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기아 타스만 잡는다! 현대 플래그십 픽업트럭 포착! 아이오닉 T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출처:Digimodes Design

최근 #기아픽업트럭 #타스만 이 국내 도로에서 포착되기 시작하면서 SUV를 넘어선 픽업트럭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볼 수 있죠?

 

SUV 시장 다음이라고 할 수 있는 픽업트럭의 인기는 예상보다 빠르게 국내에서도 확대되고 있는데, 빡빡한 서울을 벗어난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픽업트럭은 다음 차량으로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현대차도 픽업트럭 만든다! 단서포착!

   
 

 

이런 인기 덕분에 쉐보레는 차원이 다른 디자인에 픽업트럭인 #신형콜로라도 를 올해 국내 시장에 출시하기로 확정했죠!

 

국내 제조사의 픽업트럭은 #렉스턴스포츠 칸이 있고,가성비를 앞세운 대표 픽업트럭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기아가 먼저 선보 포고를 한 것이죠?

 

 

 

 

출처:Digimodes Design

 

기아의 최신 디자인을 룩이 적용된 타스만 픽업트럭은 이미 상품권을 등록해 놓았는데요.

 

 

 

타스만의 출시예상 일정은 당초 25년도 알려졌는데, 최근에는 올해 말에 출시될 수 있다는 소식이 드립니다.

 

 

 

타스만은 시기상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가 됩니다.

#기아 #인베스터데이 를 통해서 EV 라인업을 발표하는 자료에 14개의 EV 모델이 출시된다는 점을 알려주면서, 여기에 EV 픽업트럭이 포함되어 있다는 힌트를 보여줬습니다.

 

이 차량이 바로 타스만 전기 픽업트럭입니다.

 

 

현대차도 픽업트럭 만든다! 단서포착!

   
 

 

이런 가운데, 그럼 현대차는 픽업트럭을 만들지 않나요? 이런 문의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드디어 실체가 포착되었습니다. 현대차는 이미 미국 시장에 소형 픽업트럭 싼타크루즈를 판매하고 있죠?

 

팰리세이드만한 사이즈의 픽업트럭이라서 국내 기준이라면 소형은 아니지 않아요? 이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픽업트럭에서는 이 정도가 소형입니다.

 

현대가 만든 픽업트럭의 가능성 부터 체크해 보시죠!

 

항상 카더라는 많지만 양산차로 출시되지 않는 정보가 많다보니, 한참 기다렸는데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출처:CARSCOOPS

호주 시장에 #아이오닉T10 이라는 이름으로 지난해 9월 상표권을 출원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갑자기 북미도 아닌 "호주" 이렇게 생각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픽업트럭에 니즈는 호주 딜러들을 통해서 확인되고, 기아 픽업트럭도 호주 딜러들을 통해서 구체화가 되었죠?

 

이번 현대차 픽업트럭인 아이오닉 T10도 호주 특허청을 통해서 확인된 것인데요!

 

현대 모터 컴퍼니가 등록자이죠!

 

 

현대차도 픽업트럭 만든다! 단서포착!

   
 

 

그런데 놀라운 점이 있습니다. 아이오닉 T10 이라면, 아이오닉은 차량의 등급과 크기에 따라서 결정하잖아요?

 

아이오닉 T10 지금까지 출시된 #아이오닉5 #아이오닉6 보다 훨씬 크며, 올해 출시된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7 보다도 상위 포지셔닝의 차량으로 대형 픽업 트럭으로 출시가 예상됩니다.

 

대형 픽업트럭이라면 미국 시장은 정조준한 픽업트럭 성격임을 알 수 있는데. 미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차지하는 차량이 픽업트럭이잖아요? 이렇게 된다면 현대차가 전기차에서는 대중차 브랜드를 포함해서 프리미엄급 전기차까지 뛰어넘는 상황이라서 강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호주 특허청에서 직접 검색해 봤습니다. 등록된 현황을 볼 수 있네요!

 

 

좀 더 구체적인 정보에 접근해 봅니다.

 

 

자동차, 전기차, 하이브리드, 펌프차 등 다양한 활용성을 고려해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현대차가 픽업트럭을 준비한다는 정황은 확실히 확인된 것이네요!

