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한가위처럼 넉넉한 글로벌 7인승 대형 SUV 트렁크 용량 TOP10 !

반응형

글로벌 7인승 대형 SUV 트렁크 용량 TOP10!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넉넉한 마음을 나누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추석연휴에는 막히는 귀성길로 인해서 차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이럴때 누구나 한대씩 보유하고 싶은 차량이 있다면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는 대형SUV나 미니밴 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의 경우 대형SUV라고해봐야 모하비와 맥스크루즈가 정도가 전부인데, 글로벌 기준으로는 중형 SUV에 가깝기 때문에,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원하는 구매자는 카니발과 같은 승합용도의 미니밴을 선택하게 된 것 같네요! 대형 SUV에 대한 수요가 적은 이유는 높은 가격과 가솔린엔진(연비) 그리고 국내 특성상 좁은 도로와 주차공간 등이 이유인데, SUV가 자동차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고 카니발과 같은 차량이 전체차량 판매순위에서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만큼 대형 SUV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글로벌에서 대형 SUV가 인기있는 이유는, 넉넉한 실내와 많은 짐을 수납할 수 있는 트렁크 공간 그리고 여행에 적합한 4륜 기반의 안정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로벌 대형 SUV의 트렁크 공간을 중심으로 TOP 10을 선정했습니다.


* 국내의 트렁크 용량을 측정하는 방식과 미국,유럽 등의 측정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각 브랜드사의 홈페이지에 표기된 cu. ft를 국내에서 사용하는 liter로 변환 표기했습니다.


* 국내에서 대형 SUV를 분류하는 기준이 다른 것 처럼 국내와 해외(미국과 유럽) 등에서 나누는 기준이 다릅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대형 SUV라고 표현했지만 현지에서는 Mid-Size SUV로 나누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0 위 NISSAN Pathfinder / 닛산 패스파인더

 

닛산 패스파인더는 풀 사이즈의 SUV 입니다




미국 항공 왕복선의 이름과 유사한 패스파인더는 현재는 4세대 모델까지 출시되었습니다.



3열을 세우고도 453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데 453 리터 정도의 용량은 구형 소나타의 트렁크 용량 정도로 참도하시면 됩니다.






# 9 위 Toyota Land Cruiser / 토요타 랜드크루저 /


사막투어로 알려진 도요타 랜드크루저입니다.






 

일본 차량이지만 미국 대형 SUV를 보는 것 처럼 웅장한 인상이 강렬하게 다가오며, 럭셔리한 디자인의 실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열을 세우고도 455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8 위 Honda Pilot / 혼다 파일럿


혼다 자동차를 생각하면 국내 드라이버는 CR-V 차량을 떠오를 것 같습니다. 혼다 파일럿은 국내 드라이버 사이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다가 최근에 좋은 평가를 받는 대형 SUV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3.5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모하비나 베라크루즈의 출력을 원하는 드라이버가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중형 SUV의 3열 공간은 성인보다는 2명의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한데, 혼다 파일럿의 경우 성인2명 또는 어린이 3명이 이용해도 괜찮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용성이 높은 대형 SUV로 3열을 사용하고도 467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7 위 Infiniti QX80 / 인피니티

웅장하고 멋진 자태를 가지고 있고, 1억이 넘는 가격대인 인피니티 QX80은 럭셔리 대형 SUV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SUV인 모하비나 베라크루즈 보다도 50cm 더 긴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8기통 5.5리터 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환경상 3.5 리터가 넘는 가솔린엔진은 부담이 크기 때문에 보기 힘든 SUV입니다. 이정도의 배기량을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이라면 글로벌에서 미국 시장이 유일합니다.






2열은 운전석에서 버튼 조작만으로 접을 수 있으며,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가 제공되어 있어서 균형잡힌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47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6 위 Dodge Durango / 닷지


닷지 브랜드의 이름만 들어도 남성다운 듬직함을 떠오르게 되는 자동차 브랜드로, 이전 세대와 다르게 세련되고 미끈한 스타일로 탄생한 모델입니다.




차량 특성상 국내에서 보기 힘들지만, 매력적인 대형 SUV 라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3열을 사용을 사용해도 47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트렁크를 개폐한 모습이 카니발과 유시한 느낌을 받게 되는 차량입니다.


# 5 위 Lincoln MKT / 링컨 MKT


프리미엄 SUV라는 수식어가 적합한 링크 MKT 대형 SUV입니다. 국내에서 MKT 모델을 보기 힘들지만 콤팩트 MKC 등은 국내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SUV  입니다.



