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GV80 노멀 GV80 쿠페! 가격 차이가 클 것 같아요! 근거 제시! GV80 페이스리프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100만대 돌파로 인해서 기습적으로 #GV80 페이스리프트 와 쿠페가 공개되었습니다.

 

SUV 최초의 쿠페가 공개되면서 GV80을 구매하시려고 결정하신 분들도 쿠페를 구입할까? 이런 고민을 하실 것 같은데..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디자인은 가장 많이 보셨죠? 왼쪽이 GV80 쿠페이며, 오른쪽이 GV80 노멀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쿠페의 가장 큰 차이점은 루프에서 뚝 떨어지는 디자인으로 한마디로 다이내믹합니다.

 

 

여기에 나만의 색상이 더해진다면 유니크함까지 더해지겠죠?

 

 

반면에 GV80 노멀의 경우 우아함과 완벽한 균형미가 특징이죠!

 

 

디자인은 흠잡을 부분이 없다! 국내 제조사가 만든 SUV 중에서 가장 완벽하며, 수입 브랜드와 비교해도 디자인만큼은 크게 이견이 없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달라진 디자인은 그릴로 GV80 노멀은 이중 메쉬 디자인의 그릴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반면에 쿠페는 두 장 또는 두 겹으로 겹쳐있는 디자인이죠?

 

 

 

두 차량 모두 MLA 헤드램프로 새로운 눈을 갖게 되었구요!

 

 

그릴 디자인도 차이가 있는데.. 제 기준으로 GV80 노멀 22인치가 가장 멋진 느낌이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두 줄의 디자인 특징을 잘 살렸죠?

 

 

 

반면에 쿠페의 휠은 X자 형상의 추가되었는데...개인 취향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죠?

 

 

마지막 차이점은 새로운 테일램프의 디자인의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머플러 디자인이죠?

 

면발광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인 차량인 #GV80쿠페 입니다.

 

 

 

반면에 GV80 노멀은 테일램프 디자인이 다르죠? 주간에는 비슷해 보이지만, 라이트가 작동되면

 

 

 

테일램프 내에서 작동되는 범위가 더 작은 차량이 GV80 노멀입니다.

 

 

쿠페와 비교해 보면 확실한 차이가 있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또 다른 차이점은 GV80 노멀에서는 더 이상 머플러 디자인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마치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를 이어가는 중간 디자인처럼 생각되네요!

 

 

쿠페는 리얼 머플러가 제공되는데, 2.5 3.5 3.5 슈퍼차저가 조금씩 다르게 제공됩니다.

 

이 정도가 외부 디자인에 차이점인데, 아직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쿠페가 더 비쌀 것이라고는 충분히 예상할 수 있죠?

 

 

그렇다면, GV80 쿠페가 GV80 노멀보다 비싼만큼 뭔가를 더 제공해야 할 것 같은데..

 

바로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차이점은 #GV80쿠페파워트레인 및 성능입니다.

 

두 차량 모두 2.5 터보와 3.5 터보를 제공하지만 가장 짜릿한 주행성능을 제공할 가솔린 3.5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는 GV80 쿠페에서만 제공합니다.

 

연비는 공개가 되었는데..

 

GV80 노멀 가솔린 2.5 터보가 복합연비 기준 8.3~9.3 입니다.

 

GV80 노멀 가솔린 3.5 터보가 복합연비 기준 7.7~8.6 입니다.

 

궁금한 GV80 쿠페 가솔린 2.5 터보가 복합연비 기준 8.2 입니다.

 

 

GV80 쿠페 가솔린 3.5 터보가 복합연비 기준 7.8 입니다.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공력 성능에 대한 개선이 연비로 이어질 것 같았는데, 노멀과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또한 GV80 쿠페의 경우 2WD는 제공되지 않으며, 오직 4WD만 제공합니다. 따라서 GV80 노멀과 최소 200만원 이상의 차이가 구동력에서 발생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네요!

 

 

 

파워트레인에 또 한 가지 차이점은 쿠페만의 #ASD 서스펜션 튜닝입니다.

 

제네시스에서 ASD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의 약자로 쿠페 전용이라면

 

 

쿠페 전용만의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제공된다는 점을 알 수 있으며 GV80 노멀에 제공되지 않는 스포츠 + 모드에서 중저음이 강조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엔진 오일, 토크, 터보 부스트 압력 등의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정보창이 차별적으로 제공됩니다.

 

 

추가로 플렉스 브레이크 모드를 제공해서 평소에는 컴포트한 제동감을 스포츠 모드에서는 강력한 제동감을 구현합니다.

 

외관상 차이점은 앞에서 알려드렸는데.. 루프디자인에 차이점으로 GV80 노멀은 기본 루프랙이 제공되며, GV80쿠페는 플러시 타입 루프랙이 제공됩니다.

 

기본적으로 GV80은 루프랙이 돌출된 방식이 아니며 플러쉬 타입에 가까운데, 쿠페는 뚝 떨어지는 디자인 때문에 밀착에 가까운 플러시 타입 루프랙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쿠페의 루프랙은 일체형이 가까운 플러쉬 타입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위부 디자인에 다른 차이점 머플러 디자인으로 노멀은 머플러가 사라졌으며, 쿠페에서만 리얼 머플러가 제공됩니다.

