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역대급 타호 초대형 SUV! 실내 환골탈태!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반응형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국내시장에서 소비자가 구입할 수 있는 가장 큰 SUV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 있고, 브랜드가 다른 #쉐보레타호 가 있습니다.

 

압도적인 디자인의 에스컬레이 2억에 육박하는 가격이라서, 누구나 욕심낼 수 있는 차량은 아니죠?

 

 

하지만 타호는 다릅니다. 플랫폼을 포함한 차량 구성에 있어서는 캐딜락과 유사하고 고급감만 조금 차이가 있죠?

 

캐딜락은 프리미엄 브랜드이고 쉐보레는 대중차 브랜드라서 가성비를 비교해 본다면 압도적으로 타호가 모든면에 뛰어납니다.

 

국내 시장에서 1억이 조금 안되는 가격에 출시가 되면서 출시와 함께 완판이 되었죠?

 

 

정확한 소식을 영상으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압도적인 디자인은 호불호가 거의 없을 정도로 상남자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구요!

 

 

초대형 카라반을 포함한 보트 등은 식은 죽 먹기로 쉽게 견인할 수 있습니다.

 

넓은 실내 공간을 선호사는 분들은 대형 SUV 팰리세이드나 미니밴 #카니발 을 구입하는데, #팰리세이드 보다 훨씬 더 여유롭고, 4륜이 없는 카니발 보다 다양한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타호의 매력은 한마디로 큰 차량을 찾는 분들에게 매력적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멋진 외부 디자인과 실내 공간에 비해서 타호의 운전자 공간은.. 음.. 좀 아쉽죠?

 

요즘 쉐보레의 실내 공간도 정말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는데 타호만..

 

 

#타호페이스리프트 가 공개되었습니다.

 

압도적인 체구와 강인한 첫 인상은.. 남다른 초대형 SUV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그래 이 차량이야! 이렇게 말할 것 같은데..

 

 

 

정확한 소식을 영상으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실내도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이건 환골탈태이군요! 빠르게 만나볼게요!

 

 

신형 타호 페이스리프트 차량입니다. 도심형 디자인에 블랙 보타이는 고급형 트림입니다.

 

기존 타호와 비교해 보면, 전반적인 외부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고,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다듬어졌네요!

 

 

 

기존 차량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달라졌다 이런 부분은 없지만 그릴 패턴이 달라지고, 에어인테이크 디자인과 범퍼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이 달라졌습니다.

 

 

 

함께 공개된 오프로드 Z71은 확실히 다른 모습이죠? 차량을 처음 보자마자 색상이 눈에 확 들어왔는데. 이 색상의 명칭은 뭘까요?

 

청록색이락도 해야 할지.. 최근 그린 계열이 선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밝은 톤이었죠?

 

하지만 #타호Z71 은 다크하면서 묵직한 색상으로 압도적인 사이즈의 타호와 정말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국내형 타호는 고급트림인 하이컨트리를 기반으로 2가지 트림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강렬한 오프로드 Z71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예상외로 많죠!

 

 

타호와 Z71 타호를 동시에 비교해 보면 많이 다른 느낌이죠?

 

특히 Z71은 올테레인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가 제공되면서 도심형 4륜 SUV가 꿈꾸지 못하는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에서 운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타호는 #에어라이드어댑티브서스펜션 이 탑재되어 있는데, 이건 꼭 타보셔야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시승기를 통해서도 알려드렸는데, 커다란 차량이 마치 요트가 움직이는 것처럼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데, 카니발 보다 훨씬 큰 5미터 중반에 도달하는 차량의 움직임에 해당 솔루션을 제시한 차량이 바로 타호나 에스컬레이드가 되겠죠?

 

 

기존 타호가 국내에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된 Z71도 기대해 보고 싶은데.. 제한적이 수요로 가능할지.. 희망을 놓치고 싶지는 않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실내를 보자마자! 어이가 없다! 이런 말이 나오는데..

 

이렇게 잘 할 수 있었으면서.. 왜.. 지금까지.. 아.. 너무 아쉽죠?

 

 

현재 판매되고 있는 타호의 실내는 이렇습니다. 제조사의 공식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최신 차량이라기 보다는 다소 투박한 모습을 볼 수 있죠?

 

 

나름 신경쓴 흔적의 12인치 계기판을 제공하며

 

 

4대의 카메라를 통해서 360도 주변 환경을 보여주는 서라운드 카메라가 제공되면서, 큰 체구의 차량도 안전하게 운행 및 주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립형 인포테인먼트와 조작하기는 편하지만 투박한 질감의 버튼류 등은 최신 차량과 비교해 본다면 분명히 아쉽죠!

 

 

이렇게 달라집니다.

 

 

 

 

정확한 소식을 영상으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이랬던 실내 공간이...

 

 

이렇게 달라집니다. 이건 단순한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급 변화잖아요?

 

 

환골탈태 외에는 다른 표현이 가능할까요?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7.7인치로 커대해진 인포테인먼트는 웬만한 노트북과 비교해도 훨씬 큰 사이즈인 17.7인치가 제공됩니다.

 

 

디스플레이즈는 중간이 안쪽으로 꺽인 커브드 디스플레이도 개인적으로 17.7인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드네요!

