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볼보가 만든 카니발 크기의 전기 미니밴 곧 공개! Volvo EV minivan EM90

반응형

안전의 대명사 볼보가 만든 미니밴!

 

올해 1월에 볼보에서 전기 미니밴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고 문의가 많았는데.. 정말 이런 디자인으로 나오나요? 궁금해 하셨죠!

 

디자인 일부가 공개되었고, 예상 스펙도 나왔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공식이미지인데, 측면이 살짝 보이는데.. 이건.. 누구나 상상이 되죠?

 

그리고 출시일정도 확정되었습니다. 앞으로 한 달 뒤에는 볼보가 만든 전기 미니밴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떤 전기 미니밴인지 업데이트된 소식으로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볼보가 만든 미니밴 진짜 이런 디자인일까? 디테일에는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진짜 이런 디자인이 될 것 같습니다.

 

5장에 공식 티저 이미지를 볼보가 공개했습니다.

 

Room for Life 처음부터 거창하네요! 인생을 위한 공간!

 

볼보가 만든 전기 미니밴의 이름은 EM90입니다. 드디어 확정되었네요!

 

올해초 볼보의 신차 라인업 로드맵을 알려드리면서 이 당시에는 #MPV 라고 표기되어 있었지만 정확한 차명을 알 수 없었는데 #EM90 이 곧 출시된 볼보 전기 미니밴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티저에서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거실 공간을 보여주는 이유가 있겠죠?

 

EM90의 실내 공간의 컨섭인 것으로 예상되는데, 인생이 만들어지는 공간이 결국 집이고, 집에서 가장 편안 공간이 거실인데, 전기 미니밴이 그런 공간이라는 것이죠?

 

측면부 얼굴이 살짝 보입니다.

 

#토르의망치 와 같은 헤드램프 디자인의 볼보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측면에서 보면 이런 영락없는 토르의 망치 디자의 헤드램프인 것 같아요!

 

 

#XC60 의 헤드램프 디자인과 유사할 것 같습니다.

 

이 정도만 공개되어도 티저에서 많이 보여준 것인데.. 이례적으로 그릴 디자인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원안에 볼보 로고가 있고, 원을 지나가는 선이 볼보 차량만의 디자인으로 전기 미니밴도 동일한 것을 알 수 있네요!

 

차이점이 있다면 그릴 패턴이 심플한로 디자인을 일관되지만, 미니밴은 물고기의 비늘 혹은 다이아몬드와 같은 유광 패턴이 사입된다는 점을 알 수 있네요!

 

점등되는 로고를 볼 수 있는데, 볼보도 전기차 시대에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네요!

 

 

SOURCE:CARSCOOPS.COM

CARSCOOPS.COM의 초기 예상도인데, 그릴에 차이가 있지만, 볼보만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해서 출시할 것 같습니다.

 

볼보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정도만 나와도 많은 분들이 선호하게 되겠죠?

 

그리고 중요한 티저를 볼 수 있습니다.

 

심플이즈 베스트라고 생각하는데.. 볼보가 전기차에서 일내네요!

 

테일램프 디자인은 수평과 수직이 모두 결합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미니밴은 전고가 트렁크 영역이 세단이나 SUV 대비 넓은데 수평과 수직을 잘 조합한 것 같아요!

 

 

세단의 경우 ㄷ자로 양쪽을 감싸는 형태가 볼보의 디자인이죠?

 

세단 보다 전고가 높은 SUV나 웨건의 경우 수직형이 강조된 웅장한 디자인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니밴은 테일램프 디자인은 한 줄의 수직형 램프는 웅장한 맛을 더하고, 2줄의 수평형 램프는 차량의 폭을 강조하는 그런 디자인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중간에 빈영역에는 볼보 레터링이 사입되었을 것 같은데 로보트 얼굴 같은 느낌도 있고, 저는 괜찮아 보이는데 여러분이 보시기에 어떤가요?

 

 

티저가 공개되면서 디자인은 충분히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볼보디자인의 #미니밴 이라.. 우리 가족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 같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EM90 사이즈는 얼마나 될까요?

 

EM90의 베이스 모델은 지커 009의 제원은 전장 5209mm 전폭 2020mm 높이 1856mm 휠베이스 3205mm로 카니발과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지커 009가 조금 더 크지만 거의 비슷한 사이즈가 될 것 같네요!