미국차량 답지 않게 조립품질이나 인테리어 마감이 좋아졌으며, 미국차량과 유럽차량을 적절하게 표현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506리터의 넓은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4 위 Ford Explorer / 포드 익스플로러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대형 SUV 중에 하나가 포드 익스플로러입니다.



수입 SUV 중에서 콤팩트 SUV인 티구안과 함께 1위와 2위를 차지하는 SUV로 독일브랜드의 SUV와 비교시 합리적인 가격대에 괜찮은 성능을 가진 대형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무려 594 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대형 승용차인 체어맨 정도의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3 위 Chevrolet Traverse / 쉐보레 트레버스


쉐보레 트레버스는 JD 파워 품질 부분에서 1위를 수상할 정도로 미국에서는 유명한 다목적 SUV 차량입니다.





패밀리가 사용하면 좋은 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혼다 파일럿이나 포드 익스플로러와 함께 경쟁하는 차량인데, 차량 크기는 모하비 보다 큰 5173mm 입니다.
   

 





2열이 2인승으로 8인승 구조이며, 3만~4만불 정도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 들어오더라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차량입니다. 다만, 가솔린 엔진이기 때문에 디젤 SUV를 선호하는 국내 정서상 마이너스로 작용합니다.





3열을 세우고 679리터의 트렁트 용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목적 SUV로써 활용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 2 위 Chevrolet Suburban / 쉐보레 서버밴

쉐보레 서버밴은 미국 JD 파워 초기품질 부문에서 대형 SUV 1위의 명예를 가지고 있는 대형SUV입니다. 쉐보레 플래그십 SUV로 백악관 경호차량으로도 유명한 모델입니다. 12세대 모델로 오랜 역사가 차량의 완성도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전장의 길이가 570cm의 상당히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럭셔리 SUV에 속하는 차량으로 차량 내부에 FBI가 타고 있을 것 같은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V8 5.3 엔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배기량이라고 할 수 있지만, 연비는 리터당 7.7 정도이기 때문에, 차량 크기 대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국내환경을 고려해 볼때 선호할만한 차량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미국에서는 패밀리 용도로 뽑히는 최고의 SUV 차량입니다.





전장의 길이가 5600mm로 국내 대형SUV와 비교해도 1m 가량 긴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차체를 가지고 있는 카니발은 5115mm 의 전장을 가지고 있는데, 50cm 이상 더 길다고 생각해 본다면 서버밴의 압도적인 크기에 놀라움을 감추기 힘들 것 같습니다.



3열도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무려 1101리터의 압도적인 트렁크 용량을 자랑합니다. 이정도의 트렁크 용량이라면 콤팩트 SUV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1 위 Ford Expedition EL / 포드 익스페디션


가장 큰 트렁크 용량을 가진 영광의 1위 차량은 포드 익스페디션입니다. 포드를 대표하는 에코우 부스트 3.5 엔진에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을 시승해 보신 분들의 말을 빌리자면 탱크를 타는 듯한 느낌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크고 웅장한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2m가 넘는 전폭을 가지고 있다보니 협소한 한국도로와 주차장에서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카니발의 전폭이 1985mm 입니다.




서울 강남쪽에서 가끔 볼 수 있는데, 포드의 가격 경쟁력이 괜찮은 편이라서 대형 SUV가 필요한 구매자에게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무려 1189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형SUV급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대형SUV 차량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국내에서도 SUV 차량이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차량의 가격, 크기, 엔진형식 등의 이유로 대형 SUV는 찾아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큰 차량이 필요한 분들은 SUV 장점을 조금 양보하고 카니발과 같이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미니밴을 구입하시는 것 같네요!

수입차 시장이 자리잡으면서 초기에는 승용차가 대부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면, 최근에는 티구안과 익스폴로러와 같은 SUV 차량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에서도 제네시스 기반의 프리미엄 SUV를 2018년도에 출시한다는 전망이 우세하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도 대형SUV 가 탄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글로벌 판매성적 5위! 현대자동차 위기탈출 해법은? SUV?





# 제조사가 발표한 자동차 트렁크 용량 믿을 수 있을까?




# SUV 춘추전국시대! 니로, 스포티지, 쏘렌토 비교!



# 국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자동차별 트렁크 용량 / 카고(CARGO) 사이즈




# 쏘렌토 VS 싼타페 VS 맥스크루즈 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