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리릭 1800만 더 싸다! 캐딜락 전기차 5400만원이라니..

반응형

올해 #한국지엠에서 선보일 가장 멋진 차량으로 기대를 받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캐딜락 #리릭 이죠?

 

남다른 디자인은 한마디로 차원이 다릅니다.

 

이미 미국 시장에서는 출시가 되었지만, 볼때마다 쇼카나 콘셉트를 보고 있는 것 같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누구나 한번 보면 잊기힘든 그런 디자인이죠?

 

 

출처:전자신문

캐딜락 리릭이 당초 알려진 생산 일정 보다 9개월이나 앞당겨 생산을 시작했으며, 덕분에 국내출시도 올해 3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수급 문제로 인해서, 4분기로 사실상 연기된 것인데, 다음 달에는 만나볼 수 있을까요?(늦어도 내년 상반기)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리릭의 공식 가격은 58,590 달러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7500만원 정도가 됩니다.

 

 

이 정도 가격이라면 기아 EV9 전기차 가격대라서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죠?

 

특히 리릭은 대중차가 아닌 프리미엄 브랜드인 캐딜락 전기차이면서, 많은 분들이 원하는 SUV 전기차라서 현실적인 가격대는 이것 보다 높겠지만,

 

 

EV9 가격대의 전기차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슈퍼카를 보는 것 같은 압도적인 전면부는 캐딜락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수직형 램프를 볼 수 있으며 작동되는 모습에서는 LED 조명 회사가 된 것 같은 휘황찬란한 모습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되죠?

 

 

 

수직형 램프는 내연기관 부터 이어오는 캐딜락의 시그니처인데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캐딜락이 최근 개최된 #광저우모터쇼 에서 리릭 Standard Range Luxury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놀랄만한 점은 캐딜락 프리미엄 전기차인 리릭의 가격인데요.

 

공개된 가격은 29만7700위안으로 한하로 약 5400만원대의 가격입니다.

 

 

글로벌에서 가장 큰 규모의 중국 시장을 노리고 출시한 것이지만.. 5400만원이라면.

 

경쟁 차량인 테슬라 #모델Y 국내 브랜드인 #아이오닉5 #EV6 와 비교해도 시작 가격에 있어서 더 저렴한 가격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중국 시장이 이래서 무서운 것인데요! 이 가격도 로컬 브랜드의 전기차와 비교하면 2배 정도 높은 가격이라서 글로벌 유수 브랜드도 중국에 출시할 때에는 할인률 보다도 훨씬 파격적인 가격에 출시하는 것이죠?

 

 

최근 기아도 스포티지급 전기차 EV5를 중국 시장에 출시했죠?

 

시작가격은 2700만원으로 고급형도 3100만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에 출시했죠? EV5는 전기 SUV로 아이오닉5나 EV6의 차급인데, 중국 시장이 얼마나 치열하고 중요한지 잘 보여주는 사례인 것 같습니다.

 

리릭 럭셔리 스탠다드 레인지는 중국내 전기차 보급을 위해 신설된 보급형 트림인데요.

 

기존 리릭을 베이스로 만들었지만, 스펙을 조금씩 낮춘 것인데요!

 

 

 

먼저 외부 디자인은 리릭과 사실상 차이가 없습니다. 압도적인 비쥬얼을 자랑하는 얼굴은 현실의 슈퍼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렬하죠?

 

 

엔진이 사라진 측면부는 짧은 프론트 오버행을 보여주며, 마치 후륜 대형차 같은 비율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쿠페처럼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이렇게 나와야지? 깐깐한 국내 소비자 분들도 반할 수 밖에 없는 디자인이죠?

 

 

 

전기차만의 압도적인 휠베이스는 3.1m로 국내 대형 SUV #팰리세이드 를 쉽게 뛰어넘고 #카니발 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이런 디자인 덕분에 넓은 실내 공간은 기본이고,마치 호텔 라운지와 같은 실내 공간은 대중차 브랜드의 전기차에서는 감히 찾아볼 수 잇죠?

 

 

 

럭셔리함이 묻어나는 2열 공간은 앉기 전에 눈이 먼저 만족하는 차별된 공간을 선사합니다.