 

 

 

 

 

그럼 실내도 예상해 보겠습니다.

 

가장 궁금한 공간은 실내에서 운전자 공간이죠?

 

운전자의 핵심 공간은 XC90과 유사한 것을 알려졌습니다.

 

볼보 플래그십 XC90와 전기 미니밴 EM90 숫자가 알려주듯이 플래그십이라는 것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실내를 들어서면 먼저 거대한 사이즈의 파노라마 루프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2열 집중적으로 이용하는 미니밴은 파노라마 루프가 필수인데, 카니발은 거주 공간 대비 좀 작은 사이즈가 아쉽게 느껴졌죠?

 

먼저 존재감을 보여주는 것 같은 독립 시트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하는 2열 시트는 사랑하는 나의 가족을 천국으로 보내줄 것 같아요!

발을 편하게 받쳐주는 레그 서포트 기능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자동차에서 이것보다 편할 수는 없겠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2열과 3열 승객을 위한 커다란 팝업 모니터가 제공됩니다. 다시 봐도 파노라믹 선루프는 정말 시원한 사이즈입니다.

2열 인포테인먼트에서도 조작이 가능하며 당연히 전동식으로 작동합니다.

 

헤드레스트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구요요! 오토 슬라이딩 도어와 전동으로 작동되는 천장형 모니터

LED 컨트롤을 통해서 온도를 포함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다가옵니다. 어떤 기능일까요?

에어 서스펜션이군요! 편안한 공간이 가장 중요한 미니밴과 에어 서스펜션은 찰떡궁합이 될 것 같아요!

아이가 쉽게 탑승할 수 있게 에어 서스펜션으로 지상고를 낮췄네요!

이걸 바라보는 아빠는 흐뭇하겠죠?

국내 미니밴인 카니발이나 대형 전기 SUV인 EV9의 경우 에어 서스펜션이 제공되지 않아서, 승차감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있는데.. 지커 009에 에어 서스펜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볼보 미니밴에도 제공될 가능성이 높겠죠?

 

차량에서 가장 중요한 기초는 바로 뼈대인데요

 

좀 더 검증이 필요한 #SEA플랫폼 을 사용하여 제작되고 에어백을 포함한 128개의 보호 장치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A 필러를 이중으로 구성하면서 A 필러의 강성을 확보했다고 하네요! 패밀리 차량에서 안전은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 안전의 대명사 볼보가 만들었으니 잘하겠죠?

70리터 대용량 사이즈의 에어백으로 측면을 감싸면서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전기차에서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중요하죠? 140kWh의 초대용량 배터리가 장착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국내 대형 전기 SUV EV9에 장착된 배터리 용량이 99.8kWh인데, 이것 보다 1.5배 이상 더 높은 용량입니다.

 

전기 모터의 536 마력을 제공하며 지커 009는 822km를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깐깐한 환경부 기준으로 이보다 줄어들겠지만 국내 전기차를 포함해서 대형급에서 기대하기 힘든 주행거리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커다란 배터리가 장착된 덕분에 무게는 2.8톤으로 골리앗인데, 제로백은 4.5초대 입니다.

전기차에서 풀 엑셀을 경험해 보셨다면 쾌감을 넘어서 저는 무섭다고 생각하는데, 2.8톤의 무게를 4.5초에 견인한다고 하니..

대단하네요!

 

볼보는 중국 지리그룹에 속해있는데..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중국 자동차 시장은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 브랜드의 전기 미니밴이 출시가 된다면 긍적인 시선과 부정적인 시선이 동시에 존재하겠지만 분명한건 안전의 대명사라는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높은 가격에도 구입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볼보 전기 미니밴 EM10 다음달 11일 완전히 공개됩니다. ​공식 정보를 빠르게 알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 설정 잊지 마세요! 최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신형 싼타페! 트렁크 도어 손상?? 걱정 끝! 이렇게 하세요!

https://youtu.be/bwC8lqaeuCI?si=WZNgnrlYnPdnOCO0

 

 

신형 트래버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https://youtu.be/tOD1RzjQVIk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급 변화!

https://youtu.be/A8pE7GvEFE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