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르노 신차! 라팔 쿠페 공개! 국내 출시될 2번째 신차 될까?

반응형

르노 신차! 라팔 쿠페 공개! 국내 출시될 2번째 신차 될까?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단 1대의 신차도 내놓지 못한 #르노코리아자동차 씁씁한 시간을 보내고 있죠?

작년까지만 해도 함께 고전했던 GM은 쉐보레 #신형트랙스 를 출시하면서 일주일만에 1만 3천대 사전 계약 돌풍과 함께 현재까지도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르노의 행방은 르노그룹 회장인 루카 데 메오에게 쏠렸고 최근 국내에 방한하면서 르노의 비전을 공개했습니다.

 

출처: 전자신문

확실히 확인된 점은

올해 비록 신차를 내놓지 못하지만, 내년부터는 #오로라1 프로젝트 를 통해서 중형급 하이브리드 신차를 24년도에 국내에 출시한다는 점이 확인되었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이 차량은 #지리자동차 협력해서 만든 차량으로 부산 공장에서 생산된다고 알려드렸죠?

   

 

#싱유에L 될지? 아니면 다른 차량이 될지 해석이 분분한 상태인데 어떤 차량이 되던간에.. 이 차량은 중국 지리와 협력했기 때문에 유럽차량이 아닌 중국 차량이 확실한 것이죠?

 

그리고 또 한대의 신차가 남았습니다. #오로라2프로젝트 를 통해서 출시하는 차량으로 2026년도에 중형급 #하이브리드차량 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 출처 : SBS Biz

르노코리아의 지분을 보면 34%를 지리자동차가 가지고 있기 첫 번째 신차는 지리자동차의 신차가 될 것이라고 쉽게 예상할 수 있었고

두 번째 신차는 르노본사가 만든 신차가 되겠죠?

 

르노 회장이 국내 방문시에 공식 기자를 대상으로 티저를 보여줬어요! 이 차량인데요. 어떤 차량일까요?

이 차량이 어떤 차량인지 누구도 짐작하기 어렵지만.. 확실한 건 이런 디자인은 중국 차량은 아니고, 르노 회장 방문시 보여준 차량이라서 르노의 차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닉 과 비슷하지만 쿠페 디자인에서 차이가 있었고,

 

가장 비슷한 실루엣은 라팔이었죠? 라팔은 내년에 글로벌에 출시가 되는데.. 이 차량이 될지는 현재까지는 추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르노 회장이 공개한 티저 속의 차량은 라팔과 많이 닮았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었던 라팔이 금일 공개되었습니다.

처음 공개된 라팔의 외부 디자인과 실내디자인 파워트레인까지 출시일정까지 한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QM6 해외명인 #꼴레오스 의 후속인 #오스트랄 그리고 오스트랄의 쿠페버전이 #라팔 입니다.

라팔이라는 이름은 르노 자회사였던 쿠드롱(Caudron)이 선보인 1인승 경주용 비행기 C460에서 영감을 얻어서 라팔이라는 차명을 붙였는데 항공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공기역학적인 성능을 고려했다고 합니다.

   

 

자동차도 전동화 시대가 되면서 공기역학 성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 의미를 잘 부여한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도 이렇게 베일 속에 가려져 있었는데요.

완전히 공개된 라팔의 디자인은 우락부락한 근육질의 날카로운 선을 볼 수 있습니다.

 

오스트랄의 쿠페 버전인 라팔은 에스파스와 함께 #CMF-CD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3대의 차량이 디자인와 용도 그리고 크기가 조금씩 다른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죠?

   

 

 

4.71m(185.4인치), 너비 1.86m(73.2인치), 높이 1.61m(63.4인치), 휠베이스 2.74m(107.9인치)의 D-SUV 세그먼트(중형)에 해당됩니다.

이 정도의 사이즈는 QM6 보다 많이 크고, 투싼이나 스포티지 보다도 많이 큽니다.

싼타페가 4785mm인데 싼타페 보다 살짝 작은 정도라서 유럽 기준으로 본다면 제법 큰 사이즈의 차량이죠?

 

7인승 #에스파스 와 12mm 정도 차이라서 커진 체구는 환영하고 싶네요!

 

얼굴을 보면 르노의 최신 디자인이 반영되었습니다.

화살표를 닮은 LED DRL 날카로움과 함께 개성있는 모습을 자아냅니다.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푸조를 연상시키는데, 기존 르노와 많이 달라진 모습이죠!

 

그릴 중앙에는 다이아몬드 로고가 제공되며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범퍼 하단에 커다란 공기 흡입구 디자인 마저도 예사롭지 않는 모습이죠?

