 독일 차량 감각의 핸들링을 선사하는 마쓰다 CX-5는 국내에는 덜 알려진 차량이지만 섬세한 핸들링과 반응이 좋은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중요하고 독일 차량의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Mazda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0 가솔린 4기통 엔진에 155마력, 20토크를 보여주며, 2016년 미국에서 "올해의 자동차"에도 선정될 만큼 경쟁력이 높은 차량입니다.

 

 

 

 

 

 


4. BMW X1


경쟁 차량 보다 더 가볍고, 더 고급스러운 BMW X1은 4기통 SUV 차량 중에서 가장 고가에 속하는 SUV입니다. 벤츠 GLC와 경쟁하는 차량인데, 최근 덩치를 키우면서 힘과 실내공간을 개선했습니다. "작지만 알차다"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고성능 콤팩트 SUV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오토 트렁크 등 동급 차량이 갖추지 못한 화려한 옵션을 자랑합니다.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은 5000만 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실속형 콤팩트 SUV라고 부르기에 부담스럽지만... 2.0 엔진 8단 변속기와 결합하여서 228마력을 고성능 콤팩트 SUV 차량입니다.

 

 

 

 

 

 

 

5.SANTA FE / 싼타페


해외 자동차 매체로부터 국내 자동차가 선정된 것 자체가 기쁜 싼타페는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해외에서 파격적인 할인율로 경쟁력을 갖췄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비교 대상 차량 중에서 가장 넓은 실내공간과 트렁크 공간(585L)을 제공합니다. 국내에서 중형 SUV 부동 1위의 판매량을 보여주며,  패밀리가 이용하기에 가장 무난한 중형 SUV가 싼타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젤 4기통 2.0 엔진에 183 마력, 41 토크를 가지고 있어서 전영 역대에 고른 가속력을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6. SUBARU XV Crosstrek / 스바루 XV 크로스트렉

 

날씨 변화가 심한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가장 잘 어울리는 SUV가 스바루 XV입니다. 스바루는 오랜 4WD(4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네 바퀴 굴림과 관련해서 뿌리 깊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 회사 중에서 가장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지만 스바루 자동차는 꼭 한번 소유하고 싶은 만큼 높은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0 리터에 6단 변속기와 결합하여서 150 마력을 가지고 있는 XV 크로스트렉은 적당한 가격에 좋은 연비를 갖춘 매력적인 소형 SUV입니다.

 

 

 

 

 

 

7.AUDI Q5 / 아우디 Q5


BMW X1과 함께 럭셔리 SUV로 뽑히는 아우디 Q5는 가장 정숙한 엔진을 가진 SUV입니다. 아우디의 자랑이 콰트로 4륜과 함께 2.0 가솔린엔진은 252마력을 가지고 있으며, 디젤 엔진은 190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콰트로 다이내믹과 함께 글로벌 럭셔리 베스트 SUV라고 할 수 있으며, 최근 디젤게이트 이슈와 함께 도덕적으로 비만을 받았지만 차량의 성능만큼은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BMW X1과 함께 럭셔리 중형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8.KIA Sportage / 기아 스포티지


국내 자동차 중에서 2번째로 선정된 기아 스포티지는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는 4기통 SUV입니디. 해외에서는 국내와 달리 10년 워런티 정책을 시행하면서 좋은 인식을 얻게 되었으며 경쟁 차량 대비 풍부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동급 대비 해외 차량 보다 풍부한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럭셔리 SUV 차량에 선정되기도 합니다. 미국 켈리블루북 선정 2016 "올해의 차량"으로 선정되었으며  1.6 디젤 엔진은 141마력 34.7 토크를, 2.0 디젤엔진에 186마력 41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 크기 대비 2.0 엔진은 좋은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9.혼다 HR-V


쿠페와 같은 차체로 쿠페형 SUV로 불리는 혼다 HR-V는 무색무취의 경쾌한 매력이 느껴지는 콤팩트 SUV입니다.  1.8 4기통 엔진에 141마력에 28~31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경쟁사 대비 낮은 제원이지만 실제 주행시 반응속도나 적당한 토크로 만족스러운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소형 SUV 임에도 불구하고 2열 뒷좌석 공간은 괜찮은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CVT(무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어서, 디젤만큼 좋은 효율을 보여주지는 못 합니다.

   

 

 

 

 

 

 

10. Land Rover Range Rover Evoque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BMW X1과 AUDI Q5와 동일한 럭셔리 SUV라고 할 수 있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개이 문짝을 가진 차량과 4개의 문짝을 가진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 가솔린엔진은 240 마력 34.6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디젤엔진은 150~180마력 38.7~43.8 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개된 SUV 중에서 온-오프 로드를 겸할 수 있는 유일한 SUV이면서 남성적인느낌의 SUV입니다.

 

 


5부, 실속과 높은 상품성을 갖춘 글로벌 중소형 SUV TOP 10! 을 마치며...

 


1부,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가진 글로벌 대형 SUV TOP 10!

 

2부, 멋진 실내를 가진 글로벌 럭셔리 SUV TOP 10!

 

3부 300마력이 넘어서 괴물 성능을 가진 SUV  TOP 10!


4부 내 가족에게 필요한 패밀리 소형 세단 TOP 10! 차량을 살펴보았습니다.

 


차량을 선택하시는데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한 글이 어느덧 5부까지 진행이 되었네요!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PC와 모바일 경계가 없어진 것처럼 자동차도 국산&해외 차량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따라서 내가 필요한 차량이 어떤 목적(출퇴근/캠핑/여행/기타 등)과 몇 명의 동승자(성인,아이,부모님 등)탑승시킬 것인지에 따라서 차량을 선택한다면 좋은 차량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