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글로벌 최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에 도전하는 럭셔리 SUV!

반응형



글로벌 최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에 도전하는 럭셔리 SUV!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SUV 춘추전국시대라고 부를 만큼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새로운 SUV를 연달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소형 SUV부터 대형 SUV까지 세그먼트 별로 다양한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기존에 세단만 고집했던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럭셔리급 SUV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카와 같은 5초대의 제로백과 500마력 이상의 괴물 출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최고의 럭셔리 SUV를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럭셔리 SUV 부동 1위는 영국 황실을 상징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럭셔리 플래그십 SUV를 대표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경우, 언제나 최고라는 수식어가 빠지지 않는데,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럭셔리한 2열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독립된 2열 좌석은 쾌적하고 넓은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자동 온도조절 공조장치와 등받이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럭셔리 자동차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2열에는 10.2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넓은 화면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용 리모컨과 무선 헤드폰 등은 럭셔리 SUV인 레인지로버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한 2열 공간과 함께 달리는 오피스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한 레인지로버는 글로벌에서 가장 럭셔리한 SUV로 대표됩니다!





 

럭셔리 SUV 도전자! 벤틀리 벤테이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명성에 도전하는 대표적인 차량은 벤틀리 벤테이가 입니다. 벤틀리에서 SUV를 만든다는 소식 때문에 더욱 유명해진 벤테이가는 출시 전부터 매니아에게 엄청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벤테이가의 개발비만 무려 1조 3000억 원이 투입되었고, 드디어 럭셔리 SUV로 탄생했습니다. 국내에 정식가격이 오픈되지 않았지만 3억을 호가하는 가격으로 정책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레인지로버가 강력한 V 8 슈퍼차저 엔진에 501마력 63.8 kg.m 발휘해서 제로백이 5.4초이지만 벤테이가는 W 12 6리터 트윈터보 엔진에 608마력, 91.8 kg.m 에 제로백이 4.1초에 자랑합니다. 

   





<이미지 BMW M3>



5초대의 제로백이면 슈퍼카라고 할 수 있는데 덩치가 큰 SUV가 5초대의 제로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차체가 낮은 BMW M 5 도 V 8 터보차저 엔진에 560 마력을 가지고 있고 4.2초의 제로백을 자랑합니다. 반면 벤테이가는 4.1초대의 제로백을 보여주니 대단하고 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뛰어넘을 만큼 강력하지만 종합적으로 평가할 때 아직까지 가장 파워풀한 SUV가 레인지로버라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럭셔리 SUV 도전자! 마세라티 르반떼!


 

"지중해의 바람"이라는 이름의 "르반떼"는 마세라티가 출시한 럭셔리 SUV입니다. 국내 아반떼와 유사한 이름으로 르반떼가 들으면 섭섭해 할 것 같습니다. 르반떼는 SUV의 탈을 쓴 스포츠카라고 불릴 만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전면부 그릴에는 자동 에어 셔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능동적으로 공기 흐름을 조절합니다. 최근 출시된 BMW 5 시리즈의 경우도 에어 셔터가 적용되었는데 이제는 프리미엄급 차량에서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추세입니다.





르반떼는 마세라티의 디자인 정체성을 상당 부분을 계승했는데 전면 휀더 상단에 마련된 세 개의 에어벤트와 사다리꼴 C 필러, 프레임이 없는 도어 유리 등이 바로 그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000 cc V 6 싱글/터보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을 선택할 수 있으며, 디젤엔진은 275마력, 61.2 토크를 가지고 있고, 가솔린 엔진은 최대 430마력, 59토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막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의 경우 5.2초를 보여주기 때문에, 차체가 조금 높은 점만 제외한다면 내부에 탑승한 승객은 마세라티 르반떼를 스포츠카라고 착각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5 m가 넘는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공기저항 계수가 0.31이라는 진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로백은 6초대이기 때문에, 벤테이가나 레인지로버보다는 다소 뒤처져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스펙보다는 마세라티가 가진 "감성"을 앞세워서 럭셔리 SUV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SUV 도전자! BMW X7!


 


<사진출처:테오필러스친>



영국 황실 전용차량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에 도전하는 새로운 도전자는 BMW X7입니다! 그동안 BMW 의 SUV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했던 X5나 X6 보다 훨씬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7시리즈에 사용된 카본 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이 된다고 합니다.





X7은 3열 7인승 구조로 출시되며, 최상위 트림은 4인승 독립 시트로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사의 최상위 세단인 7시리즈의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7 시리즈와 맞먹는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7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퍼스트 클래스 시트를 기본으로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당히 여유로운 적재공간과 함께 실내공간은 고급 가죽과 나무 장식을 사용하여서 럭셔리한 SUV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은 V6 3.0 V8 4.3과 M760Li 모델에 적용된 V12 6.6 엔진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16년도에 이어서 더욱 뜨거워지는 럭셔리 SUV 시장!


그동안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은 영국 황실로 대표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1위를 굳건하게 차지하고 있었지만, 벤틀리 벤테이가, 마세라티 르반떼가 이미 출시되어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마흐바흐 SUV과 BMW X7 등이 개발 및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럭셔리 SUV 시장은 더욱 뜨거워 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까지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이는 럭셔리 SUV를 살펴봤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