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최초 1000 마력 넘었다! X 그란 베를리네타 VGT 콘셉트 공개!

반응형

                                   

                                                 제네시스 9번째 콘셉트 공개!

 

제네시스가 9번째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첫 번째는 #뉴욕콘셉트 로 럭셔리 카에 대한 시각을 제시했죠?

 

당시만 해도 제네시스가 험난한 프리미엄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런 걱정을 하던 시기였어요!

 

 

두번재 콘셉트는 GV80이었죠?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SUV를 선보인다는 것이 확인되었고, GV80은 내연기관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콘셉트는 수소전기차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세번째는 #에센시아콘셉트 로 동적인 우아함! 현재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말이 되었는데.. 에센시아 콘셉트부터 시작된 표현이죠?

 

 

네번재는 #제네시스민트 콘셉트이죠? 도심형 시티카 전기차로 작은 차량의 프리미엄 차량이 등장했으면 좋겠어요!

 

GV60의 콘셉트다 아니고 이런 의견이 있는데..GV60과는 다르기 때문에 이 차량도 양산차로 만나보고 싶습니다.

 

다섯번째는 제네시스X 콘셉트입니다. 이 때부터 본격적인 제네시스의 디자인이 선보이기 시작하죠!

 

특히 단순 콘셉트가 아닌 양산을 고려한 디자인이라고 밝히면서 시선을 집중시켰죠?

 

2줄의 디자인들이 양산차 일부 적용되기 시작했구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여섯 번째 #엑스스피디움쿠페 는 제네시스 X 콘셉트에서 전면부 얼굴 디자인을 완성하기 시작했어요!

 

쿼드램프라는 용어가 등장하기 시작했던 시점입니다.

 

일곱번째 콘셉트이면서 X 시리즈의 3번째 콘셉트인 #X컨버터블 콘셉트는 공개와 함께 찬사를 받았는데요.

 

당시 공개 현장에서 이상엽 부사장은 양산을 고려된 디자인이라고 최초로 언급했고, 대량 양산형은 아니지만 양산형 이야기가 꿈이 아닌 차량이 되고 있죠?

 

그리고 최근 #GV80쿠페 콘셉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좀 처럼 보기 힘든 SUV 쿠페 콘셉트인데, 이 당시부터 강렬한 마그마 색상이 제네시스의 고성능을 암시하는 힌트를 부여했죠?

 

이번에 공개된 네번째 X 콘셉트는 X 그란 베를리네타 VGT 콘셉트입니다.

 

조금전에 영상으로 만났는데요. 고성능 마그마 색상에 타이어 내부는 마그나를 녹여놓은 것 같은 시뻫건 브레이크가 트랙을 질주하는 것 같은 강렬한을 보여주죠!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긴 후드에 두 줄의 치장한 X 그란 베를리네타 VGT는

 

 

공식 홈페이지에 모터스포츠라는 표현이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모터스포츠는 경주형을 고려한 N 브랜드의 최상의 레이싱카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달리기 위해서 태어난 레이싱카 X 그란 베를리네타 VGT는 레이승카의 궁극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쿼드램프롸 완성된 크레스트 그릴은 빛으로 완성이 된 것이죠? 특히 전면에 집중했던 램프가 휠을 지나서 측면부까지 이어지며 공기역할적인 구조를 완성합니다.

 

보닛 왼쪽에는 엔진룸 내부가 보이는데, 바퀴가 보이죠?

 

전면에서 보면 엔진룸 내부를 볼 수 있는데 양쪽 바퀴가 보입니다. 여기까지만 보셔서 많은 분들이 엔진룸에 엔진이 없다는 것을 알아차리셨을 것 같은데요!

 

X 그란 베를리네타 VGT의 엔진은 후면에 있는 미드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직 달리기만을 위해서 탄생한 콘셉트 차량이라는 것이죠!

바퀴와 운전자의 거리를 대시 투 액슬이라고 하는데 정말 멀죠?

 

파워트레인은 운전자 바로 뒤에 위치합니다.

 

전면에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은

커다란 볼륨감을 만들어내는데.. X 그란 베를리네타 VGT 제네시스 브랜드의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설계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기가 막히죠? 펜더도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으며, 후면부도 공기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신경써서 보지 않아도 충분히 알 수 있을만큼 디자인으로 승화했네요!

 

 

후면부에 도달하니, 입이 딱 벌어집니다. 프론트 팬더 리어 팬드 볼륨감을 완성했다면, 후면부는 타원형 디자인 차량 전체의 볼륨감을 극대화 시키죠?

