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4부, 내 가족을 위한 최고의 패밀리 소형 세단 TOP 10!

반응형



4부, 내 가족을 위한 최고의 패밀리 소형 세단 TOP 10!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글로벌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클래스가 중소형 세단입니다. 우리나라 자동차로 치면 아반떼와 같은 소형 세단이 대표적인 차량입니다.






글로벌에서는 140개국 2700여 종의 차량이 판매가 되고 있는데 2700 여종의 차량 중에서 아반떼(수출명:Elantra)가 단일 차량 판매량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랑스럽기도 하지만 2015년도 동기간 동안의 판매량을 비교해 본다면 -9.7% 역성장했기 때문에 아반떼 AD 경쟁력을 다시 한번 더 체크해 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해외 자동차 매체인 오토바이텔에서 선정한 패밀리 소형 세단 TOP 10!


패밀리 소형 세단을 구입하는 기준은 다양합니다. 동급차량 대비 보다 넓은 실내공간, 넓은 트렁크 적재공간, 좋은 연비, 쉬운 주차 등이 선택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01혼다 시빅(Civic)

  



 

소형 세단 중에서 국내에서도 익숙한 혼다 시빅입니다. 도요타 코롤라와 함께 아반떼와 직접 경쟁하는 차량입니다. 10세대로 개선되면서 크기와 파워트레인 성능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스포츠 쿠페와 같은 스타일이지만 동급차량대비 넓은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2열 헤드룸의 경우, 아반떼는 낮은 루프라인 때문에 성인이 탑승하기에는 다소 답답하다는 의견이 많은데, 아반떼보다는 넉넉한 헤드룸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02미쓰비시 미라지 G4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차량으로, 전면부의 디자인이 현대자동차의 베르나를 연상시키는 듯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실내공간, 리터당 21km의 높은 연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높은 소형 패밀리 세단입니다.  



 


# 03닛산 베르사 (VERSA)

닛산 자동차 특유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미쓰비시 미라지 G4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 보기 힘들 차량이지만, 미라지 G4와 동일하게 낮은 가격에 가성비가 좋은 차량입니다. 동급 대비 괜찮은 2열 실내공간과 트렁크를 갖고 있으며 예산이 부족한 헝그리 구매자에게 좋은 선택인 패밀리 소형 세단입니다.  

   






# 04스바루 임프레자(IMPREZA)


날씨의 변화가 심한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가장 잘 어울리는 패밀리 소형 세단인 스바루 임프레자입니다. 스바루는 오랜 4WD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네 바퀴 굴림과 관련된 뿌리 깊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이나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이라면 최고의 패밀리 소형 세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내공간은 아우디를 벤치마킹하였기 때문에 동급 대비 멋진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측면부 디자인이 세단과 해치백을 모두 연상시키게 합니다. 스바루는 일본자동차 제조사 중에서 가장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스바루 자동차는 꼭 한번 소유해 보고 싶은 차량입니다.







# 05아우디 A3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는 소형 세단은 달리, 아우디 A3는 패밀리 소형 세단중에서는 가장 높은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소형 세단 중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며 괜찮은 수준의 인포테인먼트와 질좋은 가죽시트를 제공합니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멋진 실내공간을 추구한다면 A3가 제격입니다.






 

# 06피아트 500L


   

피아트는 유럽의 3대 미니카로 미니쿠퍼와 비틀과 함께 대표적인 차량입니다. 작은 사이즈에 500C와 500X가 있으며, 500L의 경우 MPV만의 높은 활용성을 자랑합니다. 외관으로 보는 느낌과는 다르게 비교적 넓은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07현대 엘라트라(국내명:아반떼)


현대자동차 엘라트라는 글로벌 시장에서는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차량이면서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판매량 5위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든 자랑스러운 차량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올해의 경우 6위로 밀려날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는 공격적이고 날렵한 느낌을 전달했지만 새롭게 출시된 아반테는 디자인과 성능이 한층 좋아지면서 소형 패밀리 세단에 선정되었습니다.럭셔리 세단이나 동급 차량에서 제공되지 않는 옵션 덕분에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글로벌에서는 에코(eco) 모델과 SE 그리고 Limited 모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 08Mazda3


