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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승차감 개선! 힘은? 어느정도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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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최근 카니발 페이스리프트가 사전계약을 시작하면서 놀라운 기록들을 만들고 있죠!

 

하이브리드가 대세라서 인기가 높을 것이라는 것은 예상했지만, 무려 93%가 하이브리드를 선택했다는 와.. 정말 놀라운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93%가 하이브리드 선택!

 

 

사실 출시 직전만해도 1.6 가솔린 터보 엔진에 하이브리드는 부족하지 않을까? 이런 시선 때문에, 판매량이 이 정도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죠?

 

이래서 뚜껑은 꼭 열어봐야 하는 것이겠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런데 말입니다. 93%가 선택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 가격이 공개되었지만 정말 많이 걱정하는 것이 승차감과 주행 성능이잖아요

 

이 정도는 홈페이지에 일부만 공개되었죠? 좀 더 알수 없을까? 카마스터 분들은 차량의 백과 사전이라고 할 수 있는 세일즈 가이드를 통해서 응대를 하기 때문에 이 자료가 필요한데..몇 개의 대리점을 통해서 직접 물어봤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 승차감과 주행 성능 얼마나 개선되었을까요? 바로 만나보시죠!

 

하이브리드 차량이 내연기관 보다 좋은 승차감이 기대하는 이유는 구조가 다르기 때문이죠!

 

카니발은 전륜 구동의 차량이라서 앞쪽에 더 무겁습니다. 보통 후륜 차량의 승차감이 좋다고 하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무게 배분인데요.

 

전륜 차량이 무거운 엔진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부품이 앞쪽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무게 배분이 힘들어요!

 

다면 후륜 차량은 구동 장치가 뒤에 있기 때문에 BMW는 50:50의 황금무게비로 승차감을 포함해서 최적의 주행 성능을 자랑하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터리가 추가되면서 하체의 균형을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일조하게 되고, 여기에 전기 모터의 도움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승차감이 내연기관 대비 조금 더 괜찮죠? 이건 뒤에서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한 가지 더 차이점이 있는데 후륜 제동력을 결정하는 디스크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건 아직까지 카니발 하이브리드 차량을 보지 못해서 정확하지 않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은 공통적으로 후륜 디스크가 2장으로 겹쳐있는 #벤틸레이티드 방식이 제공되죠?

 

무게도 좀 더 무겁지만, 신속한 방열을 돕는 구조라서 제동력이 향상됩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내연기관에 없는 회생제동 기능이 제공되죠? 따라서 내연기관의 제동력에 회생제동력이 한번 더 추가되며, 제동력도 내연기관 보다 한 수 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5미티가 넘어가는 정말 큰 차량이 카니발이죠? 1.6 하이브리드 차량의 힘이 부족하지 않을까? 이런 걱정하시죠?

 

공식 자료를 통해서 힘은 이미 공개가 되었죠?

 

 

1.6 가솔린 터보 엔진에 6단 자동 변속기는 쏘렌토와 동일하지만 중요한 구동모터는 용량이 상향되면서 54kW가 되었습니다.

 

 

신형 싼타페나 쏘렌토 구동모터가 47.7kW에서 카니발 구동모터가 54kW로 약 6.3kW가 높아졌죠?

 

결론적으로 시스템 합산 최고 출력은 245마력 쏘렌토 235마력으로 약 10마력이 더 높아요!

 

특히 전기모터는 모든 구간에 개입하지만 특히 중저속 구간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기 때문에 1.6 가솔린터보 엔진에 전기 모터가 더해지면서 한마디로 힘을 더하는 것이죠!

 

 

어느 정도가 될지 예상해 볼게요!

 

카니발과 엔진별 스펙을 비교해 보면,

 

최고 출력은 하이브리드 245마력, 3.5 가솔린 294 2.2디젤 194로 디젤 <하이브리드<가솔린 중간이죠!

최고 토크는 하이브리드 37.4 3.5가솔린 36.2 2.2 디젤 45로 가솔린 <하이브리드<디젤

 

결론적으로 디젤과 가솔린 중간 정도라고 예상할 수 있는데, 카니발은 달리기 위한 차량은 아니잖아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중저속의 답답하지 않은 반응성이 중요할 것 같은데.. 스펙만으로 예상해 본다면 넘치지는 않아도 적당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 부분은 시승시에 중점으로 체크해 볼게요!

 

참고로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알려드렸죠? 마일드한 성향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카니발 하이브리드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 번째는 패밀리에게 너무나 중요한 승차감인데요! 이건 공개 전에 자세히 알려드렸는데, 공개가 되었으니 업데이트된 자료로 보시죠!

 

 

하이브리드만의 승차감을 개선하기 위해서 #E라이드 #E핸들링 과 E-EHA 3가지 기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하이브리드 차량만 제공되는 특화된 기능인데요. 하이브리드 차량만에 전기 모터를 통해서 구현되는 기술입니다.

 

 

E-라이드

 

주행 중 승차감을 떨어진다고 느끼게 되는 것이 대표적으로 과속 방지턱을 넘어갈때이죠?

과속 방지턱을 만나면 쿵하면서 앞이 들리잖아요? 이때 전기 모터를 감속시키고 앞에 올라가는 현상을 줄어주고

 

뒷바퀴가 과속 방지턱을 벗어나면 이번에는 쿵 하고 떨어지는데 이때는 반대로 모터를 가속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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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정을 보면 차량이 위로 오르고 내리는 것이잖아요? 결국 상하의 움직임을 줄이는 것이 승차감을 개선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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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핸들링

 

달리는 중에 선회하기 되면 핸들을 돌려서 감속하게 되는데 이때 전기모터가 감속! 벗어날때 전기 모터로 가속하게 됩니다. 선회시 안정성뿐만 아니라 핸들링이 좋아지겠죠!

 

   

 

 

E-EHA

 

전방충돌과 같은 상황시에 회피 능력을 향상시켜서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입니다.

 

승차감 기술은 한번 시승으로 확실히 느끼기는 힘듭니다. 어쩌면 장기 시승을 통해서 알 수 있는 부분인데 민간하신 분들이라면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부분이죠?

 

이번 영상은 저도 궁금했던 부분이라서 다양한 루트로 알아봤는데 영상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로 격려해 주세요!

 

이젠 정말 시승만 남았네요! 신형 싼타페도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차량의 차이를 자세히 알려드렸죠?

 

카니발도 승차감과 핸들링을 중심으로 시승기 영상을 준비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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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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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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