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싼타페! 7월 5일 사실상 사전계약 시작!

반응형

신형 싼타페! 7월 5일 사실상 사전계약 시작!

 

 

"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보다 먼저 사전예약 시작! 신형 싼타페 "

 

출처: 뉴욕맘모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다양한 신차가 출시되었지만, 진짜는 지금부터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달과 다음 달에는 기아는 #쏘렌토페이스리프트 로 중형 SUV 시장에서 왕좌를 유지할 계획이며, 현대차는 #신형싼타페 로 잊어버린 자존심을 회복할 예정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출처: 뉴욕맘모스

두 차량은 비슷한 시점에 출시가 되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인 쏘렌토가 먼저 사전 계약을 진행하지 않을까?

이렇게 예상했는데.. 현실에서는 신형 싼타페가 먼저 움직이었네요!

   

 

제가 현대자동차 카마스터에게 받은 메시지입니다.

신형 싼타페에 사전계약이 시작되면 미리 알려달라고 언급해 놓았는데..

내용을 보면 싼타페 신형 사전 계약이 7월 5일부터 시작 딘다는 것이죠!

구체적인 내용을 볼게요!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신차가 출시되기 위해서는 기존 차량이 먼저 단산이 되죠! 이후 양산차 생산에 돌입하게 됩니다.

이것부터 볼게요! 단산 차종은 싼타페 TM23MY이며, 대상은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엔진이라서 국내에서 판매되는 기존 #싼타페TM 은 더 이상 생산하지 않겠다는 공문입니다. 해당 공문은 현재 시점에 모든 대리점과 지점에 전달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카마스터 분들은 이미 아시는 내용이며, 제가 어제 여러 곳에 확인 전화로 알아봤는데. 공통적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단산 사유를 보면 싼타페 후속 모델 양산이라고 정확히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럼 언제까지 차량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느냐 이게 중요하겠죠?

가솔린과 디젤의 경우 6월 30일 17:30분까지 전산에 입력된 기준으로 계약이 완료된 고객만 기존 싼타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주의할 점은 싼타페 디젤은 국내 기준으로 더 이상 생산하지 않고, 신형 싼타페에서는 디젤 엔진이 사라지기 때문에 디젤엔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존 싼타페 차량으로만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 6월 30일 17:30분까지 전산에 입력된 기준으로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따라서 꼭 디젤로 신차를 구입해야 한다면, 현시점에서는 영업 담당자에게 먼저 전화로 재고 등의 구입이 가능한지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분들은 신형 싼타페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은 7월 21일 17:30분까지 전산에 등록된 경우, 생산을 한다는 것으로 아직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있습니다.

이 말은 가솔린과 디젤 생산 일정과 하이브리드 생산 일정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며, 신형 싼타페도 가솔린이 먼저 출시되고 이후 하이브리드가 출시될 수 있다는 점을 어느 정도 추정할 수 있겠네요!

   

 

7월 현대차 납기 일정은 보면, 싼타페 차량은 조금 전에 알려드린 것처럼 단산 공지를 참고하라고 적혀있죠?

하이브리드 차량은 기존 싼타페도 물량이 누적되어 있기 때문에, 생산이 지체가 되고 있습니다.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도 7월 납기 일정은 보면 HEV는 14개월 이상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신형이든 구형이든 하이브리드를 지금 계약하신다면 올해 받을 가능성은 상당히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는 거의 없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여러분이 꼭 하이브리드가 필요하다면, 물량을 이미 확보해 놓은 리스나 렌탈 등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럼 7월 5일 수요일에 시작되는 신형 싼타페의 내용도 빠르게 살펴보시죠!

후속 모델 MX 대기 계약 오픈이 7월 5일 9시부터 시작된다는 것으로, 어디에서 사전 계약이라는 표현은 없습니다.

이 말은 구체적인 사진이나 세부 스펙, 가격 등이 7월 5일에는 공개되지 않는다는 말로,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 "대기계약"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이 말은 대기표만 준다는 것이죠?

   

식당에 가면 대기표를 받고 자리에 앉아서 먹을 메뉴를 정하는 것처럼 7월 5일에는 임시 코드로 신형 싼타페 가솔린을 구입할지? 아니면 하이브리드를 구입할지? 이 정도만 확인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럼 차량을 받는데 순위가 필요하겠죠?

3가지 타입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올해 즉 23년 4월 18일에 기존 싼타페 TM을 계약했으나 현시점까지 출고 받지 못한 분들이 신형 싼타페로 컨버전을 하는 경우 최우선 배정을 받게 됩니다. 이게 바로 A 군입니다.

채널에서 차량이 급하신 분들에게 신차 출시 전에 공통적으로 알려드리고 있는데, 신형 그랜저도 사전 계약 이전에 기존 차량에 대한 계약을 먼저 넣어두시라고 알려드렸죠?

 

차량의 출고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하이브리드 엔진은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앞으로도 이 방법이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GV80페이스리프트 또는 #G80페이스리프트, #카니발페이스리프트 도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두 번째는 동일하지만 일시가 다른데 4월 19일 이후에 계약을 하셨고, 6월 30일까지만 계약하신 분들에 해당됩니다. 이분들이 B 군이며, 2순위가 되는 것이죠!

세 번째는 7월 5일 신규 계약을 하는 분들로 임시 코드가 배정되며, A 군과 B 군 다음으로 받기 때문에, 올해 받는다면 운이 좋은 것이고요.

만약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하시다면, 올해 받는 건 사실상 힘들 것 같습니다.

 

강조 사항을 볼게요!

A 4월 18일 이전 계약한 고객 B 4월 19~6월 30일 계약한 고객은 판매 개시 및 컨버전 시점에 순서가 보전되니 서두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즉 7월 5일에 계약이 오픈된다고 해서, 카마스터에게 전화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이유는 순번이 보존되니.. 여유롭게 있다가 7월 중에만 후속 모델인 MX로 계약을 완료하면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카 마스터가 별도로 연락을 드리며, 우선 배정이라서 여유롭게 지켜보시면 됩니다.

  항상 말씀드리고 있지만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신차는 3개월 정도 지켜보시고 구입하는 것을 채널에서는 추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싼타페 후속 모델 상품 정보를 보면 실내/외 디자인 변경에 대해서는

 

이미 채널에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완전히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가 됩니다.

 

특히 실내는 그랜저와 유사한 레이아웃에 현대차가 지금까지 선보인 차량 중에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본다면, 감히 최고로 예상됩니다.

 

싼타페 디젤 엔진은 신형에서 사라집니다. SUV 하면 디젤의 장점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아쉽군요!

 

신형 싼타페는 신규 외장 칼라 및 시트 칼라가 추가됩니다.

무광을 포함한 새로운 색상이 추가됩니다.

 

출처: 싼타페 MX5 오너스 클럽

특히 그린 계열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며,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무광이 제공되기 때문에 신차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계약 마지막까지도 색상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널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형 싼타페가 먼저 움직이면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와 전쟁만 남겨놓은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두 차량이 정말 치열하게 경쟁해 주길 바랍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마지막으로 채널의 설문 조사에서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51%로 신형 싼타페 보다 높은 인기를 점치고 있는데, 양산차로 곧 공개를 앞두고 있는 신형 싼타페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이제 곧 공개된 신형 싼타페의 정보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과 알림 설정하셔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추천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