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뜨거운 선풍기 바람은 그만! 프리미엄 써큘레이터 에비에어 R10! 사계절 공기순환기! #1부 디자인과 기능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아직 본격적인 한여름이 시작된것이 아닌데,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가는 더위가 지속되고 있네요! 

 

무더운 여름철에 빠질 수 없는 제품이 바로 선풍기인데요! 더울때마다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에어컨을 매번 가동하기 힘들고... 그래서 연못구름도 최근까지는 선풍기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선풍기는 오래 가동시키면 선풍기 뒤에 위치한 모터가 달궈지면서 더운 바람이 나오게 되며, 오히려 더운 여름에 스트레스로 작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몇년 전부터는 선풍기 대신에 에어서큘레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써큘레이터로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가 보네이도와 헌터인데...헌터에서 새로운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에비에어 R10을 출시하였습니다.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현대자동차에서 올해초에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를 출범했는데, 비슷한 경우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부터는 프리미엄 써큘레이터는 어떤 차이점과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팩키지에는 캐리백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연못구름은 캠핑용품을 구입할때 전용 캐리백이 포함된 제품을 선호하는데, 캐리팩이 있다면 아웃도어(여행/캠핑 등) 환경에서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캐리백은 이중박음질로 견고하고 튼튼하며 4면에 두툼한 완충재가 들어 있습니다. 별도로 구입한다면 2~3만원은 지불해야 할 것 같은데, 프리미엄급 서큘레이터 답게 좋은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비에어 R10의 첫인상은 북유럽풍 디자인으로 심플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안 인터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좋은 디자인입니다. 작년에 대한민국의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열풍을 만든 샤오미 공기청정기 디자인이 일본 발뮤다의 제품을 보는 것과 유사했는데, 에비에어 R10 써큘레이터도 발뮤다 제품을 연상시킬만큼 디자인이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써큘레이터 중앙부에는 강력한 느낌의 에비에어 로고가 태풍의 눈처럼 빨려들어갈 것 같네요!

 

 

 


써큘레이터는 상.하 90도까지 자유로운 각도조절이 가능하며, 묵직하면서 부드럽게 조절이 됩니다. 

 

 

 


 

에비에어 R10 써큘레이터를 옆으로 눕혀보니... 제트엔진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미끈한 디지인 때문에 포르쉐와 같이 운동성이 좋은 스포츠 차량의 옆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제트엔진 원리의 강력한 모터에서 최대 1400RPM, 풍속 7.5M/S 이상의 강력하고 시원한 바람이 나옵니다. 보급형 써큘레이터와 비교해 보면 강력한 바람의 양에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입된 바람을 중앙부로 집중해서 앞쪽으로 내보낼 수 있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연못구름이 사용하는 써큘레이터와 비교해 보면 확실한 차이점을 느낄 수 있네요!

   

 

 

조작을 위한 메인 컨트롤 버튼은 써큘레이터 옆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급형 써큘레이터나 선풍기의 경우 목 부분 아래에 베이스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데, 컨트롤 버튼을 위쪽에 배치함으로써 심플한 디자인을 부각시키는 것 같네요!

 

제공되는 기능은 8시간까지 타이머기능과 미풍(1단)/2단/3단/4단(터보)를 제공하여서 필요한 용도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케어라벨카드입니다.

 

 

차별적인 AS 정책! 5년 무상!

 

고품질 서비스에 걸맞는 에비에어의 철저한 AS정책은 제품의 신뢰로 이어집니다. 5년 이내에 모터가 고장나면 무상으로 교환해 주는데, 여름철에만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선풍기와 달리 4계절 사용하는 제품이 써큘레이터임을 고려해 볼때 소비자입장에서 믿음으로 이어지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앙증맞은 사이즈의 유선형 리모컨이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기순환을 돕는 써큘레이터는 365일 24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리모컨을 개봉하면 배터리의 수명을 보호하기 위해서 동그란 종이커버가 배터리 소진을 방지하는데, 사용할때에는 종이커버를 제거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작은 디테일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크기는 자동차 스마트키와 유사한 크기입니다.

 

 

 

 

 


디테일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전원플러그에는 투명보호커버를 제공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불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작은 차이점이 품질관리에 직접적인 차이점을 발생시킨다는 점을 익히 알고 있어서 사소한 부분에 감동을 받게 되네요^^ 

 


베이스 부분은 견고한 메탈바디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흔들림 없이 쎄큘레이터를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리모콘 내부에 자석이 들어있어서 메탈바디에 붙도록 설계가되 있습니다. 리모콘 분실을 줄이고, 보관시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되네요!

 

 


또 한가지의 디테일은 좌우회전을 담당하는 그라운드스윙에 전원선이 엉키지 않도록 처리해 놓았습니다. 일반적인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경우 전원선이 분리되어서 안정적인 자세를 방해하거나 걸리적 거리는 경우가 있는데, 원천적으로 그런 문제점을 제거하게 고안되었습니다. 

 

 


집안소품과 잘 어울리는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365일 사용하는 공기순환기! 써큘레이터 활용방법!

 

써큘레이터를 사용해 보신분들이라면 써큘레이터의 다양한 기능과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점 때문에 구입이후에 선풍기를 구입하지 않게 됩니다. 2부에서는 써큘레이터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에는 보다 시원하게...

 

봄/가을은 쾌적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 다음 2부에서는 써큘레이터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에비에어에서 제품만 지원받아 체험한 후 작성된 후기입니다. 실제 사용해본 후 연못구름의 솔직한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