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신형 GV60 페이스리프트 유출! 혹은 노출? 완성도 높였다!

반응형

 

   

                              세련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GV60 페이스리프트!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날이었죠?

 

제네시스가 전설적인 드라이버인 #재키익스 를 공식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다는 기사가 대대적으로 온라인에 올라왔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유뷰브 제네시스 채널에는 벨기에 출시의 전설적인 드라이버인 재키 익스의 영상이 동시에 올라왔는데, 해당 영상에서 우연하게 노출이 된 것인지 .. 아니면 고도의 전략인 것인지 제네시스 전기차 #GV60페이스리프트 차량이 노출되었습니다.

 

우연하게도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KGM 은 70주년 영상을 통해서 #토레스쿠페 를 공개했죠?

 

민족 최대의 연휴라고 할 수 있는 설을 맞이하여서 빅이벤트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속으로 제네시스도 뭔가 함께 보여주려는 것인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럼 새로운 GV60은 얼마나 달라지는지 지금부터 만나볼게요!

 

 

국내에도 익숙한 CARSCOOPS.COM을 포함한 해외 채널에도 제네시스 GV60 페이스리프트 차량 소식을 비중있게 다루고 있는데요.

 

바로 이 차량이 GV60 페이스리프트로 예상됩니다.

 

 

확대해서 보면 이런 디자인으로 JW F/L 이라고 표기 되어 있는 점을 본다면 #JW1 이 1세대 GV60의 코드명이잖아요?

 

F/L FaceLift의 약자로 예상됩니다.

 

조합하면 JW F/L은 GV60 페이스리프트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리고 이런 정황을 더욱 확실하게 보여주는 사진도 볼 수 있는데 전설적인 드라이버 재키 익시와 옆에는 디자인 총괄인 #이상엽 부사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이 차량은 앞으로 출시된 GV60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정황상 맞을 것 같습니다.

 

 

그럼 뭐가 달라진 것일까요? 기존 GV60과 큰 범위에서는 차이점을 발견하기 힘들죠?

 

제네시스 브랜드는 프리미엄 브랜드라서 현대차나 기아처럼 페이스리프트시에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뀌지 않는 점이 다른 차이점입니다.

 

최근 G80 GV80의 경우, 페이스리프트로 새롭게 출시가 되었는데, 헤드램프, 그릴, 범퍼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지만, 누가 알려주지 않는다면 기존 G80 또는 GV80과 큰 차이점을 느낄 수 없다는 점이 대중차 브랜드와 다른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기존 영역을 유지한채,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상품성을 개선하는 것이죠?

 

새로운 디자인은 G80 GV80 페이스리프트에서 볼 수 있는데 눈에 해당되는 헤드램프, 그릴과 범퍼 디자인이 달라졌습니다.

 

기존 GV60의 눈은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두 줄의 램프에서 5개의 내부 광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죠?

 

 

새로운 눈은 MLA 헤드램프로 달라집니다. 사진에서는 라이트가 작동되지 않다보니, 구분하기 힘든데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SHORTS CAR

유튜브 숏카 채널에서 포착한 GV60 테스트 차량을 보면 촘촘해진 MLA 헤드램프를 볼 수 있습니다.

 

단지 #MLA헤드램프 만 바꾼 것인데.. G80 GV80 페이스리프트는 완전히 다른 차량처럼 보인다고 알려드렸죠?

 

한층 젊어진 느낌과 함께 고성능 차량처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헤드램프가 달라지는 부분은 예상보다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요세 패턴의 새로운 제네시스 로고는 GV60이 출시가 되는 시기부터 새롭게 적용되었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가 되구요!

 

로고와 하단 그릴 중앙에는 일자형 세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역할을 하게 될까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센서는 번호판 아래에 위치하고 있죠? 그래서 센서는 아닐 것 같고

 

카메라와 같은 기능이 제공되는 것일까요?

 

출처:SHORT CAR

테스트 차량에서도 노출된 것으로 볼때 카메라 기능이 맞을 것 같네요!

 

 

 

기존 차량의 경우 전면 카메라가 번호판 위에서 제공되었죠?

 

 

위치상 카메라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 범퍼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안개등쪽 디자인이 확실히 달라졌죠?

 

 

기존 디자인은 위가 얇고 아래가 두터운 테두리 디자인으로 시각적으로 무게 중심이 아래에 있죠?

 

 

반면 새로운 디자인은 범퍼 좌우 끝에서 수직에 가까운 에어 인테이크의 디자인으로 달라졌습니다.

 

 

 

 

기존과 신형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저는 신형이 잘 정리된 것 같고 GV60에 더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 구독자 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떤까요?

 

새로운 에어 인테이크의 디자인 변경과 하단 그릴을 두개로 분리했던 기존의 디자인에서 한층 잘 정리가 된 것 같습니다.

 

전면부는 이 정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페이스리프트에서 측면부 디자인은 공식이 있죠?

 

바로 새로운 디자인의 휠입니다. 별과 같은 디자인이 추가되는 것 같네요!

 

 

확대해보면 중간이 뚫려있는 두 줄의 5 스포크 휠을 볼 수 있네요!

 

기존 휠의 경우 스스로 강해보이고 싶었던 것인지 마치 전동 면도기의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디자인을 볼 수 있죠?

 

 

 

측면부의 디자인 변화는 거의 그대로 유지가 되지만 새로운 휠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심플해서 좋은데요.

 

 

5스포크 휠은 G70 휠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휠에 2줄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과 비슷할 것 같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후면부 디자인도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차량은 고정형 스포일러가 제공되는데, #가변형스포일러 로 달리는 즐거움을 좀 더 부여해 주었다면 GV60만의 개성을 부여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현재까지는 후면부는 큰 변화가 포착되지 않네요!

파격적인 변화를 기대하셨던 분들에게 별 것 아닌 디자인의 변화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네시스 브랜드가 G80과 GV80 페이스리프트에서도 소폭의 변화만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것처럼 GV60의 변화도 괜찮은 평가를 받게 될 것 같습니다.

실내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상품성은 높이게 되는데, 이번 영상이 길어져서 해당 부분은 다음 영상에서 이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소식도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최초 시승기! "힘" 걱정하지 마세요!

https://youtu.be/66_wWn6dTm8?si=l7y-xYKDqMxpdTmY

 

 

아이오닉 7 실내 유출!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자인 미리보기일까?

https://youtu.be/k07ROHeVJtQ?si=Zelaz8WhBXXqCrzD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3RTqBhwz7sI?si=iG_4L7wamDtcFAqX

 

 

지금 디젤 포터는 안됩니다! 조용하고 힘쎈 LPG!

https://youtu.be/pRy5Nr2gqEQ?si=4566tcMzWm_ZU7Ap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