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강력한 냉각성능에 좋은가격의 모비쿨 MCF40 캠핑쿨러 MOBICOOL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본격적인 캠핑철이 시작되고,대한민국 아빠는 더욱 바뻐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야외에서도 사랑하는 가족에게 시원한 음료수나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고 싶은데, 기존 쿨러만으로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캠핑장에서 빠질 수 없는 육류의 경우 보관이 중요한데,집에서 사용하는 냉장고를 캠핑장에 가지고 갈수도 없고....

오늘 소개할 모비쿨 MCF40은 집에서 사용하는 냉장고와 동일한 성능을 보장하기 때문에 어떤 장소에서도 신선함을 보장합니다. 그럼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캠핑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보급형 캠핑쿨러인 콜맨 스틸쿨러와 비슷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태는 좀 더 매끄럽고 고급스럽습니다.

 

 

 

모비쿨 MCF40

 

모비쿨 MCF40 VS 콜맨스틸쿨러

 

 

 

 

 

영하16도 까지 얼려버리는 강력한 냉각성능!!!

 

모비쿨 MCF40의 차별성이라면 집에서 사용하는 냉장고와 동일한 방식의 컴프레서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영하16도의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어떤 환경에서도 냉장고에서 방금 꺼낸 것 같이 시원한 음료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동일한 크기와 동일한 무게!

 

컴프레서가 장착된 아웃도어용 쿨러의 경우,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나, 20KG가 넘은 무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캠핑짐을 수납하면서 감당하기 힘든 무게때문에 캠핑을 즐기기 전에 지쳐버릴 수 있었으나, 모비쿨 MCF40의 경우 11.5KG으로, 스틸쿨러(8KG) 보다 살짝 무거운 정도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캠핑용품은 무게나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정한 느낌의 외관


연못구름이 가지고 있는 콜맨스틸쿨러와 비교시 높이만 살짝 높을 뿐 좌우폭과 깊이는 좀 더 작아서 수납에 문제가 없습니다.

 

 

 

 

모비쿨 MCF40 살펴보기!



쿨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인 개폐방식은 중앙부를 눌러주면서 위로 올려주면 됩니다. 플라스틱 사출물은 적당한 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더라도 고장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콜맨 스틸쿨러의 경우 개폐부분에 문제가 많아서 자주 고장나기 때문에 한번 더 꼼꼼하게 살펴봤습니다.

 

 

 

 

 

 

 

모비쿨 MCF40

 

 


쿨러를 열었을때 뚜껑이 뒤로 젖혀지면서 경첩부가 파손되는 경우가 있는데 내부에 고정 장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패밀리 가족에게 적당한 40L의 수납능력

 

콜맨 스틸쿨러와 비교시 20% 정도의 적은 용량인 40L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맨 스틸쿨러의 경우 냉매제 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냉매제를 함께 보관해야 하는데 모비쿨MCF40은 냉매제가 필요없기 때문에 공간적인 면에서 보다 효율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쿨러가 아닌, 패시브 쿨러의 경우 사진처럼 냉매제(아이스팩)를 반드시 가지고 다녀야 하지만, 액티브 쿨러의 경우 냉매제가 필요없고, 냉매제를 챙기지 않아도 되니 공간 활용성과 편의성이 높아집니다.

 

 

 

※ 액티브/패시브 캠핑쿨러의 종류가 궁금하다면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http://lastzone.com/688

 

 


1.5 리터 패티병 6개를 세워서 수납할 수 있습니다.

 

 

 


컴프레서 아래에는 숨은 공간이 있습니다. 이렇게 패티병을 4개를 눕히고 2개를 세우면 여유로운 공간이 생기며 2박3일 정도의 캠핑을 다닌다면 수납만 잘 한다면용 적당한 수납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야외환경에서 패티병 2개 정도와 맥주/소주, 고기와 음식류를 챙기기 때문에 기존 보급형 쿨러 사이즈에 만족하셨다면 공간적인면에서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나 캠핑장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전원선 제공 

 

 

12/24V DC 와 220V AC 의 전원선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동중인 자동차나 캠핑장, 집에서도 사용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덕분에 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혁신적인 냉각능력! 한시간반이면 영하16도 도달!

 

 

 

집에서 사용하는 냉장고는 컴프레서 방식입니다. 컴프레서 쿨러 특징은 빠른시간내에 낮은 온도로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무더운 한 여름! 뜨거운 태양아래에서도 한시간만에 영하로 진입하며, 한시간 반 정도면 -16도에 도달합니다. 쉽게 말해서 캠핑장에 도착해서 전기만 연결해 놓고, 텐트를 설치하면 냉장고에서 방금 꺼낸듯한 맥주 한모금으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작동방식!

 


눈으로 보고 쉽게 작동할 수 있는 쉬운 작동방식을 제공합니다.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고 해도 작동할때마다 설명서를 찾게 된다면 방출 1호가 되는데, 모비쿨 MCF40은 전원버튼을 누르고 <SET> 버튼으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면 쿨러를 작동하기 위한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모비쿨 MCF40

 

 

 

 

 

모비쿨 MCF40


냉각성능을 효율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뚜껑 상부에 고무패킹(실링)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모비쿨 MCF40

 

 

 

 

 

캠핑장에 나가서 성능을 직접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전원에 연결하면, 집에서 출발하여 캠핑장까지 이동하는 시간 동안에도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쿨러와 비슷한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수납에 큰 부담이 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100만원이 넘는 컴프레서 쿨러를 대표하는 도메틱 쿨러와 비교시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고, 한시간 반만에 영하 16도까지 낮춰주는 강력한 성능을 가진 모비쿨 MCF40! 2부에서는 캠핑장에 나가서 모비쿨 MCF40을 직접 사용해 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모비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체험 후 반납하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