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풀체인지! 6세대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예상도 공개!

   





풀체인지! 6세대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예상도 공개!


사진, carscoops 및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 수입차 대형 SUV 부동 1위! 포드 익스플로러! 


 

 

대한민국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수입 대형 SUV인 포드 익스플로러는 타 수입차량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앞세워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source : 오토 다나와


2018년 대형 SUV 판매량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와 판매량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 역사! 



1990년에 처음 등장한 1세대 익스플로러는 F150에 하드탑 지붕을 씌운 포드 브로코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공룡의 습격을 받고 부서진 관람객용 차량이 바로 1세대 익스플로러입니다.


2세대 익스플로러는 1995년에 선보였으며 1세대의 각진 얼굴을 성형하여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불광동 휘발유"라는 별명을 가진 개그맨 양종철이 소유해서 유명했던 차량이기도 합니다.


3세대 익스플로러는 2001년도에 출시가 되었으며 겨울 연가 배용준의 차량으로 알려졌습니다. 





4세대 익스플로러는 3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이 일부 수정이 되어서 출시가 되었지만 판매량이 하락하게 되면서 5세대에 풀체인지 모델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5세대 익스플로러는 2010년도부터 현재까지 출시되고 있으며 모든 것이 변경된 풀체인지 된 모델입니다. 5세대 모델은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진 레인지로버와 디자인 관점에서 유사성이 있는데, 익스플로러 디자인을 책임 했던 짐 홀랜드가 바로 레인지로버를 디자인한 동일인물이기 때문입니다.  

   


가성비 높은 수입 SUV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인데 2014년도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상품성을 더욱 개선했으며 현재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 목격되기 시작한 6세대 익스플로러 위장막 차량! 



미국 도로에서 포드 익스플로러 6세대 차량의 주행 장면이 목격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위장막 차량보다도 휠씬 꼼꼼하게 감싼 덕분에 쿼터 글라스와 전체적인 디자인을 감안하지 않는다면 이 차량이 6세대 익스플로러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우람한 몸집과 상남자 스타일의 익스플로러는 과연 6세대에서 어떤 디자인으로 탄생할까요?





  # 처음으로 공개된 신형 익스플로러 예상도! 


 

▲ source : CARSCOOPS 


해외 유명 자동차 커뮤니티인 카스쿱스(CARSCOOPS)에서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의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6세대 익스플로러는 포드에서 새롭게 출시될 에비에이터와 머스탱과 일부 디자인이 유사하며 2008년도에 공개된 익스플로러 콘셉트와 전면부 디자인의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날렵한 느낌의 풀 LED 헤드램프와 수평으로 배치된 LED 안개등은 포드 에비에이터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차체를 더욱 와이드하고 보이며, 차체를 전폭을 더욱 넓게 보이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10단 변속기와 조합되어서 2.3리터 4기통 터보 엔진, 3.3 리터 6기통 엔진, 포드가 자랑하는 에코부스터 3.0 리터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풀체인지 된 6세대 익스플로러는 올해 개최되는 LA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며, 2019년 상반기부터 판매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올해부터 내년 상반기에는 국내 첫 대형 SUV인 기아차 텔루라이드와 현대차 팰리세이드도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에 대형 SUV를 갈망하셨던 분들에게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