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이쿼녹스! 실물! 몰랐던 정보 한방에! 토우 모드가 있다니?? #equinox #이쿼녹스풀체인지

반응형

 

 

신형 이쿼녹스! 이런 것 까지 제공되다니??

 

 

 

지난주 오랫동안 기다렸던 신형 이쿼녹스가 공개되면서 국내 소비자분들의 뜨거운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늦어도 너무 늦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이쿼녹스 가 출시되었고, 이쿼녹스는 국내에서는 늦은 출시와 경쟁 차량 대비 작은 사이즈로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이쿼녹스는 쉐보레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 중에 한대입니다.

 

 

특히 쉐보레 차량은 소형 차량인 신형 트랙스라고 해도 남다른 주행성능은 다른 제조사의 대중 차량과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하죠?

반면 미국산 투박한 감성이 지금까지 발목을 잡았지만, 신형 이쿼녹스라면 충분한 상품성을 갖추게 되었죠?

관심이 높은 차량이라서 영상을 보시고 다양한 질문을 해주셨는데, 해외에 실제 차량도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제가 꼼꼼하게 체크해 봤습니다. 그럼 신형 이쿼녹스에 몰랐던 부분을 한 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식 사진에서는 기어박스에 원형 다이얼 외에 컬럼식 변속 레버가 잘 보이지 않았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래서 말뚝 기어냐? 원형 다이얼 변속기가 제공거냐? 이런 질문이 많았습니다.

 

 

출처:Raiti's Rides

해외 자동차 유튜의 설명에서 컬럼식 변속 레버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R-N-D가 선명하게 보이죠?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덕분에 기존 기어노브가 있었던 자리는 수납 공간이 추가 수납 공간이 제공되겠죠?

 

 

공개된 사진에서는 기어박스에 추가 수납 공간을 정확히 확인하기 힘들었죠?

 

원형 다이얼 밑에 추가 공간이 제공되는데.. .

 

 

출처:Raiti's Rides

쉐보레도 공간을 잘 뽑았네요! 해외 유튜버들의 소개 내용을 꼼꼼하게 봤는데, 제법 괜찮은 사이즈의 추가 수납 공간이 여기서 제공됩니다.

 

 

출처:Raiti's Rides

위에는 어떤 수납 공간이 제공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충전 기능이 앞쪽에서 제공되는지 알았습니다.

 

제법 큰 공간이 보이죠? 여기에는 충전 기능과 큰 사이즈의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출처:Raiti's Rides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은 이쪽에서 제공됩니다. 세로로 꽂아놓는 방식으로 충전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문자 등의 정보를 인식하기 쉬우며, 운행을 마친 후에도 잊고 내리는 경우는 거의 없는 좋은 위치이죠!

 

그리고 다이얼 변속기로 오해했던 이 기능은 다양한 지형에 최적화된 테레인 모드와 드라이브 모드가 제공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Raiti's Rides

다양한 #터레인모드 가 제공되며, 스노우 모드를 포함해서 기본적인 통합 제어 모드가 제공되겠죠?

 

 

출처:Raiti's Rides

또한 드라이브 모드도 제공됩니다. 쉐보레 차량은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운행해 보면 확실히 다른데요.

 

더욱 놀랄만한 기능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출처:Raiti's Rides

바로 토우 모드인데요. 전 깜짝 놀랐습니다. 견인을 위한 토우 모드는 4륜을 제공한다고 해서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카라반이나 트레일러를 견인하기 위한 토우 모드는 국내 차량에서는 싼타페나 쏘렌토 등에서는 제공되지 않고, 대형 SUV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서 미국 시장을 겨냥해서 새롭게 추가되었죠?

 

 

출처: 바퀴달린집

TV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에서 트래버스가 커다란 집을 견인하는 모습을 보셨을 것 같은데..

 

카라반이나 트레일러 보다 훨씬 큰 사이즈의 하우를 견인하고 여행을 다니죠?

 

이렇게 다니기 위해서는 히치 시스템과 열과 내구성을 견디는 헤비 듀티 쿨링 시스템, 견인할 물체의 시야를 확보하는 히치 가이드 라인 등의 기능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당연하겠지만 최적의 토크를 분배해야 차량에 무리가 없고요!

 

단순히 끌고 다니면 차량도 손상되죠?

 

 

출처:Raiti's Rides

이런 기능을 신형 이쿼녹스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놀랄 수밖에 없었죠?

 

카라반 등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놀랐을 것 같은데. 대형 SUV가 아닌 중형 SUV로 카라반 등의 견인을 고민한다면 신형 이쿼녹스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이 준비했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Raiti's Rides

그리고 쉐보레 차량을 운전해 보신 분들이라면 불편했던 것이 있었죠? 핸들 뒤에 방향지시등을 조작할 때 약간 손가락이 닿는 길이가 부족했습니다.