 

 

또한 쿠페는 트렁크 상단에 G80처럼 크롬 포인트 디자인이 추가됩니다.

 

테일램프의 디자인 차이점도 알려드렸죠?

 

 

실내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이 차량은 노멀일까요? 아니면 쿠페일까요?

 

이 차량은 노멀일까요? 쿠페일까요?

 

차이를 가장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인테리어 컬러도 있겠지만... 단번에 알 수 있는 방법은 스티어링 휠 디자인입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원형 휠이 GV80 노멀이며, 쿠페는 D컷 휠 디자인입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면 쉽게 차이점을 알 수 있죠? 동일한 투톤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지만.. 다릅니다.

 

특히 손이 놓이는 위치까지만 쿠페는 투톤을 적용했으며, 하단 스포크 디자인도 다르죠?

 

쿠페쪽이 좌우로 좀 더 넓은 디자인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가장 큰 차이점은 스포츠 성향의 전고가 낮은 차량에서 허벅지가 걸리지 않고 승하차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D컷 스티어링 휠은 쿠페만 적용됩니다.

 

쿠페만의 페달 디자인도 차이가 있죠?

 

 

쿠페를 선택하실 분들 중에서 브라운 색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아쉽게 느껴지지만 쿠페는 브라운 컬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강렬함을 더하는 레드 투톤 인테리어가 쿠페에서만 제공되는데,

 

실물로 본 소감은 포르쉐 카이엔 레드 실내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강렬합니다. 따라서 직접 보시고 판단하세요!

 

이외에 내장제 마감 소재에도 차이가 있는데 GV80은 이렇습니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내장제를 볼 수 있구요!

 

 

GV80 쿠페는 좀 더 젊은 감각의 내장제가 제공됩니다.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의 차이점, 파워트레인까지 비교해 보니, 확실히 강력하고 스포티한 차량이 GV80 쿠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전 사양은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충분하며, 사실 넘치는 수준입니다.

 

 

참고로 최신 대중 차량에서도 안전 사양은 충분한데, 프리미엄급이라서 현존 최고의 안전 사양은 포함하고 있습니다.

 

 

 

편의 사양에서도 추가 언급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모든 기능이 제공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인승으로 GV80 노멀은 5인승 6인승 7인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5인승입니다.

 

 

 

2열에 독립 시트가 제공되는 6인승 입니다.

 

 

활용도가 높은 7인승입니다.

 

 

 

트렁크 활용도가 높다면 GV80 노멀이 좋은 선택으로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2열 뒤에 기본 용량은 735L로 후륜 구동 차량임을 고려해 본다면 넓은 트렁크 적재 용량을 제공합니다.

 

 

시트의 기능을 두 차량 모두 동일하지만, 표기를 다르게 했습니다. GV80 노멀은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과 동승석 자제 메모리 시스템을 구분해 놓았고, GV80 쿠페는 병행 표기했습니다.

 

 

2열 시트의 활용도가 높으신 분들이라면 2열 전동 시트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여러번 강조해서 알려드리고 시연해 드렸는데 2열 시트의 높낮이 조절 기능은 전동 시트 옵션으로만 제공되지 꼭 참고하세요! 모르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시스템도 중요하죠? 기본 스피커는 9개가 제공됩니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선택 품목으로 총 18개의 스피커가 제공됩니다.

 

플래그십 G90에서 제공되는 사운드 시스템이 GV80까지 확대된 것인데..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능이 뱅앤올룹슨에 포함되어서 제공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좀 더 정숙한 실내 공간을 원한다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하셔야 할 것 같네요!

 

 

이번 영상에서는 미처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을 체크해 봤습니다. 이제 가격이 공개되겠죠?

 

분명한 점은 GV80 쿠페는 AWD을 기본으로 하고, 더 많은 옵션을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GV80 노멀 보다는 250~300만원 이상의 격차가 예상됩니다. 여기에 선택 품목과 48V 슈퍼차저까지 선택한다면 GV80 노멀과 가격차이는 상당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G90 가솔린 3.5 터보 가격이 9445만원에서 시작하지만 슈퍼차저를 선택하면 593만원이 추가되면서 1억 38만원이 됩니다.

 

GV80 노멀과 GV80 쿠페 슈퍼차저를 선택하면 AWD를 기본이기 때문에 최소 700~800만원 정도 차이를 두게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쿠페에는 루프탑 텐트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순정 쿠페로 캠핑 등을 즐기신다면 루프탑 텐트가 설치 불가인 점도 참고하세요!

   

가격이 공개된다면 세부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다음 영상으로 자동으로 보시라면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신형 싼타페! 트렁크 도어 손상?? 걱정 끝! 이렇게 하세요!

https://youtu.be/bwC8lqaeuCI?si=WZNgnrlYnPdnOCO0

 

 

신형 트래버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https://youtu.be/tOD1RzjQVIk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급 변화!

https://youtu.be/A8pE7GvEFE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