 

그럼 어떤 픽업트럭이 될까요?

 

 

 

해외 매체인 CARSCOOPS.COM 아이오닉 T10 예상도가 올라왔습니다.

 

아이오닉 시리즈의 특징을 살린 픽업트럭 예상도라서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제목이 인상적이죠? 새로운 현대 EV 픽업트럭은 아이오닉 T10으로 명명했고, 포드 F150 크기에 2년 이내에 시장에 데뷰한다는 것이죠!

 

10 이라는 숫자는 기아 EV9과 아이오닉7 보다 위에 위치하며 크기에 있어서도 최상위라는 것이죠!

 

 

 

현재까지 아이오닉 T10에 대해서 알려진 정보는 거의 없지만, 디자인은 아이오닉5나 아이오닉6처럼 인상적이며, 최상위 픽업트럭인만큼 전륜과 후륜에 모터가 제공되는 4륜, 기본 후륜 모델은 점치는 분위기입니다.

 

 

또한 기아 타스만이 패밀리는 고려한 듀얼캡으로 출시가 되죠?

 

 

 

캡이 뭐냐구요? 운전석 1열만 있다면 #싱글캡 이라고 하며

2열이 제공되면 #더블캡 으로 구분합니다. 따라서 4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픽업트럭이 더블캡이라고 합니다.

 

 

현대차도 픽업트럭 만든다! 단서포착!

   
 

 

 

 

아이오닉 T10의 크기라면 최소 5미터는 기본으로 넘어가죠? 따라서 5미터 중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픽업트럭만의 장점인 적재공간을 포함해서 2열 실내공간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 제조사가 실내 공간을 가장 잘 뽑아내기 때문에, 전동화 시대에 픽업트럭으로 글로벌에서 승부수를 띄워볼만할 것 같네요!

 

그럼 아이오닉 T10은 어떤 플랫폼으로 제작이 될까요?

채널에서 자동차는 플랫폼이 가장 중요하다고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을 포함해서 전기차까지 플랫폼이 중요한데...

 

 

전기차의 경우 #EGMP 플랫폼으로 제작이되죠?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아이오닉7이 EGMP 플랫폼이고, 기아는 EV6, EV9 EGMP 플랫폼입니다.

채널 예상에는 현대차그룹이 2025년부터 EGMP 플랫폼의 넥스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EM과 ES 플랫폼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EGMP 플랫폼 보다 배터리의 효율은 50% 이상 개선하고,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와 모터 등의 부품을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 방식으로 개발한 신규 플랫폼인데요.

 

여기에 전동화의 핵심과제인 SDV(소프트웨어 중심차량)으로 복잡도는 낮추고 기술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 과제이죠!

 

EM은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전기차 즉 EGMP 플랫폼의 업그레이드 플랫폼으로 소형 부터 대형 차종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ES는 PBV 목적기반 차량을 위한 플랫폼으로 스케이트보드 형태의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 주력한 플랫폼입니다.

해당 플랫폼 위에 다양한 차체를 올리면 물류 부터 배송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해지겠죠?

 

출처:SDK Design

현대차가 아이오닉 T10을 수면위에 올려놓은 것이 확인되면서, 기아 타스만 픽업트럭이 먼저 등장하고 이어서 현대차도 전기 픽업트럭을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에 확인된 정보입니다.

 

   

기아 타스만의 정보도 3년 전부터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렸는데, 아이오닉 T10의 정보로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영상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로 격려해 주시고, 구독과 알림설정을 통해서 다음 영상도 놓치지 말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최초 시승기! "힘" 걱정하지 마세요!

https://youtu.be/66_wWn6dTm8?si=l7y-xYKDqMxpdTmY

 

 

아이오닉 7 실내 유출!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자인 미리보기일까?

https://youtu.be/k07ROHeVJtQ?si=Zelaz8WhBXXqCrzD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3RTqBhwz7sI?si=iG_4L7wamDtcFAqX

 

 

지금 디젤 포터는 안됩니다! 조용하고 힘쎈 LPG!

https://youtu.be/pRy5Nr2gqEQ?si=4566tcMzWm_ZU7Ap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