 

약간의 차이지만 살짝 불편해서 저는 쉐보레 관계자분들을 만나면 이거 개선해 주세요! 여러 번 제안을 했었는데요.

 

 

출처:Raiti's Rides

헉.. 개선되었습니다. 고급감을 더한 디자인에 위치도 개선된 것 같네요!

 

 

출처:기존 이쿼녹스

기존 이쿼녹스 차량을 보면, 트랙스와 동일한 투박스러운 디자인을 볼 수 있죠?

 

 

출처:Raiti's Rides

소소한 부분까지 모두 개선되는 것이 풀체인지가 맞죠? 단순 디자인만 바꾸고 디스플레이만 커지는 그런 풀체인지가 아닙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HUD에 대한 질문도 여러 건이 있었습니다.

 

출처:Raiti's Rides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해서 해외에 오픈된 정보를 꼼꼼하게 체크해 봤는데... 아쉽게도 HUD 제공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출처:Raiti's Rides

카메로 또는 신형 트랙스에서 본 원형 송풍구 디자인도 비슷해 보이지만 소재를 포함해서 디자인이 차이가 있죠?

 

 

신형 트랙스의 송풍구 디자인은 원형이지만 디자인만 원형이죠?

 

 

출처:Raiti's Rides

신형 이쿼녹스는 길게 앞으로 돌출이 되어 있는 입체적인 디자인에 유광 재질의 고급화 소재가 적용되면서 실제 보면 멋질 것 같네요!

 

새로운 실내에서 핵심 편의 사양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는 모두 11인치로 하위 차량인 트렉스와 트레일 블레이저에서 8인치 계기판과 차별화했습니다.

 

실내에는 고급감을 높이는 스티칭 마감을 볼 수 있고요!

 

 

자세히 하나씩 체크해 보니, 실내에 고급감에 신형을 많이 썼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Raiti's Rides

운전석 뿐만 아니라 동승석에도 전동 시트 기능이 제공됩니다.

 

궁금한 2열 공간에 핵심은 거주성이죠?

 

이쿼녹스를 시승해 보신 분들이 많지 않다 보니, 많이 작은 공간이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제가 여러 번 이용해 보니 공간적으로는 충분했습니다.

 

출처:Raiti's Rides

신형 이쿼녹스 2열에 성인이 탑승한 모습을 이렇습니다. 이 분의 키가 182cm 정도 되넌데 레그룸과 헤드룸은 충분하죠?

 

185cm 이상 되시는 분들에게는 2열 공간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패밀리가 이용하는데 충분히 타협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Raiti's Rides

한 가지 놀라운 점은 센터터널의 높이인데요. 4륜을 제공하는 차량에서 중간이 높게 올라와 있죠? 이런 경우라면 2열에 3열에 동시에 이용하면, 높은 센터 터널의 형상 때문에 중간에 앉은 사람이 불편하게 되는데..

 

이번에 전고가 대폭 높아지면서 개선한 것인지 센터 터널로 중간이 높아지는 문제점은 없다고 할 수 있겠네요!

 

출처:Raiti's Rides

2열 승객을 위한 송풍구는 중앙에서 제공되며, 열선 기능과 송풍구 하단에는 충전 포트가 제공됩니다.

 

 

신형 이쿼녹스 공개와 함께 채널에 문의가 많았던 부분을 알려드렸는데요.

 

실제 차량을 실물로 만난다면 예상보다 멋질 것 같은데..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영상 외에 해외 채널에 공개된 실물 영상을 보니 웅장하면서 멋진 모습인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현재까지 국내 출시 여부는 한국지엠에서 발표하지 않았고, 직접 물어봤는데.. 확실한 답변은 받지 못했습니다.

 

다만, 이쿼녹스는 국내에 출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신형 이쿼녹스가 절적한 시점에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신형 이쿼녹스는 주행성능을 포함해서 새로운 디자인까지 경쟁 차량이 없어서 심심했던 준중형과 SUV와 중형 SUV 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쉐보레가 올란도, 크루즈, 말리부, 최근 신형 트랙스까지 국내에 선보이면서 실용성을 포함한 놀라운 주행 성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신형 이쿼녹스를 꼼꼼하게 살펴보니, 기대 이상이네요!

 

이번 영상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로 격려해 주시고, 신형 이쿼녹스의 다음 소식도 빠르게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 설정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최초 시승기! "힘" 걱정하지 마세요!

https://youtu.be/66_wWn6dTm8?si=l7y-xYKDqMxpdTmY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3RTqBhwz7sI?si=iG_4L7wamDtcFAqX

 

 

지금 디젤 포터는 안됩니다! 조용하고 힘쎈 LPG!

https://youtu.be/pRy5Nr2gqEQ?si=4566tcMzWm_ZU7Ap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기아 44년만에! 모하비 픽업트럭 타스만!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출시!

https://youtu.be/bD4zyyXj2H0?si=jwNMLz_Q1Yv0lYQF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