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포르쉐의 미래를 보여주는 파나메라 2세대! 롱바디 공개!

   

 

포르쉐의 미래를 보여주는 파나메라 2세대! 롱보디 공개!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드디어 공개된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롱보디 버전 Executive!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자동차 브랜드 중에 하나인 포르쉐가 LA 오토쇼를 통해서 2세대 파나메라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2세대 파나메라는 롱보디 버전인 Executive가 추가되어서 운전자 위주의 차량에서 회장님을 모시는 차량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낮아진 배기량! 높아진 마력과 연비효율!

 

1세대 파나메라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분히 만족시켰기 때문에, 2세대 모델이 더욱 기대가 되었는데, 2세대 파나메라도 결론부터 미리 말하자면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분히 만족시킬 것 같습니다. 1세대 파나메라는 3.6 V6에 310마력을 가지고 있었으나 더 작은 엔진인 3.0 V6 엔진으로 20마력을 증가시켜 330마력을 제공하며 연료 효율성도 13%가 개선되었습니다.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듀얼 클러치(PDK)는 공통점이면서 포르쉐 자동차의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터보 모델에는 공력의 표면적을 넓혀서 고속주행 시 안정감을 더하는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어서 더욱 멋스러움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더욱 다듬어진 포르쉐 플라이 다지인!


포르쉐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미끈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이전 세대보다 더욱 포르쉐스럽게 다듬어졌으며, 포르쉐 디자인 아이콘인 플라이라인(flyline)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의 디자인은 럭셔리 세단과 다이내믹한 스포츠카 2가지 역할을 하는 포르쉐 파나메라의 성격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래디자인을 보여주는 완성도 높은 실내!


외부 디자인의 변경과 함께 주목해야 할 부분인 내부 디자인의 변화입니다. 포르쉐의 미래 디자인의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1세대와 달리 센터패시아 주변부의 버튼은 최소화시키고 터치 기반으로 변환했으며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을 구현했습니다. 포르쉐의 상징과 같은 복잡한 버튼이 사라졌고, 그 자리에 디지털 터치센서가 장착되었기 때문에, 아날로그 감성이 2세대 부터는 완전히 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센터패시아 상부에 위치한 시계는 차량의 성격을 잘 보여주면서 세련미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대형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면서 에어벤트가 하단으로 이동되었으며 기어노브 앞에 위치한 에어벤트는 터치 방식으로 닫고 열 수 있게 작동합니다. 

 
 
 2열 공간의 경우, 휠베이스가 150mm 증가하면서 보다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4열 독립 시트는 탑승자의 쾌적함을 더 합니다. 접이식 2개의 테이블은 뒷좌석 각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에는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와 승차감을 높이는 전륜, 후륜 에어서스펜션, 엑티브 서스펜션 선택 기능(PASM)과 전동식 차광막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열에 설치된 후석 인포테인먼트는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제공하며, 내비게이션 목적지와 차량의 계기반의 속도 등의 상황을 함께 보여줍니다.
 
 
 
 
  

 

눈높이가 높은 소비자를 더욱 만족시키는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는 포르쉐에서 SUV인 카이엔과 함께 포르쉐를 이끌어가는 주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 2세대 파나메라는 눈높이가 충분히 높아진 소비자도 만족시킬 수 있는 요건을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나 소유할 수 없는 포르쉐 파나메라 열쇠의 주인공은!



2세대 포르쉐 파라메라의 가격은 1억 5천부터 종류와 옵션에 따라서 2억이 넘어가며, 옵션을 추가하면 차량 가격에 20% 이상 높아지기 때문에,  멋진 자동차를 소유할 수 있는 사람은 정해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세대로 진화한 포르쉐 파나메라의 성공은  이미 따 놓은 단상이 아닐까요?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분히 만족한다는 것으로 결론 내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