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원하는 어디든지 밝게 만드는 신일 LED 조명 루미르!

반응형

 

 

 

원하는 어디든지 밝게 만드는 신일 LED 조명 루미르! 

  

사진 | 글, 연못구름

 

 

 

유선인 아닌 무선 충전등은 원하는 곳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어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캠핑을 취미로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개쯤 보유하고 있는 캠핑용품입니다. 연못구름도 다수의 무선 충전등을 보유하고 있는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01 디자인과 기능


신일 루미르 충전등은 20cm 정도의 작은 사이즈로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경량 무게와 작은 사이즈로 자켓 주머니에 넣어도 부담이 없는 사이즈입니다.

   

 

 

 

 

 

 

세련된 금속 하우징은 생활 흠집에 강하기 때문에 집안뿐만 아니라 하이킹,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일산업 로고는 국산을 대표하는 전자제품 브랜드로, 선풍기 등으로 익숙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부터 믿음과 신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로고가 있는 맞은편 쪽에는 충전과 전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5핀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어디서든 쉽게 충전이 가능하며, 터치식 온오프 기능은 작동할 때마다 소리를 통해서 작동상태를 알려줍니다. 터치를 누를 때마다 최대-중간-최소 밝기로 변하며 마지막 단계는 SOS 점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비상등의 역할도 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상부에는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게 제공하며, 최소 밝기로 36시간, 최대 밝기로 6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직관적인 UI를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루미르 조명만의 차별성으로 자석이 내장된 고정 클립을 제공합니다. 금속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지하 주차장 등에서 자동차 정비해야 하는 경우 보닛에 붙여놓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금속이 없는 곳이라면 클립을 연결해서 걸어 놓을 수 있습니다. 어두운 장롱 내부에 작은 홀더를 하나만 있다면 클립으로 걸어놓을 수 있기 때문에 어디든지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5700K 색상으로 자연채광과 가깝고, 확산판 내부에는 LED가 촘촘하게 박혀 있습니다.

 

 

 

 

# 02 다양한 환경에 사용해 보기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 조금만 더 밝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여러 번 해봤습니다. 그렇다고 지져분하게 조명을 설치하기도 그렇고~~ 

 

 

 

 

 

 

자석이 내장된 고정 클립을 후드 쪽에 부착했는데, 음식을 조리하기에 적당한 광량을 보여줍니다.

 

 

 

 

 

 

금속에 갖다 대면 붙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거실에 나와서 책을 읽는 경우가 있는데, 거실에 있는 나무줄기에 클립을 이용해서 걸어놓았습니다. 초경량 무게이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층 침대의 경우 방안 조명을 켜도 1층 침대는 어두운데, 홀더를 이용해서 부착했습니다. 가끔 동화책을 읽어주는데 홀더를 부착해 놓고 클립을 이용하니 아늑한 공간으로 탄생하네요!

 

 

 

 


안방 파우더룸 옷장은 늘 어둡다고 생각했는데, 경칩에 고정 클립을 부착하니 별도의 홀더를 설치하지 않아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옷장 내부에서는 여러곳에 경칩이 있어서 활용도가 높네요!

 

 

 

 

 


지하주차장에서 필터 등을 직접 교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두운 조명 때문에 스마트폰의 손전등 기능을 이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위치에 비춰주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보닛에 자석클립을 부착해 놓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늦은 밤 캠핑장에 도착하는 경우 트렁크의 실내등이 어두워서 짐을 하차하기에 불편했는데, 트렁크 끝부분에 부착해 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OS 비상등의 역할도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자석과 클립 기능과 무선 기능을 제공하다 보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03 장점과 단점!


작은 사이즈에 초경량인 무선등은 집안을 더욱 밝게 만들어줍니다. 빛이 부족한 곳이라면 자석클립과 클립을 이용해서 쾌적하게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다양한 외부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자동차 정비시 자석클립을 이용해서 원하는 곳을 밝게 비출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작은 사이즈의 초경량 제품이라서, 안방과 같은 넓은 장소에서 사용하기에는 광량의 부족함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신일 루미르 무선 충전등은 집안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5핀으로 충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편리하고 비상등(SOS)기능을 제공하여서 집안이나 차량 등에 구비해 놓는다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신일산업 체험단 활동의 일환으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무상으로 제공받은 제품이지만 연못구름의 솔직한 생각을 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