 

 

이런 차량을 540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니.. 그것도 커다란 배터리가 장착되면서 내연기관 보다 평균 2000만원을 더 지불해야 구입할 수 있는 전기차인데.. 대단하죠?

 

그렇다면 분명히 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요. 리릭이 자랑하는 33인치 서라운드 디스플레이가 빠지는 것일까요?

 

5400만원대 가격이라면 빠져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지만 33인치 디스플레이는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33인치 디스플레이는 10억가지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을만큼 차별화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기술은 국내 #LG전자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는데 플라스틱 올레드(P-OLED) 기반 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캐딜락에 공급한 것이죠!

무려 9K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80 에도 유사한 디스플레이가 제공되죠? 실물로 본 소감을 알려드렸는데.. 빛이 강한 대낮시간 부터 어두운 야간 시간까지 최적화된 선명도와 밝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놀라웠습니다.

 

그런데 이런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리릭을 5400만원대에 출시하다니, 캐딜락도 놀랍지만 중국 시장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하게 되네요!

 

천장에는 광활한 사이즈의 글래스루프가 제공되며, 1열과 2열 탑승자에게 환상적인 개방감을 선사하죠?

 

여기에 19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AKG는 사운드는 시원시원한 고급스러운 원음이 특징이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시승기에서 #AKG사운드 에 대해서 저는 많이 놀랐는데 원음의 사운드를 선호한다면 AKG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헤드레스트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차량에서 꼭 필요한 경고 기능을 운전자만 알아차릴 수 있게 속삭여주죠!

 

 

 

5400만원의 이런 전기SUV 라면 여러분들은 참을 수 있을까요?

 

2열 뒤에 트렁크는 792리터 용량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남성 골프백을 3개 정도는 수납하는데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2열 시트를 풀폴딩하는 경우 1721L까지 확장되기 때문에 대형 SUV와 맞먹는 공간을 제공하며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겠네요!

특히 3.1m에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키가 큰 성인도 편하게 누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글라스 루프를 통해서 밤 하늘의 별과 달을 보면서 전기차만의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겠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마지막으로 5400만원에 출시된 리릭 스탠다드 레인지 럭셔리 차량의 스펙을 알려드릴게요!

 

제원은 2545kg으로 2톤이 중반에 이르며 얼티엄 플랫폼의 압도적인 무게 배분을 통해서 50:50의 환상적인 무게 배분을 실현했습니다.

 

무게 배분이 중요한 이유는 주행성능과 승차감이 결정되기 때문인데, BMW와 같은 고성능 차량에서 50:50 무게 배분을 볼 수 있죠?

 

 

최고 출력은 335마력, 최대토크는 44.9kgm로 조금씩 낮아졌지만, 실영역에서 300마력이 넘고 토크도 40이 넘는다면.. 제네시스 G80이나 GV80에 견줄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하게 느낄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후륜 싱글 모터가 제공되며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EPA 기준 495km로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전기차 수준을 보여줍니다.

 

 

 

국내에 출시된 리릭과 차이점이 있다면, 국내에 출시될 리릭은 LG에너지솔루션 합작사 #엘티엄셀즈 가 생산한 배터리가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102kWh의 얼티움 배터리로 1회 충전으로 약 500km가 넘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스탠다드 모델은 실내의 고급감과 소재를 낮췄지만.. 국내에 출시된 모델은 이런 실내 공간을 기대할 수 있죠?

 

국내도 환경부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마치면 연배에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졌는데..

   

 

EV9 가격대에 최신 편의 사양을 갖춘 프리미엄 전기차의 소식도 다음 영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놓치지 않고 보시려면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3RTqBhwz7sI?si=iG_4L7wamDtcFAqX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제네시스 GV80 쿠페 슈퍼차저 실물! 남다른 베링블루

https://youtu.be/8xs-kD5n6Ng?si=jgc56gv-D2V2GyQp

 

 

 

기아 44년만에! 모하비 픽업트럭 타스만!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출시!

https://youtu.be/bD4zyyXj2H0?si=jwNMLz_Q1Yv0lYQF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르노 내년 출시! 하이브리드 신차! 부산 공장!

https://youtu.be/x-S2TeE9R-w?si=_QNSNBi5KlASVu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