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3M 양면테이프가 자주 떨어진다면 접착증진제 프라이머를 사용하세요! [자동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제품을 고정시키는데 사용하는 양면테이프는 누구나 한두개씩 보유하고 있는 것 같네요!

연못구름도 여러종류의 양면접착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양면테이프라고 하면 떠오르는 제품이 <3M> 양면테이프인데요. 용도와 무게에 따라서  따라서 다양한 종류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3M 의 고정력이 아쉽다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양면테이프라고 말하는 고릴라 마운팅 테이프를 사용하면 됩니다.고릴라 마운팅 테이프의 경우 벽돌과 벽돌을 고정시킬만큼 어마어마한 접착력을 자랑합니다.
   


양면테이프가 자꾸 떨어져요!!!



이렇게 많은 종류의 양면테이프가 있지만...

아무리 강력한 양면테이프라고 해도, 영하와 같은 저온에서 붙이거나 접착하려는 부착면에 약간의 유막등이 형성되어 있는 경우라면...아무리 접착력이 우수한 양면테이프라도 무용지물이 됩니다. 


부착한지 오래된 양면테이프의 경우 접착력이 약해져서 새로운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재부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붙이는 면적이 작은 제품의 경우 잘 떨어집니다.

 부착면이 넓은 경우라면 대부분의 양면테이프가 잘 고정됩니다.


 자동차 내부 플라스틱의 경우 오돌토돌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레자왁스 등으로 한번씩 닦아주기 때문에 얇은 유막이 형성되어 있어서 강력한 양면테이프를 이용하더라도 시간이 조금지나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됩니다.

그동안 강력한 접착력을 가진 양면테이프를 이용하면 고정이 될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양면테이프를 구입했었지만... 결국 수업비만 많이 지불하고 만족할만한 접착력을 가진 양면테이프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한참이 지난후에 자동차 전문점에서 양면테이프를 부착할때 히트건 외에도 <프라이머>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라이머! 접착력을 증대시켜줍니다!!!


양면테이프가 잘 붙지 않거나 붙인후에 떨어지는 경우에 프라이머를 이용하면 접착력이 증대됩니다. 

<사진출처:슈퍼프라이머>


<사진출처:케이컬멘토> 





양면테이프가 자꾸 떨어지면 프라이머와 함께 사용하세요!!!


자동차 내부 플라스틱에 제품을 고정시킨 후...  시간이 얼마지나지 않아서 양면테이프가 떨어진다면... 더욱 강력한 접착력을 가진 양면테이프를 구입하시는 것 보다는 프라이머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회용 프라이머의 경우 400원 정도면 구입가능하며, 부착부위가 넓거나 자주 사용한다면 액상형 프라이머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라이머를 사용하면서 더 이상 양면테이프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었네요^^

깨알같은 정보지만, 연못구름과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서, 정리하는 의미에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