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모니터 거치대로 거북목에서 탈출! 건강한 자세를 지켜주는 카멜 GMA-2D

   

 

 







스마트폰과 모니터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점점 거북목이 되고 있어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과 컴퓨터는 현대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생활도구가 된 것 같습니다. 학교를 가거나 출근하면서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와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구부정한 자세가 만들어지고, 목을 빼고 일하다 보면 목에 많은 부담이 가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목을 앞으로 뺀 자세가 굳어지면 거북목증후군을 유발하게 되는데 주변 근육이 긴장되고 경직도가 높아지면서 목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하중을 가장 많이 받는 자세는? 앉는 자세!

 

서 있는 자세보다도 앉는 자세에서 앉는 자세가 목에 큰 부담을 준다고 하네요! 바른 자세가 중요합니다.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아요! 건강한 자세를 유지하세요!

 

거북목이 되지 않도록 매번 신경 써서 앉으면 좋겠지만 하루 종일 자세만 신경 쓸 수도 없고^^ 모니터 거치대를 이용해서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회사에서는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일하고 퇴근 시간이면 목이 뻣뻣해지는 것 같아서 모니터 받침대를 이용해서 조금 높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앉은키가 다르다 보니 어느 정도 높이로 올려야 하는지 정답은 없겠지만, 눈 높이에 맞추면 되고 성인 남성 기준으로 18~25cm 정도면 올리더라도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어요!

 

방송국이나 스튜디오를 방문하면 모니터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 거치대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조작의 편리성도 있겠지만 장시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한 목적도 있는 것 같네요!

 

 

 

 


모니터 거치대가 있으면 편리할 것 같아서 아마존에서 검색해 봤습니다!

 

상당히 많은 종류의 모니터 거치대가 검색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많은 사람들이 모니터 거치대를 구입하고 만족스러운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자세를 만들어주는 카멜 모니터 거치대 소개!

 

상하좌우, 높이 조절과 360도 회전이 가능한 카멜 모니터 거치대가 도착했습니다.

 

 

 


두 개의 팔이 자유롭게 움직이다 보니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GMA-2D는 실린더 방식으로 제공하여서 높낮이 조절시 자동차의 전동 트렁크처럼 부드럽게 작동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건강한 자세를 만들어주는 카멜 모니터 거치대 설치방법!

 

​박스를 개봉하면 1단 암과 2단암이 조립이 되어 있습니다. 레고 블록을 맞추듯이 조립만 하면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중앙의 기둥 역할을 하는 지지대와 연결을 돕는 부품들입니다. 부품이 많아서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 전부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다양한 종류의 모니터가 있다 보니 여분의 부품이 들어있어서 복잡해 보입니다.

 

 

 

 


중앙 지지대를 책상에 고정시킵니다! 책상에 고정만 시켜도 설치 20% 완료!

 

 

 

 

 

연못구름은 책상가운데 지지대를 설치했는데, 2단 암이 자유롭게 움직이기 때문에 좌측이나 우측 쪽으로 설치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봉을 이용해서 모니터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높이는 최대 390mm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 환경에 적합합니다. 

 

 

 

 

 

모니터 거치대를 설치하기 위해서 모니터 받침대를 제거합니다. 나사 4개만 풀어주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모니터 받침대가 제거된 자리에 모니터 거치대를 연결합니다. 나사 4개만 연결해 주면 간단하게 부착이 완료됩니다. 설치 50% 완료

 

 

 

 


2단 암이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이 1단 암에 2단 암을 올려주면 조립이 완료됩니다.  조립이 완료되면 모니터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는 모니터 뒤태도 중요하죠! 설치 80% 완료!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모니터 받침대는 불편해서 피벗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쉽게 조작이 되니 활용도가 높아지네요!

 

 

 

 

 

설치 끝! 마지막으로 육각렌치를 이용하여서 조금씩 조여줍니다. 모니터 거치대는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거치대 설치 전 VS 설치 후!


모니터 거치대 설치 전에는 모니터 받침대가 있어서 시각적으로 깔끔하지 못했는데, 모니터 거치대를 설치하면 모니터 아래의 공간이 깔끔하게 정리되고 공간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할 때는 높이를 최대로 올려도 100mm 정도여서 목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또한 모니터를 세로(피벗)로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기본 (가로) 형태로만 모니터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모니터 거치대를 설치하면 공간도 깔끔하게 정리되고, 쉽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모니터를 피벗으로 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하단 쪽이 깔끔하게 정리되니 비좁던 책상이 훨씬 깨끗하게 보입니다. 청소도 한결 쉬워집니다~~! 

 

 

 

 


가제트 팔! 모니터 거치대의 다양한 활용방법!

모니터 거치대를 이용하면 앞뒤, 상하좌우,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암을 제거하고 2단 암만 이용하면 가운데를 넓혀놓으면 각각의 화면을 볼 때 유용합니다.

 

 

 

 


워드 작성이나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에는 한쪽 모니터를 세로(피벗)로 돌려서 사용하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진작부터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쉽네요!^^

 

 

 

 


한쪽 모니터를 앞쪽으로 당겨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화나 영상을 틀어놓고 한쪽 모니터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멜 프리미엄 모니터 거치대! GMA-2D 요약!

 


1) 거북목에서 탈출하기 위한 자세 교정이 필요하다면 모니터 거치대가 유용합니다.

 

2) 듀얼 모니터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모니터 거치대가 편리합니다.

 

3) 앞뒤, 상하좌우,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는데, 모니터 높이를 조금만 높여주면 목에 부담이 덜 걸려서 목덜미가 뻣뻣해지는 불편함이 줄어들게 됩니다.

 

5) 아무리 잘 치워도 지져분한 책상 공간이 한층 깨끗해집니다!

 

6) 비좁은 책상을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니터를 부착하면 무게가 있기 때문에 설치 시 힘은 조금 들어가요!

 

 

 


건강을 위한 바른 습관으로 모니터 거치대를 이용하시면 한결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서서 일하는 책상 스탠워크 PSW2 ! 스탠 워크로 졸음 타파!

 

https://youtu.be/jP1N16M7WtI


 











# 제품 정보 카멜마운트 http://storefarm.naver.com/micap



# 본 포스팅은 카멜인터내셔널에서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연못구름의 체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