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엑스그릴! 무겁고 불편한 캠핑 화로대는 그만! 캠핑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X GRILL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즐거운 캠핑에서 불놀이는 캠핑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놀이와 함께 맛있는 직화구이 요리를 즐기기 위해서 화로대를 항상 챙겨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엑스그릴 캠핑화로대로 무겁고 부피가 큰 화로대의 경우 사용할때마다 불편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기존 화로대에 비해서 3분의 1 정도의 무게를 가진 엑스그릴 화로대를 캠퍼의 입장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캠핑을 더욱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무겁고 불펼한 화로대는 끝! 

  


* 화로대 본체1개, 일회용 석쇠그릴망1개, 숯받침대1개, 범랑 2개, 가방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투명한 보호필름이 덮여져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보호필름을 제거해 주세요.

   







보호필름은 쉽게 제거가 됩니다. 간혹 제거가 쉽지 않은 제품이 있는데, 사용하기 전부터 스트레스를 유발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BBQ 접의식 의자와 같은 방식의 X 그릴은 쉽게 구부러지고 쉽게 펼쳐집니다.



 




쉬운설치! 편리하고! 캠핑이 더욱 편해져요! 



본체를 반 정도 펼쳐놓은 상태에서, 범랑칸막이를 조립합니다.







엑스그릴은 저렴한 가격대의 화로대인데, 범랑칸막이 코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범랑코팅은 전저렌지나 가스렌지 등에 사용되는 재료로 고열성 제품에 사용되는 제료입니다. 
 






범랑칸막이 상부에는 일회용 석쇠그릴을 고정하는 걸쇠가 있습니다. 




 


범랑칸막이 조립은 그릴위쪽에서 아래쪾으로 지긋이 눌어주면 쉽게 결합이 이루어집니다.





범랑칸막이 조립을 마치고 화로대 내부를 보니 숯받침대를 고정하는 걸쇠가 양쪽으로 보입니다.







숯받침대를 화로대 내부에 넣어줍니다. 기존 화로대에서 제공되는 숫받침대는 무거운데, 공기 흐름을 좋게 만들고, 숫을 지탱하는 역할을 하는데 굳이 무거울 필요가 있었을까?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네요! 

엑스그릴 숯받침대 가볍고 좋은데!!!

   








범랑칸막이에 연결된 걸쇠덕분에 안정적으로 고정이 됩니다.






조립을 하고 보니 기대하지 않았는데 간지가 제법 나네요!








일회용 석쇠그릴망을 올려놓으면, 모든 조립이 완료됩니다. 


정말 쉽네!









일회용 석쇠그릴은 범랑칸막이 상부에 있는 걸쇠 덕분에 움직임 없이 안정적으로 고정되게 됩니다.








부직포 가방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실속형 화로대이다보니 고급스러운 가방은 아니지만, 제품을 수납하는 목적으로는 적합해 보입니다. 추후 모델에서는 좀 더 고급지게 개선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숯을 넣고 보니 생각보다 많은 숫이 들어갑니다. 중자 크기의 화로대 보다는 확실히 더 크고, 대자 크기이 화로대와 비교해도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불멍을 즐기시는 캠퍼에게도 충분히 좋은 사이즈인 것 같네요.







범랑칸막이 옆쪽에는 커다란 공기유입 구멍이 제공되어서 불을 빠르게 붙일 수 있습니다.



# 얼마나 빠르게 붙일 수 있는지 연못구름이 써큘레이터를 이용해서 붙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https://youtu.be/mJSi-AUUhBw







일회용 석쇠그릴을 사용하기 때문에, 하루저녁 사용하고 버리면 됩니다. 그릴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청소하는 것이 불편한데, 가볍게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보다 위생적인 것 같네요!






캠핑을 오래하다보니, 연못구름은 2~3장의 일회용 석쇠그릴을 챙겨다닙니다. 석쇠그릴의 경우 한장에 500~600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캠핑을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엑스그릴은 불높이 조절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어저드 행어와 함께 사용하면 직화구위의 맛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xhojin/220729214839











 

쉬운 청소 방법! 캠핑이 더 편해져요!

 


지난밤 직화구이를 맛있게 먹고 나서 재가 남아 있습니다.  







재를 버리기 위해서 범랑칸막이 한쪽을 분리합니다.




위쪽으로 올리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기존 화로대의 경우 뒤집어서 재를 버려야하기 때문에 불편했지만, 엑스그릴은 아래쪽으로 부어주면 간편하게 재를 비워줄 수 있습니다. 


정말 간편하죠?

   











청소방법도 역시! 쉽습니다!








완벽하게 펼쳐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퐁퐁을 이용해서 쓱싹~쓱싹~~ 밀어만 주면 깨끗하게 청소가 완료됩니다. 


기존 화로대의 경우 재를 버리고 내부까지 청소하는 것이 귀찮아서 재만 버리고 그대로 가지고 오는 경우가 있었는데, 완벽하게 펼쳐지는 구조라서 청소가 너무 편리하네요!


엑스그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청소를 마치고 건조하면 끝!


청소가 정말 쉬운 엑스그릴! 캠핑을 편리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엑스그릴 요약! 장점!

 

1) 설치가 쉽고 편리하다! 여자분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2) 청소가 간편하다! 남자들이 더욱 좋아할 것 같아요!


3) 사용한 석쇠는 버리면 끝! 위생적이고 간편해요! 




 


기존화로대 VS 엑스그릴 비교!

 

 

 기존 화로대 

 엑스그릴 화로대

 무게 

 중자 6kg, 대자 10kg

 3kg

 수납사이즈(두께)

 6cm~8cm

 4cm

 설치시간(사용전)

 1분

30초 

 청소시간(사용후)

5~10분  

3~5분 


 



엑스그릴 개선점!

 

화로대의 경우 숯을 추가하거나 연기로 인해서 방향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발생되는데, 손잡이가 제공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조사에서 엑스그릴과 같은 제품도 만들었기 때문에 쉽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연못구름 한마디

 

기존 화로대를 사용하면서 무겁고, 사용후에 청소과정에서 불편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일회용 석쇠그릴을 지참하고 다녔는데, 엑스그릴 화로대를 사용해 보니 쉽게 설치가 되고, 쉽게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캠핑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것 같네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라서 기대가 크지 않았는데, 실용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결론내립니다.

화로대를 구입할 예정이신 분이라면 엑스그릴도 위시리스트에 넣어두고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naltene.co.kr/





* 해당 제품은 날아라텐트 네이버카페를 통해서 제품을 제공 받아서 직접 사용해본 후에 솔직한 후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