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환상적인 자동차 도로 TOP 10!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환상적인 자동차 도로 TOP 10!



사진, 카스쿠프스 발취 지도, 구글지도 편집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운전하는 동안 환경적인 뷰를 보면서 운전하고 싶은 생각을 할 것 같네요! 국내에서 노란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제주도의 "녹산로"나 변산반도의 "해안도로" 등 아름다운 도로가 있는데, 해외 자동차 매체인 카스쿠프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경이롭고 아름다운 도로 TOP 10! 을 소개합니다.







10위는 미국에 있는 ROUTE 66 입니다.


"엄마의 도로"라고 알려진 이곳은 "Route 66" 미국 서부에서 뉴욕 동부까지 이어지는 광활한 도로로, 해안에서 다른 편 해안까지 연결되어 있는 이 도로의 길이는 무려 4000km가 넘는 상당히 어마어마한 도로입니다. 








시카고에서 시작해서 로스엔젤레스까지 이어지는 미국을 동서로 횡단하는 로드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익숙한 흑인 가수인 냇 킹 콜(Nat king Cole)의 노래 Get Your Kick on Route66 곡의 배경이 된 도로입니다. 죽기 전에 들어야 할 팝송으로 뽑히는 곡에 나오는 도로로 전설적인 도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9위는 호주에 있는 Great ocean road 입니다.


호주로 여행 가시는 분들이 관광 일정에 포함하는 그레이트 오션 로드입니다. 





국내 TV CF에 자주 등장하는 도로인데, 해안의 스펙터클한 풍경에 입이 딱 벌어질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8위는 아르헨티나에 있는 Ruta 40 입니다.



아르헨티나를 여행할 때 가장 유명한 도로가 Ruta 40 도로입니다.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긴 도로이면서 세계에서 가장 긴 도로로 길이가 무려 5000km 가 넘기 때문에 서울에서 부산을 편도로 10번 다녀올 수 있는 어마어마한 길이를 가지고 자랑합니다. 안데스 산맥과 평행하게 연결되어 있는 도로입니다.



 





7위는 노르웨이에 있는 Atlanterhavsveien 입니다.



끝없이 북으로 뻗은 길로 불리는 하틀란테하브스베인엔 도로는 노르웨이 관광 도로 18개 중 하나로 협곡 능선에 지그재그 길을 만든 도로인데, 도로의 형상이 독수리의 날갯짓을 닮아 생긴 이름이라고 합니다. 






하늘에서 보면 용의 형상처럼 보이는데, 섬과 반도 위를 굽이치는 바다를 지나는 길로 8.4km 길이의 도로입니다. [구글맵 인용]

   





국내 한국타이어 회사의 CF에 등장하면서 한국인에게도 잘 알려진 도로입니다. 대자연을 가로지르는 환상적인 도로입니다.



 




6위는 스페인에 있는 DESFILADERO DE LA HERMIDA 입니다.



600 미터 고산지에 위치한 DESFILADERO DE LA HERMIDA 도로는 스페인에 위치하고 좁은 도로입니다. 







국내에 거의 알려지지 않는 환상적인 뷰와 절벽이 경이로운 도로로 알려진 곳입니다.

   


  


 


5위는 독일에 있는 ROMANTIC ROAD 입니다.


독일에 있는 로맨틱 로드는 60개의 타운과 도시를 지나가는 도로로 400km 정도 이어진 도로입니다. 독일 중남부인 뷔르츠부르크에서 시작해서 알프스 기슭까지 이어지는 도로입니다.







중세도시가 잘 보존되어 있는 풍경 덕분에 독일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찾는 도로입니다. 





가족과 독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중세의 로망을 잘 간직하고 있는 로맨틱 가도를 여행 코스에 넣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위는 프랑스에 있는 NAPOLEON 입니다.


프랑스 그로노블에서 앙티브까지 이어진 나폴레옹 도로는 325km 정도되는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의 아름다운 로드로 대표되는 장소입니다.






<사진출처:위키디피아> 








3위는 스위스에 있는 Furka pass 입니다.


알프스의 숨은 보석이라고 불리는 푸르카패스 입니다.일반적으로 스위스를 떠올리면 철도 여행을 생각하게 되지만, 자동차로 떠나는 특별한 도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푸르카 패스의 절정은 해발고도 2429m의 알프스 고갯길로 스위츠 도로 여행 중에서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경이롭지만,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 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스위스를 다녀오셨다면, 특별한 여행으로 자동차 여행을 해보시는 것이 어떻까요? 기차여행과는 또 다른 느낌의 알프스 구석구석 보석 같은 도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2위는 이탈리아에 있는 STELVIO PASS 입니다.

 


스위스의 푸르카 패스와 함께 아름답고 경의롭지만 상당히 위험한 도로이기도 합니다. 도로의 폭이 좁아서 2차선이라기 보다는 1.5 차선 정도로 조심스럽게 이동해야 하는 도로입니다.  




스텔비오 패스는 이탈리아와 스위스 접경에 있는 도로입니다.





높이는 2757m 고산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75개의 헤어핀 커브(구불구불한 도로) 위험한 만큼 싸이클과 모터사이클을 좋아하는 스포츠인들이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 찾는 도로입니다. 


 





1위는 루마니아에 있는 TRANSFAGARASAN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 2위에 선정된 트랜스파가라산 도로는 루마니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에 위치한 도로입니다.  





과거 소련의 침공을 대비해서 군대의 이동을 위해 만든 도로인데, 길게 구부러진 경사와 숨 막히는 전망 때문에 최고의 도로로 뽑히는 곳입니다. 루마니아에서 특별한 기억을 남기고 싶다면 트랜스파가라산 도로를 방문해 보세요.





2위인 이탈리아 스텔비오 도로와 함께 가장 위험한 도로로 뽑히는 곳입니다. 물론 안전운행은 기본입니다.








해외여행을 자주 간다면,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자동차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나만의 특별한 기억을 남기고 싶다면, 일반적인 알려진 여행보다는 스펙터클한 자동차 도로를 찾아보는 것이 어떻까요? 국내와 달리 자동차 여행을 자주 하는 해외여행객의 경우 구글링해보시면 도로와 관련된 자세한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ultimatedrives 와 같은 곳이니,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멋진 풍광을 보면서 자동차 여행을 할 수 있는 지역을 찾아보시는 것이 어떻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