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고품격 대형 세단을 닮은 텔루라이드 실내공간! / kia telluride

반응형
   

  



고품격 대형 세단을 닮은 텔루라이드 실내공간! / kia telluride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지금까지 베일에 감춰있었던 기아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의 모습이 공식적으로 공개되면서 지난주 자동차 커뮤니티에는 텔루라이드가 순위를 석권했습니다. 


하지만 실내 공간을 자세히 볼 수 없었는데, 새롭게 공개된 텔루라이드의 실내공간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베일벗은 기아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 

 

 

2016년도 북미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 공개되었던 텔루라이드 콘셉트는 지금까지 대한민국에서 볼 수 없었던 근육질의 상남자와 같은 디자인으로 글로벌에서 찬사를 받았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블락킹님) 


콘셉트에서 보여준 강렬한 인상의 4점등 헤드램프는 가로가 긴 사각형 디자인에서 세로가 긴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덕분에 콘셉트에서 본 디자인과 상당히 다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콘셉트에서 보여준 헤드램프 디자인은 롤스로이드 팬텀이 연상될만큼 묵직하고 강력한 카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었지만 양산차의 경우 눈과 눈 사이가 멀어지면서 콘셉트에서 보여준 압도적이고 웅장한 느낌이 사라졌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블락킹님)


측면부의 경우 볼륨감을 강조하고 있으며 대형 SUV 만의 커다란 차체가 인상적입니다. 



 ▲ source : : 네이버 펠리세이드 카페


"ㄱ" 자 형상의 테일램프는 콘셉트에서 범퍼하단까지 길게 연장되어 있었지만 양산차에서는 짧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디선가 본 것 같은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구형 모닝에 적용된 테일램프 디자인과 유사하며 리디자인되어서 사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블락킹님)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하회탈을 연상시키는데, 한국적인 미를 강조한 것인지 콘셉트의 웅장하고 강인한 느낌 보다는 간결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 공식석장에서 공개된 텔루라이드!

 

 

한국시간으로 9월8일 새벽에 뉴욕 패션 위크를 통해서 텔루라이드가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가죽 디테일을 사용한 텔루라이드 커스텀 차량은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진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예상보다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1열 윈도쪽에 전면에 설치된 흡기 스노쿨은 차체의 절반이 잠길 정도의 물가를 가로지를때 흡기에 물이 들어오지 않도록 사용할 수 있는 튜닝으로 오프로드의 강인함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텍사스 에디션은 실제 출시될 양산용 차량과 디자인적으로 차이가 있겠지만, 애프터마켓을 이용해서 자신에 맞게 튜닝을 한다면 개성 넘치는 나만의 텔루라이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고품격 대형 세단을 닮은 텔루라이드 실내디자인!



기아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의 실내공간은 대형 세단을 보는 것처럼 웅장하고 기품이 넘치는 우아한 실내공간이고 할 수 있습니다.


▲ 기아차 K9 실내공간


​하지만 눈에 익숙한 실내 공간은 기아차 대형 세단인 K9과 구성과 디자인 면에서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12.3인치 사이즈의 와이드 모니터가 센터패시아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작을 위한 버튼위치와 공조기 위치만 위아래외 반전된 점을 제외한다면 사실한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K9에서 이미 익숙해진 디자인으로 때문에 신선함이 느껴지지 않는 점은 조금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BMW의 플래그십 세단인 7 시리즈와 비교해 보면 인포테인먼트-송풍기-스위치 조작부 등 레이아웃까지 유사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디자인 경쟁력이 높았던 기아자동차가 이번 텔루라이드에서는 독창성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직관적인 UI는 기아차 K9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운전자가 조작하기에 직관적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기어노브 하단에는 국내 SUV 최초로 적용된 터레인 모드 다이얼이 보이며, 오프로드 지형환경에서 최적화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센터 패시아와 기어 노브가 만다는 지점에는 통풍 버튼이 위치하고 있는데,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스포츠 차량에서 본 것 같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사용할때 마다 만족도를 높일 것 같습니다. 

 

 

 

 

 

 

감성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스는 대시보드와 도어를 감싸고 있습니다. K9처럼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대한민국 최초의 풀사이즈 SUV! 기아차 텔루라이드!



대한민국 첫 번째 대형 SUV이면서 플래그십 SUV인 텔루라이드의 외부 디자인과 실내디자인이 완전히 되면서 대한민국 SUV 시장은 다시 한번 SUV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 같습니다.




완전히 공개된 텔루라이드와 함께 기대되는 차량이 현대차의 대형 SUV로 팰리세이드 까지 출시가 된다면 대한민국은 SUV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텔루라이드는 내년 초 북미 모터쇼를 통해서 공식 데뷔하며, 출시가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