 

쉐보레의 최신 소형급 차량들과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전혀 다른데요!

 

 

차이점은 시원시원한 사이즈의 디스플레이와 함께, 버튼들의 크기가 다릅니다.

 

쉽고 빠르게 조작하기 위해서 원형 다이얼을 포함한 모든 버튼이 오프로드에서 작업을 하다가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바로 조작할 수 있게 시원시원한 크기이죠?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인상적입니다. 17.7인치의 대화면의 장점을 잘 살리고 있는데.. 빠르게 조작이 필요한 기능은 하단 고정 영역에 배치하여서 빠른 조작을 도와주구요!

 

공조기와 관련된 메뉴들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온도와 공조 방향 열선 등의 기능은 송풍구 하단에 물리 버튼으로 제공하면서 오프로드에서도 빠른 조작을 도와주는데.. 커다란 3개의 원형 다이얼로 빠르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도 칭찬하고 싶네요!

 

 

그리고 핵심적인 변경 사항이 있는데 바로.. #컬럼식변속레버 가 추가되었습니다.

 

버튼식 방식에서 컬럼식으로 변경되면서 빠르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죠? 사실 훨씬 이전 세대에서는 컬럼식이었는데.. 트렌드가 돌고 돌면서 내연기관이나 전기차나 대세가 컬럼식으로 달라지고 있죠!

 

 

컬럼식으로 변경되면서 센터 콘솔을 포함한 수납공간이 더욱 커졌고, 기존과 비교하기 힘든 감성적인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진작 이렇게 해주지!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변화는 외부 보다는 실내에 집중된 것 같은데..

 

 

외부 디자인은 기존 타호도 충분히 멋진 것 같습니다!

 

 

쉐보레가 자랑하는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은 최대 50mm까지 차고를 높여주는 기능을 제공하며, 고속 주행시는 자동으로 차고를 20mm 낮춰주죠!

 

 

고급차의 상징인 에어 서스펜션을 1억이 넘는 프리미엄 차량에서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타호와 같은 초대형급 SUV에서 에어서스펜션 조합은 분명한 매력을 더하죠?

 

 

어떤 노면에서도 안전적인 운행을 도와주는 4륜 시스템은 2륜과 4륜을 운전자의 의도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평소에는 오토 모드로 편안한 운전을 도와줍니다.

 

 

초대형 SUV의 매력은 실내 공간은 물론이고, 넉넉한 적재 공간이죠!

 

기본 적재 공간은 722 리터로 3열 뒤에 중대형 세단급의 적재 공간이 제공됩니다.

 

만약 4명이 이동한담녀 3열 접을 수 있겠죠? 이런 경우 2056리터의 중형급 SUV에서는 이런 공간을 기대하기 힘들죠? 골프나 낚시 등의 레저 활동을 할때 이 정도면 충분하죠!

 

 

만약 2박 3일 이상의 캠핑을 하거나 오지로 떠난다면 2열까지 접을 수 있죠? 무려 3480 리터의 적재공간은 카약 싣을 수 있으며, 쇼파나 냉장고도 이동할 수 있을만큼 어마무시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건 몇 번 사용해 보시면 다른 차량은 이용하기 힘들 것 같아요!

 

제가 대형 SUV만 고집하는 이유가 비슷하죠!

 

 

2열에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제공되며, 특히 2열 시트는 기본 폴딩외에도 한번 더 접히는 캠틴시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고가 높은 용품도 수납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죠!

 

 

마지막으로 파워트레인을 알려드리면, 3.0 디젤 엔진은 309마력을 제공하고, 국내에 출시된다면 6.2리터 V8 엔진이 예상되는데, 기존과 동일한 엔진이죠!

 

자연흡기 8기통 엔진에 똑똑한 10단 변속기가 조합되어소 426마력 63.6kg.m의 압도적인 힘은 경험해 보신다면 이렇게 큰 차량을 찾는 이유를 분명히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디어 타호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직까지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에는 24년 하반기에 출시된다고 작은 글씨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소식을 영상으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따라서 국내 출시는 미정이지만, 현재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만약 출시가 될 수 있다면 25년도는 되어야겠죠?

 

따라서 여유롭게 지켜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쉐보레의 멋진 차량들이 쏟아지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이쿼녹스 이쿼녹스EV, 블레이저, 트래버스까지 출시 소식들이 들리는데 국내에서 다양한 쉐보레 차량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음 소식도 빠르게 알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 실물! 싼타페가 부럽지 않다! 달라진 7가지!

https://youtu.be/nlCZ2C-v4wA?si=Gvqab7sO_ZbuhtlU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3RTqBhwz7sI?si=iG_4L7wamDtcFAqX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제네시스 GV80 쿠페 슈퍼차저 실물! 남다른 베링블루

https://youtu.be/8xs-kD5n6Ng?si=jgc56gv-D2V2GyQp

 

 

 

기아 44년만에! 모하비 픽업트럭 타스만!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출시!

https://youtu.be/bD4zyyXj2H0?si=jwNMLz_Q1Yv0lYQF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르노 내년 출시! 하이브리드 신차! 부산 공장!

https://youtu.be/x-S2TeE9R-w?si=_QNSNBi5KlASVu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