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급 변화! 통합형 디스플레이 포착! 컬럼식 변속레버! 싼타크루즈! ccNC가 변화의 핵심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의 주인공 신형 싼타페가 출시가 되면서 자동차 시장은 난리가 났었죠?

 

그리고 올해의 마지막 주인공으로 제네시스는 GV80 쿠페와 페이스리프트, 그리고 기아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에서 하이브리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다음으로 출시된 차량이 있는데, 풀체인지급 변화라고 알려드린 투싼 페이스리프트입니다.

 

이전 영상에서 풀체인지급 변화라고 알려드렸는데.. 기존에 소소한 변화로 알려져서인지..의아하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변화는 다른 어떤 차량보다도 확 달라진다고 알려드렸고, 실내는 환골탈태가 될 것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놀라지 마세요! 해외에서 투싼 페이스리프트 실내가 포착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소식을 만나보시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가장 궁금했던 실내 부터 보시죠! 2020년 9월에 출시된 투싼은 출시 당시에 매립형 인포테인먼트가 아쉽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플로팅타입 인포테인먼트가 한창이었는데.. 현대차는 파격적인 새로운 실내 공간을 투싼에 적용했는데..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지 않죠?

 

한마디로 개방감에 중점으로 운전자 공간을 설계했죠?

 

스티어링 상단 위치와 계기판의 위치를 비교해 보면, 계기판이 한창 아래에 위치하죠?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량인 #GV80 도 마찬가지이며..

 

 

대형 SUV #팰리세이드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런데 채널에서 현대차중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가장 뛰어난 차량이 신형 #싼타페 라고 여러번 알려드렸죠?

 

딱 보셔죠 다르죠? 스티어링 휠 상단보다 통합형 디스플레이가 한참 낮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런 시도를 처음했던 차량이 바로 투싼이었죠! 다만 당시에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통합형이 아니라서, 인포테인먼트가 매립형처럼 낮은 위치에서 제공되었던 점이 개선 포인트였는데요.

 

 

이렇게 달라집니다. 최초로 포착된 실내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연결된 통합형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미리보기 차량은 바로 싼타페입니다. 하지만 싼타페가 상위 차량이라서.. 싼타페 보다는 쏘나타에 좀 더 가깝습니다.

 

 

최초로 포착된 실내 공간을 보면,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대폭 커졌습니다. 사이즈가 얼마나 될까요?

 

 

예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근거가 당연히 있어야겠죠?

 

 

이유는 #CCNC 입니다. 신형 그랜저, 신형 코나, 그리고 최근 출시된 쏘나타까지 #ccNC 가 모두 적용되었습니다.

ccNC는 내연기관 차량도 전기차처럼 제어기를 계속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차량에서 영화나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ccNC가 유력하게 적용될, 투싼에 12.3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는 필수적인 구성이라고 할 수 있겠죠?

 

 

 

풀체인지급 변화가 적용된다고 알려드린 이후에 2가지 질문이 많았습니다.

 

첫 번째가 컬럼식 변속기가 적용되느냐? 그리고 두번째가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느냐? 여기에 대한 예상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기어 콘솔에 위치했던 버튼식 변속기는 컬럼식 변속타입으로 변경됩니다. 직관적으로 조작하기 편하며, 기존 변속기 공간이 수납공간을 변경되면서 다양한 수납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끝판왕 수납공간을 증명한 차량인 신형 싼타페이죠? 과연 투싼은 이 공간을 어떤 모습으로 연출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컬럼식 변속 변속 레버 적용과 함께 또 한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운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바로 스티어링 휠이죠?

 

기존 투싼의 경우 중앙에 현대로고가 제공되고, 나비 날개처럼 펼쳐진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제공되었습니다.

 

 

포착된 스티어링 휠은 다른 디자인으로 변경된 점을 알 수 있으며, 중앙에 로고를 가렸기 때문에 오히려 변경된다는 점을 쉽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최근 출시된 신형 싼타페도 동일했고, 신형 코나역시 동일하게 가려있었죠?

 

따라서 위장이 아닌 힌트가 된 상황인데, 중앙에는 현대차를 상징하는 모스부호와 같은 점으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이건 거의 확실하다고 봐야겠죠!