 

3세대로 업그레이드된 마쯔다3의 경우 소형 세단과는 조금 다른 듯한 느낌의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아반떼와 비슷하며, 후면부는 BMW 실내의 경우도 BMW 처럼 좋은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코롤라, 엘란트라, 센트라와 경쟁하는 차량이며 동급의 소형 세단보다 좁은 실내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 있으나, 동급차량보다 섬세한 핸들링과 반응이 좋은 서스펜션 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중요하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량의 성능만으로 본다면 일본 태생이지만 독일 차량의 느낌을 주는 패밀리 소형 세단입니다.

   






# 09도요타 프리우스(Prius)


하이브리드라는 타이틀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자동차가 프리우스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이기도 하고 높은 완성도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훨씬 세련된 디자인으로 개선된 프리우스 프라임까지 출시가 되었으며, 10년 여간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도요타 프리우스입니다. 인기가 높은 이유는 높은 연비와 높은 완성도 그리고 동종 소형 세단 중에서 상당히 큰 트렁크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택시나 렌터카를 빌릴때 소나타나 K5가 가장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일본의 경우 렌트차 중에서 가장 많은 차량이 프리우스라고 할 정도로 모든 면에서 인정받은 소형 세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10폭스바겐 골프 웨건


디젤게이트 이슈로 곱지 않는 시선으로 볼 수밖에 없는 폭스바겐은 천의 얼굴을 가진 폭스바겐 AG 그룹의 자회사입니다.폭스바겐 AG 그룹을 통해서 글로벌에서 가장 역량력 있는 그룹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포르쉐나 람보르기니 부가티와 같은 프리미엄급의 차량이 폭스바겐 AG의 자회사입니다. 폭스바겐 골프 웨건은 국내에서 판매가 되지 않는 모델이지만 캠핑이나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골프와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넓은 트렁크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국내차량과 비교한다면 티볼리와 롱보디인 티볼리 에어와 같은 차량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로벌에서 가장 뛰어난 MQB 플랫폼에 가장 세련된 디젤엔진이라는 파워트레인과 조합되어서 스타일뿐만 아니라 성능에서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4부, 내 가족에게 필요한 패밀리 소형 세단  TOP 10!을 마치며...

 

1부,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가진 글로벌 대형 SUV TOP 10!

 

2부, 멋진 실내를 가진 글로벌 럭셔리 SUV TOP 10!

 

3부 300마력이 넘어서 괴물 성능을 가진 SUV  TOP 10!


4부 내 가족에게 필요한 패밀리 소형 세단 TOP 10! 차량을 살펴보았습니다.


 

국내의 경우 글로벌 자동차 시장과 달리 소형 세단에 대한 선호도가 높지 않으며, 왜건과 같이 2열 뒤에 트렁크 공간이 보이는 차량을 선호하지 않는 경향이 높습니다. 하지만 왜건은 실용성이 높기 때문에 유럽과 지역에서는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패밀리 용도로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적의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날씨에 강한 스바루 임프레자! 미니 쿠페와 유사한 느낌의 피아트 500L! 독일차처럼 섬세한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Mazda3! 소형차량이지만 넉넉한 트렁크 적재공간을 갖춘 폭스바겐 폴로 왜건! 기회가 된다면 서브 차량으로 보유해 보고 싶은 차량들입니다!!!


가족을 위한 차량을 선택할때에는 이용할 가족의 수(아이수, 부모님 동승 등) 와 사용할 목적(캠핑,여행 등) 을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구입하신다면 후회가 없을 것 같습니다.

 

내 가족을 위한 패밀리 소형 세단! 차량을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는 글이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글! 글로벌 SUV 관련 포스팅! 

 


3부, 300마력 이상 괴물 출력을 자랑하는 SUV TOP 10!




 2부, 멋진 실내를 가진 글로벌 럭셔리 SUV TOP 10!







1부,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가진 글로벌 대형 SUV TOP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