마치 로켓 추진체와 같은 디자인으로 타원형 디자인 전체가 리어스포일러이면서 공기 역할적인 디자인과 함께 볼륨감을 완성하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또한 전면에서 시작된 두 줄의 디자인은

 

측면으로 이어지고...

 

이제는 후면 전체를 감싸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이 X 그란 베를리네타 VGT 콘셉트를 통해서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놀랍네요!

 

여기에 공기 역학 성능을 디자인으로 표현한 머플러 형상의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은 후면 디자인의 거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위용이 대단합니다.

 

설마 이 차량을 양산화 한다는 선언을 하지는 않겠죠? 모터스포츠라면 하이퍼카로 현실에 등장하면서 최소한 수십억대에서 시작하는 차량이 아닐까요?

이렇게 제네시스의 고성능이 완성되는군요!

 

 

실내의 첫 인상은 한마디로 간결하다! 제네시스 디자인인 철학인 여백의 미를 그대로 볼 수 있는데...

 

운전자는 오직 달리는대만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디지털 파노라마 인터페이스의 특징은 운전자의 시야를 잠시라도 뺏는 모든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레이싱 도중에 필요한 정보는 핸들 중앙에 있는 정보 센터를 통해서 얻게 되죠?

 

핸들이 계기판을 가리지 않는 상식적이지만, 지금의 원형 디자인의 핸들은 계기판의 좌우 일부를 가리게 되죠?

 

 

테슬라 요크 스티어링 휠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스티어링은 스티어 바이 와이어 핸들로 감히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는 일은 용납하지 않습니다. 중앙에 있는 정보창을 통해서 운전자가 알아야 할 모든 정보가 표시되며 4개의 원형 다이얼을 기능이 제공되죠?

 

원형 다이얼은 인간에게 가장 익숙한 방식이며, 왼쪽으로 돌리면 작아지고 오른쪽으로 올리면 커지죠? 볼륨이나 온도 등을 조작할때 절대 헛갈릴수 없는 방식이 바로 이 방식입니다.

 

계기판 상단 양쪽 끝에도 2개의 다이얼이 제공되는데 어떤 기능이 제공될까요? 레이싱 도중에 검지 손가락을 통해서 빠르게 조작이 가능할 것 같은데 제는 이 기능이 궁금하네요!

 

계기판 하단에는 TC와 ABS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데 TC 는 트랙션 컨트롤 기능이고, 구동력을 제어하는 시스템인데.. 이게 어디까지 발전하게 될까요?

 

 

실내는 묵직한 디자인의 퀼팅 패턴을 볼 수 있으며 도어캐치 자리에는 내부에서 잡아 당기는 방식이 아닌 점을 볼때 버튼으로 작동되며, 카드키가 제공되겠죠?

 

 

 

마지막으로 달리기 위해 태어난 하이퍼카 X 그란 베를리네타 VGT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었습니다.

 

단지 디자인만 선보였던 것과 다르게 이번에는 파워트레인이 공개되었는데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미드 마운트 람다 11 V6엔진과 야사 전기모터가 조합됩니다.

 

순수 V6 엔진만으로 870마력을 제공하며 전기 모터가 201마력을 더하면서 무려 1071마력을 자랑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최대 토크는 986lb-ft(파운드피트)로 일상적인 영역에 고성능 차량이 300마력, 슈퍼카가 600마력, 하이퍼카는 내연기관 시대에 부가티가 1000마력을 처음으로 돌파했는데..

 

제네시스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해서 상징적인 1000마력을 돌파했네요!

 

그란 베를리네타 VGT의 앞날이 궁금해집니다. 설마..가까운 시점에 제네시스가 이걸 양산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 것이 아닐까요?

 

제네시스의 9번째 콘셉트이면서 네번째 X 콘셉트는 X 그란 베를리네타 VGT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연못구름의 이야기를 계속 듣고 싶다면 채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3RTqBhwz7sI?si=iG_4L7wamDtcFAqX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제네시스 GV80 쿠페 슈퍼차저 실물! 남다른 베링블루

https://youtu.be/8xs-kD5n6Ng?si=jgc56gv-D2V2GyQp

 

 

 

기아 44년만에! 모하비 픽업트럭 타스만!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출시!

https://youtu.be/bD4zyyXj2H0?si=jwNMLz_Q1Yv0lYQF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르노 내년 출시! 하이브리드 신차! 부산 공장!

https://youtu.be/x-S2TeE9R-w?si=_QNSNBi5KlASVu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