 

디자인과 기능은 최근 출시된 쏘나타와 유사하기 때문에, 신형 싼타페 보다는 쏘나타와 유사한 운전자 공간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기존에 개방감을 고려해서 설계되었던 투싼의 운전자 공간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통합형 디스플레이도 달라지며, 개방감을 동시에 얻게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만 변경되어도 동급에서 찾아보기 힘든 구성이 될 것 같은데...또 한가지 기대가 되는 점이 있습니다.

 

 

 

 

투싼의 파워트레인은 디젤2.0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제공되며, 1.6 하이브리드는 6단 자동 변속기가 제공됩니다.

가장 많이 구입하는 가솔린 1.6의 경우 7단 DCT가 제공되죠?

 

많은 분들이 가솔린 1.6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제공되길 기대하고 있는 상황인데..투싼 테스트 차량에서 8단 자동 변속기가 테스트 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최신 차량에서 8단 자동 변속기 교체하고 있는데, 소형 SUV인 코나와 기아 셀토스에도 8단 자동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따라서 투싼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건 확정까지는 아니고, 좀 더 지켜봐야 하는데, 이 정보 역시 가장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변화만 적용되어도 풀체인지급 이상의 변화라고 할 수 있는데. 실내 공간은 완전히 다른 차량처럼 달리지고, 여기에 파워트레인까지 변경된다면 풀체인지가 맞죠!

 

 

외부 디자인도 달라집니다.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인 투싼의 디자인 결은 거의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다만 디테일이 달라지는데. 그릴 디자인이 좀 더 다듬어집니다.

 

   

 

투싼의 그릴은 이렇게 생겼죠! 밤의 제왕처럼 섬뜩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싼타크루즈를 보기 전까지 라고 말하고 싶네요!

싼타크루즈는 투싼 보다 한층 더 근육질로 다듬어졌고 여기에 오프로드 성향을 추가하면서 확실히 와일드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스트 차량을 보면 그릴 디자인을 보면 싼타크루즈야? 이렇게 오해할 정도로 달라졌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동시에 투싼과 비교해 봐도 달라졌습니다.

 

싼타크루즈와 비교해 보면 싼타크루즈는 바깥쪽으로 진행될수록 위로 올라가는 디자인이지만,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이걸 180도 돌려놓은 것 같아 아래로 내려가는 디자인으로 사실상 디테일에 차이가 두고 있는 것이죠!

 

 

초기형 테스트 차량에서도 비슷했는데.. 최근 포착된 테스트 차량도 동일한 디자인이라서

 

 

양산차에도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같네요!

 

출처:뉴욕맘모스

신차의 미리보기라고 할 수 있는 뉴욕맘모스 채널의 예상도를 보면 기존 투싼과 비슷한 것 같지만,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좀 더 단단하면서 공격적인 인상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특히 어두운 색상에 무광 컬러만 새롭게 추가해 준다면 고급스러움에서 많은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

 

싼타페에서 추가된 무광 컬러 기대해 보고 싶네요!

 

출처:CARSCOOPS.COM

측면부와 후면부 디자인 기존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아직 출시될때까지 시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언제 출시가 되느냐?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는 내년 상반기가 가장 유력한 상황입니다.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된 차량이 올해 포착이 된다면 올해말 출시도 예상해 볼 수 있겠지만, 12월 달에는 신차를 출시하지 않기 때문에 10월과 11월 중에 출시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드디어 실내가 포착되면서 투싼의 상품성은 싼타페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큰 차량은 선호하지 않는다면 투싼만큼 매력적인 차랴을 찾기 힘든데, 개인적으로는 투싼 하이브리드 차량을 처음 시승하면서 놀랐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차량이 기대가 되네요!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구독과 알림설정 하시면 다음 영상도 자동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LjGvjEdwqtl3VtcuqgQ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신형 싼타페! 트렁크 도어 손상?? 걱정 끝! 이렇게 하세요!

https://youtu.be/bwC8lqaeuCI?si=WZNgnrlYnPdnOCO0

 

 

신형 트래버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https://youtu.be/tOD1RzjQVIk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급 변화!

https://youtu.be/A8pE7GvEFE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