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토레스 쿠페 디자인 완전 공개! "건곤감리" 디자인으로 한번 더 일낸다!

반응형

 

최근 KGM이 창립 70주년 영상을 통해서 토레스 쿠페를 최초로 공개했죠!

 

외부 디자인 완전 공개! 토레스 쿠페!

 

 

#태극기 #건곤감리 를 토레스쿠페의 디자인으로 재해석하면서 찬사를 받았습니다. 물론 일부에서는 태극기 마케팅이 아니냐? 이런 반응도 있었구요!

 

그리고 2차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2차 티저속에는 1차 티저에서 볼 수 없었던 토레스 쿠페의 후면부 디자인과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데.. 이것부터 볼게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1차 티저 영상으로 통해서 #토레스쿠페 가 첫 공개가 된 이유에 정말 다양한 반응과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처음 공개된 영상에서는 크기를 가늠하기 힘들도록 바퀴 하단쪽을 일부터 가려놓았죠?

 

채널에서는 70주년 영상속에 등장한 토레스 쿠페의 측면부는 비율을 포함해서 역동적인 쿠페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좌우로 조금 늘린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렸습니다.

 

비율을 비교해서 알려드렸는데.. 일부에서는 토레스와 토레스 쿠페가 일반과 롱보디 성격이 아니겠냐? 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이 사진이 해답이 될 것 같은데요. 하늘에서 본 토레스와 토레스 쿠페는 거의 비슷한 크기의 차량으로 예상됩니다.

 

약간의 각도 차이로 크기 차이가 있어 보이지만 전폭은 눈으로 보이에 거의 동일해 보이며, 전장도 범퍼 형상에 따른 미세한 차이가 있겠지만, 숏보디와 롱보디 성격으로 확연한 차이가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전고는 쿠페의 후면쪽이 살짝 낮아보이는데

 

동시에 비교해 보면 토레스는 1열과 2열 루프가 수평에 가깝게 뒤로 진행되지만, 쿠페의 경우 1열이 2열 보다 조금 더 높은 것 같아요.

 

하지만 토레스의 실내 전고는 동급에서 결코 낮지 않기 때문에, 쿠페 디자인으로 인해서 소폭 낮아질 수 있겠지만 불편한 정도까지는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 차량을 본다면 이 부분부터 먼저 체크해 볼게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옆에 있는 토레스 픽업트럭과 비교해 보면 전장의 차이가 제법 느껴지죠? 픽업트럭은 적재공간이 중요하다보니 동일 세그먼트라고 해도 훨씬 긴 전장을 가지게 되죠!

 

 

그리고 정말 궁금했던 후면부 사진이 추가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렇게 생겼군요!

 

심플한 수평형 테일램프는 트렁크 개폐하는 부분 때문에 중간에 이음새가 생겼고 범퍼 양쪽에 수직으로 떨어지는 LED 테일램프를 추가했는데 땅을 나타내는 곤을 형상화 했습니다.

 

1차 영상에서는 로우 앵글이라서 수직형 테일램프가 훨씬 커보였는데..

 

 

이런 디자인이었군요! 쿠페만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연출하기 위해서 수직형 테일램프는 차량 전체를 감싸는 블랙 색상의 몰딩과 함께 테일램프와 연결되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몰딩 아래 부분을 1차 영상에서 보여주지 않으면서 낮은 자세의 쿠페처럼 보였는데..

 

 

 

2차 영상으로 통해서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부분은 토레스 쿠페는 토레스와 유사한 제원을 갖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쿠페 디자인으로 인해서 미세한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 사진을 통해서 전면에서 시작된 검정색 몰딩이 도어 아래를 지나서 후면 범퍼와 테일램프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완전히 공개된 모습에는 낮은 자세 보다는 쿠페라기 보다는 쿠페만의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서 고민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와 토레스 쿠페 그리고 토레스 EVX가 조금씩 다른 디자인을 갖게 되었고, 토레스 픽업트럭은 #토레스EVX 와 디자인의 결을 맞추고 있죠?

