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역대급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EQ900 예상도!

반응형
   







역대급 페이스리프트로 탄생한 제네시스 EQ900 예상도!


  

사진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 최상위 세단!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출격 대기! 


 

한민국을 플래그십 차량이라면 누구나 EQ900=에쿠스라고 말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차량을 대표했던 에쿠스는 제네시스 브랜드로 편입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제네시스 EQ900으로 출시가 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G90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 새로운 경쟁자 k9! 등장이 반갑지 않은 EQ900!

 


완전히 풀체인지 된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K9이 7월에 새롭게 출시되면서, 대한민국 플래그십 세단을 자처했던 제네시스 EQ900은 자존심을 조금 구기게 되었습니다. 

 






올해 7월 부터 9월까지 판매량을 살펴보면 EQ900은 K9 의 절반에 못 미치는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G80이 겨우 자존심을 유지시켜주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제네시스 입장에서는 상품성이 강화된 플래그십 세단이 필요한 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 올해 하반기에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목격된 EQ900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차량!  


 
 

▲ 이미지 : 보배드림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제네시스 EQ900이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포착되었습니다.

 

포착된 EQ900은 단순한 상품성 개선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 된 EQ900으로 오해될 만큼 기존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으며, 새로운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모습입니다.



▲ 이미지 : 보배드림


후면부의 디자인도 풀체인지라고 해도 될만큼 기존 EQ900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이번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는 풀체인지 수준의 디자인 변화라고 표현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파격적인 변화가 예상됩니다. 

 




  #. 경쟁력을 높이는 제네시스 :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가장 먼저 적용할 차량은 EQ900 페이스리프트! 


▲ 제네시스 GV80 콘셉트


새로운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특징은 커다란 오각형 크래스트 그릴과 두 줄의 쿼드 램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후면부 디자인도 두 줄의 쿼드 램프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루크 동케볼케는 "향후 출시되는 모든 제네시스 차량에 쿼드 램프가 적용"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GV80 위장막 차량과 콘셉트 비교


최근 목격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인 GV80에서도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인 오각형 크래스트 그릴과 두 줄의 쿼드 램프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G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또한 G80 후속에서도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디자인의 핵심은 쿼드 램프!


새로운 디자인의 핵심인 두 줄의 쿼드 램프는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이상엽 상무는 새로운 디자인의 핵심인 쿼드 램프와 관련하여서 "헤드램프의 시그니처는 차를 멀리서 봤을 때 가장 먼저 들어오는 포인트"라고 설명하며, "쿼드 램프 디자인은 특별하다"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2018년 뉴욕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된 에센시아에서도 두 줄의 쿼드 램프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방패의 모양을 형상화한 제네시스 크래스트 그릴은 오각형 디자인으로 다듬어지면서 고성능 세단의 속도감을 시작적으로 보여주며 다이내믹한 전면부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이런 디자인의 특징은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라인업에 모두 적용될 전망입니다.






 


▲ 콘셉트 차량과 EQ900 위장막 차량 비교






  #.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입힌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국내에서 차량 예상도를 리뷰하시는 가장 유명한 렌더러를 뽑는다면, 기자 활동을 하시는 구기성 기자님입니다. 


다년간 신차 정보를 리뷰하면서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였는데, 최근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 EQ900 페이스리프트 VS EQ900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짐작해 볼때, EQ900의 페이스리프트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보배드림 (취미인님)

 

후면부의 경우, 범퍼 하단 머플러에 5각형 디자인의 머플러 팁이 적용되었으며, 두줄의 쿼드램프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조화가 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풀 LCD 계기판, 터널 연동 자동 제어, 듀얼 HUD, 더욱 커진 사이즈의 와이드 모니터 등 K9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술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더욱 뜨거워지기 시작한 플래그십 세단 시장!

 


지금까지 대한민국 플래그십 시장의 주인공은 제네시스의 최상의 세단인 EQ900이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새롭게 변신한 기아차 K9이 출시되면서, VIP를 모시는 플래그십 세단 시장은 한층 뜨거워질 것 같습니다. 





최근 제네시스 브랜드는 JD POWER에서 초기품질 및 브랜드 인지도에서 1위를 수상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글로벌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곧 공개될 EQ900 페이스리프트는 풀체인지라고 해도 될만큼 디자인 변화에 큰 폭이 크다고 할 수 있는데 글로벌 시장에서 멋진 한판 승부를 펼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