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최초 포착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운전자 공간!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확인!

반응형

최초 포착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운전자 공간!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확인!

 

 

" 최초 포착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운전자 공간! "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를 정말 많이 기다리시죠?

디자인 실내의 핵심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에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는 소식을 알려드린 것이 벌써 1년 전입니다.

직접 보여드릴 수도 없고.. 그래서 저 오래 기다렸는데요. 국내 도로에서 포착되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 보배드림 ASDFG12389님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이제 곧 7월이 시작됩니다.

7월 또는 8월에는 기아 #쏘렌토페이스리프트 와 현대 #싼타페풀체인지 가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쏘렌토가 먼저 나오기는 할 것 같은데.. 이제 부터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2대의 차량은 자동차 시장 전체의 주인공이면서 기아와 현대에서 가장 중요한 차량들이죠?

 

출처:뉴욕맘모스

전반전 승리는 쏘렌토에게 넘어갔지만, 이걸 지켜볼 수 없는 싼타페는 5세대를 통해서 완전히 새로운 신형 싼타페를 만들었습니다.

 

출처:하이테크로

상품성을 포함해서 경쟁력을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신형 싼타페의 상품성은 글로벌 중형급 SUV를 다 잡아 먹을 정도로 정말 대단하다고 알렸죠?

 

아직 못 보셨다면 채널에서 위에 영상만 참고하세요!

하지만 싼타페를 잡은 것이 쏘렌토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누가 승리하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하죠?

 

최근 채널에서 설문조사를 했는데.. 9천 명이 넘게 참여했습니다. 1% 표본 조사라고 한다면 90만명이 참여한 것과 맞먹을 것 같은데

이렇게 두 차량의 관심이 많다는 것이죠? 결과도 놀라웠습니다.

   

당연히 풀체인지인 싼타페가 높은 것 같았는데, 예상외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51%로 39%인 신형 싼타페보다 12% 정도 높은 수치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를 선택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일반적인 경우라면 풀체인지가 페이스리프트를 앞서는 것이 당연한데, 쏘렌토의 저력 정말 대단하네요.

 

출처: 보배드림 ASDFG12389님

처음으로 확인된 운전자 공간은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일년전에 이미 예고해 드렸던 것처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확인된 것이죠!

최근 포착되었으니, 이 디자인은 양산차랑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채널에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예견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있는데 기아 막내 니로도 이렇고..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형님격인 텔루라이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되었죠?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피가 다른 형제가 아닌 이상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출처: 보배드림 ASDFG12389님

포착된 사진을 세부적으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잘 보시면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연결되어 있는데, 형태적으로 좀 차이가 있죠?

인포테인먼트쪽 끝을 보면 안쪽으로 많이 꺽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 부분 아래는 공간이 많이 남아 있네요.

   

이 방식은 운전자에게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커브드파노라마디스플레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앙이 안쪽으로 들어간 방식은 모든 콘텐츠가 운전자 시야에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식보다 좀 더 선호하는 방식이죠?

 

최근 출시된 현대 쏘나타 디 엣지에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출처: 보배드림 ASDFG12389님

드디어 쏘렌토에서 커브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확인되는 순간이군요!

 

파나라마 디스플레이가 확인되었기 때문에, 공조기를 포함한 송풍구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달라진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공조기 컨트롤의 디자인은 하위 차량인 스포티지처럼 통합형으로 제공되게 될지..

 

아니면 형님인 텔루라이드처럼 물리버튼을 두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게 변경될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느 쪽을 선호하시나요?

 

공조기도 디자인도 달라집니다. 현재는 위가 좁고 아래가 넓은 사다리꼴 디자인이죠!

   

 

중앙쪽 송풍구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변경이 예상되며,

 

양쪽에 있는 송풍구는 기존에는 두개로 분리된 형태에서 페리에서는 통합형으로 변경되며 디자인도 일자형으로 변경이 예상됩니다.

기타 기어 콘솔쪽 디자인을 포함한 다른 부분은 기존에도 불만이 없었기 때문에 기존형태를 유지하면서 고급감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예상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경쟁 차량인 신형 싼타페는 일찍 실내가 유출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품성이 이미 확인되었죠?

 

출처: 보배드림 ASDFG12389님

큰 범위에서 보면 12.3인치 계기판+ 12.3인치 인포테인먼트는 두 차량 모두에서 동일하게 적용되며..

 

신형 싼타페는 컬럼식 변속 레버가 적용되면서 최신 차량이나 전기차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이건 취향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의 원형 다이얼 방식의 변속기가 제공되며, 고급감을 강화한 디자인을 변경이 예상됩니다. 좋은 위치에서 작동되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싼타페는 기어 콘솔 공간도 수납 공간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수납면에서는 컬럼식 변속 레버 보다는 부족하다고 할 수 있겠죠?

특히 신형 싼타페는 기어콘솔쪽 외에도

 

동승석 글로브 박스 위에 도 추가 수납 공간이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되었기 때문에, 수납공간면에서는 신형 싼타페가 우위를 차지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고급감을 높이기 위해서 엠비언트의 위치와 고급감을 높이는 소재감 등의 변경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ccNC 기능으로 내연기관 차량도 전기차처럼 제어기를 계속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풀체인지에서는 기본화 되기 때문에 신형 싼타페에서는 당연히 제공되며,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도 최근 출시된 아반떼 페리스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중형 세단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에 새롭게 적용되었기 때문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 적용이 예상됩니다.

그런데 한 가지 더 따져봐야 할 부분이 현대차는 앞으로 가장 중요한 사업 방향은 SDV 소프트웨이 디파인 비히클로 발표했죠?

   

ccNC의 기능이 단순 제어기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된 신형 그랜저나 신형 코나는 차량에서 영화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크게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저 역시 이 기능을 최근에 이용해 보면서 생각보다 충격이었는데...차량을 영화관처럼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직접 이용해 보니, 제가 예상했던 것 보다는 훨씬 대단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현대차그룹은 이미 충분한 OTT 콘텐츠를 확보했으며 차량내에 빵빵한 사운드와 12.3인치 대화면이 주는 만족도는 극장이 부럽지 않을 정도인데.. 소형급 차량인 코나에 12.3인치 인포테인먼트를 넣어준 이유를 알 수 있겠더군요.

과연 이 기능까지 쏘렌토에 포함될지 이것도 체크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번 영상에서는 최초로 포착된 쏘렌토 페리의 운전자 공간을 살펴봤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신형 싼타페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디테일한 차이점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이 두 차량 사이에서 고민하신다면 미리 필요한 부분을 체크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겠습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추천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