 

토레스 쿠페의 DRL은 건곤감리를 보여주는데, 중앙을 중심으로 바깥쪽으로 건곤감리로 이어지며, 총 8개라서 2번씩 반복되는 디자인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실제 양산차량에서도 이렇게 나오게 될지는 출시 직전까지 포착될 테스트 차량을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얼짱 각도에서 보면 토레스 시리즈의 디자인 차이점을 알 수 있는데.. 전기차 EVX는 점선 또는 절취선 DRL , 원조 토레스는 나이키 또는 하키스틱과 같은 DRL, 쿠페는 아래로 꺽인 부분인 눈물처럼 보이기도 하고 Y자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사진이 나옵니다. 바로 #렉스턴 과 쿠페가 함께 서 있는 모습인데요.

 

높이 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죠? 렉스턴 전고는 1825mm 토레스 쿠페는 알 수 없지만 토레스와 비슷하기 때문에 전고가 약 1720mm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약 105mm 정도의 차이가 예상되구요.

 

이걸 증명할 수 있는 이미지는 바로... 이 사진이 될 것 같은데.. 사이드 미러의 높이, 리어 윈도의 높이가 거의 비슷하다는 점에서 토레스와 미세한 정도의 차이가 있을 것 같네요.

 

두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토레스의 타이어 형상이 사라진 자리에 수평형 테일램프가 안쪽까지 깊게 침범했으며 검정색 부분은 토레스 쿠페 레터링이 추가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조 토레스는 레터링이 이렇게 제공됩니다.

 

토레스 전기차는 evx가 좀 더 큰 폰트로 제공되구요!

 

 

쿠페의 레터링도 비슷할 것 같네요!

 

테일램프의 형상은 쿠페쪽이 좀 더 아래까지 진행되면서 웅장한 멋을 더하는 것 같으며, 토레스는 정통 suv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로 디자인을 완성했다면 쿠페는 고성능 차량에서 볼 수 있는 핀 형상의 스키드 플레이트로 후면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실제 차량을 만난다면 전면쪽 디자인 보다 후면부 디자인 차이가 크다고 느낄 것 같네요!

 

얼짱 각도의 후면부 디자인은 정말 많이 달라보이죠?

 

 

새로운 #KGM 로고입니다. 이번이 3번째 변화죠!

 

 

처음에는 쌍용으로 표기되어 있었고...

 

 

2번째는 #KGMOBILITY 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완성형은 KGM인데 3번째 고민이 가장 마음에 드는 로고를 완성하게 된 것 같네요!

 

한 줄로 서있는 차량들은 각자의 개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토레스 쿠페의 출시 일정이 될 것 같은데.. 올해 빅 이벤트인 부산 모빌리티쇼를 통해서 첫 공개가 되고, 이후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토레스 쿠페의 완전한 디자인을 살펴봤는데요. 실내는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차 영상속에서는 전기차 EVX의 실내가 유난히 많이 노출이 되었는데..

 

토레스 시리즈는 현재까지 2개의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가 토레스 내연기관의 실내는 이런 모습이죠?

 

 

그리고 전기차 토레스 EVX의 실내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통합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 콘솔 디자인도 차이가 있죠?

 

 

영상속에 자주 등장하는 실내 공간이 어쩌면 토레스 쿠페의 실내를 암시하는 것일가요? UI도 변화가 있는 것인지.. 이 부분은 토레스 오너 분들이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1차 영상으로 끝난 것 같았던 70주년 영상이 2차까지 공개되면서 또 다른 즐거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유익하게 보셨다면 좋아요로 격려해 주시고, 토레스 쿠페의 다음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채널의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시면 다음 소식도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최초 시승기! "힘" 걱정하지 마세요!

https://youtu.be/66_wWn6dTm8?si=l7y-xYKDqMxpdTmY

 

 

아이오닉 7 실내 유출!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자인 미리보기일까?

https://youtu.be/k07ROHeVJtQ?si=Zelaz8WhBXXqCrzD

 

 

 

한국지엠 4대 신차 공식 확정! 드디어 원격시동&차량관리 서비스 "온스타"

https://youtu.be/A_RibN7hPkI?si=vioBcSzAIfarkK17

 

 

지금 디젤 포터는 안됩니다! 조용하고 힘쎈 LPG!

https://youtu.be/pRy5Nr2gqEQ?si=4566tcMzWm_ZU7Ap

 

 

신형 그랜저! PHEV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d7HpPr9bkUg?si=2holHB5rqJ0WZwif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