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 임박! 얼굴 공개되기 시작했다! 풀체인지급 변화

반응형

 

현대차에게 가장 중요한 차량이 있다면 출시된 #싼타페 #투싼 그리고 #팰리세이드 같은 차량들이죠?

 

그 중에서도 투싼은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에서 정말 중요한 차량입니다.

 

최근 투싼이 위장막 커버를 벗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그릴을 완전히 노출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이렇게 된다면 당초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시점으로 본다면 올해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업데이트된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예상보다 빠르게 투싼이 베일을 벗고 있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풀체인지급 변화가 적용된다는 점을 여러번 강조해서 알려드렸죠?

 

특히 지난 영상에서는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실내가 포착되면서 놀라움을 감추기 힘들었습니다.

 

 

이유는 최초로 포착된 운전자 공간은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연결된 통합형 디스플레이가 확인되었습니다.

 

 

이 점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변화가 확인된 것이죠?

 

쏘나타와 유사한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핵심은 새로운 OS인 #CCNC 가 투싼에도 새롭게 탑재가 된다는 점이죠?

 

 

 

내연기관의 기능을 전기차처럼 계속 업데이트할 수 있게 수행하는 핵심이 #CCNC 인데요.

 

사실상 모든 제어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 입장에서 2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현대 정비소를 일부러 방문하지 않아도 알아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과

 

 

 

 

이런 기능의 탑재는 결국 중고차 판매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라면 중고차를 구입할때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고, 언제든지 업데이트가 가장한 차량과 이런 기능이 없는 차량중에서 어떤 차량을 선택하실 건가요?

 

 

해외 자동차 매체인 Motor.es에서 투싼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포착했습니다.

 

이 정도라니.. 놀랍죠?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는 것은 철저한 전략인데,

 

블랙 색상의 두터운 위장막 커버는 이미 제거되었기 때문에 차량의 실루엣은 이미 확인할 수 있으며, 전면부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그릴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정말 #싼타크루즈 와 닮았군요!

 

 

이 정도라면 페인트 색상만 다른 색상으로 변경하면 양산차나 마찬가지인 것이죠!

 

완전히 실물이 확인된 새로운 투산의 그릴은 현대가 북미 시장에만 판매하고 있는 싼타크루즈와 다시봐도 판박이 디자인입니다.

 

비슷한 각도에서 봐도 투싼의 이름을 싼타크루즈라고 해도 될 것 같고, 싼타크루즈를 싼타크루즈 픽업트럭이라고 불러도 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새로운 얼굴을 보면, 그릴 디자인과 함께 헤드램프도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그릴은 비슷한 패턴처럼 보이지만 기존 그릴은 이것과 다르죠/

 

 

패턴이 연속적으로 반복되는 형태에 수직으로 4줄의 히든램프가 존재감을 과시했었죠?

 

 

하지만 페이스리프트의 그릴은 한 칸을 띄우고 패턴이 반복되는 디자인으로 기존 투싼이 도심형 같은 디자인이었다면 확실히 오프로드와 같은 와일드한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4줄의 수직형 #히든램프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에서는 3줄로 히든 램프로 변경되면서, 더욱 싼타크루즈와 유사해졌네요!

 

좀 더 자세히 보면 기존 히든램프는 위에 2개가 크고 아래로 진행될수록 크기가 작아졌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그릴은 동일한 크기를 유지하고 있는데, 그릴 좌우를 깍아내면서 기존보다 좌우로 넓어지면서 한층 와이드한 모습이죠?

 

그릴 디자인 변경과 함께 헤드램프 광원의 디자인도 달라졌습니다.

 

 

기존 투싼의 헤드램프는 MFR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의 헤드램프는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현대차의 플래그십 차량에 적용되는 네모난 디자인에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었습니다.

 

양산화 부품으로 예상되는데, 덕분에 선명한 얼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좀 더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를 기대하셨던 분들이라면 기존과 비슷한데? 이렇게 생각할 수 있겠죠?

 

 

채널의 생각은 좀 다른데.. 아반떼도 페이스리프트가 최근 적용되고 출시 직전에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면서 변한것이 없네? 이런 반응이었죠?

 

하지만 완전히 공개가 되고나서 반응은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함께 비교해 보면 비슷하지만 스포티함을 강조한 모습으로 중간에 그릴을 나누면서 와이드한 디자인으로 달라졌습니다.

 

 

신형 투싼의 경우도 이런 맥락으로 기존의 좋았던 디자인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그릴을 좌우로 넓혔기 때문에 양산차량은 기존 차량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산차의 경우 페이스리프트에서 완전히 새로운 얼굴로 변경된 경우가 많았고, 그래서 다른 제조사처럼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개선해 주길 기대한 분들이 많았는데.. 아반떼도 그렇고 투싼도 그렇고 팰리세이드 역시 그렇죠!

 

저는 이런 방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측면부 디자인은 휠과 같은 디자인을 제외하면 기존과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어 가니쉬와 측면 크롬 포인트 디자인 등에 소소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통합형 디스플레이와 함께 컬럼식 변속 레버가 새롭게 적용됩니다.

 

테스트 차량에서 컬럼식 변속 레버가 적용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기존 기어 콘솔의 공간도 대대적인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겠죠? 특히 버튼식 변속기가 위치했던 자리는 커다란 수납 공간으로 변신이 예상됩니다.

 

 

최근 출시된 싼타페 정도는 아니더라도 유사한 수준으로 변경된다면, 운전자 공간의 주요 디자인이 모두 달라진 것이라서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가 적용되는 것이죠!

 

또한 새로운 스티어링 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최근 출시된 신형 싼타페도 동일했고, 신형 코나역시 동일하게 가려있었죠?

 

예상이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는 쏘나타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적으로 새로운 투싼의 실내 공간은 쏘나타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쏘나타는 싼타페와 동급이었지만, SUV가 가격적으로 훨씬 비싸기 때문에 싼타페 가격은 세단으로는 그랜저가 되었죠!

 

신형 싼타페가 그랜저와 유사한 공간을 갖췄다면, 투싼은 쏘나타와 유사한 공간을 갖추게 될 것 같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외부 디자인과 실내 공간까지 확인되면서 이제 남은 건 파워트레인입니다.

 

1.6 가솔린 터보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유력하며, 디젤 2.0 엔진은 사라질 전망이죠!

 

다만 이번 페이스리프트 시점에 사라지게 될지.. 아니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시점에 사라지게 될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소형 SUV인 코나와 셀토스는 DCT를 제거하고, 8단 자동변속기로 교체가 되었고, 다음은 투싼과 스포티지 차례가 되었기 때문에 7단 DCT가 8단 자동 변속기로 교체될 수 있을지 희망하시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기대해 보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신형 싼타페! 트렁크 도어 손상?? 걱정 끝! 이렇게 하세요!

https://youtu.be/bwC8lqaeuCI?si=WZNgnrlYnPdnOCO0

 

 

신형 트래버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https://youtu.be/tOD1RzjQVIk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급 변화!

https://youtu.be/A8pE7GvEFE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