측면부 디자인은 XM3와 같은 쿠페이지만 자세에 있어서 XM3처럼 조금 붕 떠있는 것 같은 디자인이 아닌, 이제야 제대로된 쿠페를 만나게 된 것 같네요!

   

 

블랙 유광 클래딩은 바퀴를 감싸고 있으며 20인치 휠은 바람개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은 공력 성능을 고려한 디자인입니다.

특히 경사진 루프라인은 정확히 17도가 기울어져 있는데 쿠페형 SUV만의 멋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르노가 만들었다니 놀랍네요!

 

쿠페에서만 볼 수 있는 이런 디자인을 르노 차량에서 볼 수 있다니..

 

이 정도의 디자인이라면 #X6 가 크게 부럽지 않을 정도입니다.

 

제네시스도 GV80 쿠페를 준비하고 있는데.. 르노까지 쿠페를 출시한다면

다양한 쿠페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후면부 디자인도 놀랍습니다.

   

 

전창 전체를 덮는 커다란 사이즈의 루프를 볼 수 있는데..

공식 명칭은 솔라베이입니다. 투명도가 조절되는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인데..

 

특별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바로 조절 범위가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영리하죠?

지금처럼 더운 여름에는 실내를 시원하게, 반대로 겨울에는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강렬하죠? 스포일러의 디자인도 강렬하고,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강렬합니다.

 

블랙 로고와 감성을 더하는 라팔 로그를 볼 수 있으며

 

하단 범퍼의 디자인은 과감함에 있어서 우르스와 비교해도 공격적인 디자인입니다.

 

르노가 만든 라팔의 외부 디자인 여러분이 보기에는 어떤까요? 아직 놀라지 마세요! 실내까지 봐야죠!

 

실내도 놀랍습니다.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는 가로와 세로가 결합된 형태라서 모든 컨텐츠에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줍니다.

 

 

 

앱에도 최적화되어 있고

 

음악이나 지도를 보기에도 세로 화면이 편하죠?

 

계기판 위에는 9.3인치 HUD가 제공되며,

 

현존 최고 수준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스플레이는 사용할수록 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센터 콘솔에는 기어 조작부처럼 생겼지만, 실제 기어 조작부는 스티어링 휠 우측에 제공됩니다.

 

R N D 드라이브가 보이죠? 3가지 색상의 스티팅을 알파인 트림에서 제공되는 디자인입니다.

 

알카타라 소재의 고급스러운 시트를 볼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의 디자인도 좋은데, 내부에는 앰비언트 조명을 삽입하면서 감성을 높인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4

 

디자인 하나하나 감성 하나하나를 따져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QM6와는 차원이 다르죠?

 

1열 공간은 이정도만 보면 될 것 같은데.. 2열을 확인해 보시죠!

 

2열에서 천장을 보니 시원한 루프를 볼 수 있습니다. 개방감이 끝내주네요!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여유롭게 보이는 2열 시트는 싼타페처럼 커진 실내 공간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런데 2열 중앙에 있는 팔걸이 디자인이 좀 독특하죠?

 

꽃잎처럼 위로 솟아있는데.. 컵 홀더 뒤에 있는 것을 뭘까요?

 

돌리면 이렇게 펼쳐집니다. 무언가를 고정할 수 있겠네요?

 

다양한 각도로 펼쳐지고, 추가 공간이 만들어지는데...

 

2열 중앙에도 스마트 기기 충전을 위한 충전단자를 볼 수 있습니다.

#4

 

트렁크 뒤에는 647리터의 적재 용량을 제공하는데, 쿠페형 SUV임을 고려해 보면 제법 괜찮은 공간을 제공하네요!

 

마지막 파워트레인입니다.

1.2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은 전기 모터가 결합된 E-Tech 하이브리드 전용 차량입니다.

시스템 합산출력은 200PS으로 이 정도의 성능이라면 어디서나 부족함이 없는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한다면 합산출력 296마력 E-Tech 4*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르노가 자랑하는 4Control 시스템은 더욱 발전된 형태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남다른 디자인

쿠페형 SUV만의 차별성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실내공간!

 

여유로운 2열 공간과 편의성

 

이 정도의 상품성이라면 르노가 일냈네요!

 

라팔은 2024년도 상반기에 유럽을 시작으로 출시가 되며, 유럽시장에서는 벤츠 GLC 쿠페, BMW X4와 함께 경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르노 회장이 국내 방문시에 보여준 티저가 과연 어떤 차량일지 짐작할 수 없지만, 르노의 차량이라는 것은 확신할 수 있겠죠?

라팔과 패밀리가 될 것 같은데.. 르노가 선보일 2번째 차량이 구체적으로 파악된다면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알려주세요!

구독과 알림설정을 통해서 최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추천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