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위용드러낸 스타리아 주간주행등! 출시일정, 인승, 밴과 리무진까지! 알려진 정보를 한방에 정리했어요! minivan Staria US4!

반응형

 

위용드러낸 스타리아 주간주행등! 출시일정, 인승, 밴과 리무진까지! 알려진 정보를 한방에 정리했어요! minivan Staria US4!

 

사진 현대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스타리아 클럽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현대차에서 올해 출시한 차량 중에서 2대의 주인공이 있다면 전기차 아이오닉5와 14년 만에 풀체인지가 되는 스타렉스 후속 스타리아입니다.  

스타리아의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는데, 출시가 다가오기 때문에 이번 영상에서는 새로운 소식과 함께 확인된 정보를 한방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우선 가장 궁금해 하시는 출시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가 된다는 것은 작년 여름에 초기 영상부터 알려드렸는데, 당시에는 3월 출시가 예상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지금이 1월 말인데, 양산차가 3월에 출시가 될 수 있을까요?

기다리시는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현 시점 기준으로 2월까지 스타리아 양산차 생산 소식이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사전 계약 및 판매를 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생산 일정이 잡혀야 되는데,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업데이트 해드린다면 이르면 4월 또는 5월에 출시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3월 정도에는 출시 관련 뉴스를 포함한 구체적인 소식이 들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시 일정이 파악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source : 스타리아 클럽 / 네이버 카페

최근 영상을 통해서 베일이 벗겨지고 있는 스타리아의 주간주행등 위치를 최초로 알려드렸습니다.

주간주행등 위치를 발 실력으로 표시해 봤습니다. 

   

현재까지 포착된 테스트 차량에서 주간주행등이 이렇게 작동되고 있습니다.

주간주행등 위치가 보닛 바로 아래에서 제공되는데 로보캅 또는 아이언맨과 같은 미래지향적인 느낌이죠?

직접 보신 구독자 분의 말로는 본인 취향에는 카니발 보다 멋지다고 하는데, 디자인은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고, 아직 정식 공개전이라서 가볍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간주행등이 작동되는 형태는 두 가지 형태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양쪽 끝 부분에서만 주간주행등이 작동되는 형태와, 셀토스 주간주행등처럼 안쪽까지도 점등되는 방식도 예상됩니다. 

 

▲ source : 스타리아 클럽 / 네이버 카페

두 가지 형태로 예상하는 이유는 실제 테스트 차량 보닛 아래에 램프로 예상되는 부분이 중간을 포함해서 끝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재까지 양쪽에 주간주행등이 작동되는 사진만 포착되다 보니 주간 시간대가 아닌 헤드램프를 작동하는 시간대에 포착한다면 중앙 부분도 셀토스 차량처럼 점등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은 포착되지 않았으니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된 스타리아는 카니발을 뛰어넘을 정도로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될지는 모르겠지만 기존 스타렉스와는 비교가 힘들 정도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 과거의 모습을 잊어주셔도 될 것 같네요!

 

▲ source : 스타리아 클럽 / 네이버 카페

전면부 방향지시등의 위치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향지시등은 헤드램프 위에 작동하며, 사이드 미러도 함께 작동되는 것은 처음 알려드리네요! 

 

▲ source : 스타리아 클럽 / 네이버 카페

사이드 미러 디자인을 보면 두 군데가 점등되는 형태인데, 방향지시등 점등이 확인된 부분은 안쪽램프입니다. 

바깥쪽 램프도 함께 작동되는지 현재까지 포착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도 포착되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헤드램프의 경우 고급사양에서 LED 사양을 제공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 카밍쑨님 / 보배드림 

측면부 디자인도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포착된 사진인데요.

자주 봐서 그런것인지 절반을 차지하는 윈도와 고속 열차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은 기존 스타렉스 보다 훨씬 가벼운 느낌이라서 그런지 경쾌함까지 느끼게 되는 것 같네요!

위장막 테이프로 가려져 있을 때에는 알지못했는데, 축거 부분은 투톤 색상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 source : 스타리아 클럽 / 네이버 카페

실내의 경우도 브라운 계열의 인터리어 컬러가 제공될 것 같다고 알려드렸습니다.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이 되었죠?

 

브라운 색상의 실내 분위기는 이런 느낌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실내에서 한 가지 더 참고할 부분이 있는데, 스타리에서 제공되는 오디오 시스템은 보스가 제공됩니다. 

   

최신 차량의 경우 탑승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실내 조명이나 오디오에 신경 쓰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스타리아에 보스 오디오가 제공된다는 점은 이동하는 중에 차량내에서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분명한 장점이 될 것 같네요!

카니발의 경우 수출형 차량에서만 보스 오디오가 제공됩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 source : 구독자 제보 / 연못구름 유튜브

운전석 공간도 최근에 알려드렸는데, 짧게 알려드리는  좋을 것 같네요!

위쪽이 D 컷 스타일인 스티어링 디자인은 두 가지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계기판을 덜 가리면서 운전자의 개방성을 중시한 디자인으로 예상됩니다. 

두 번째는 HUD가 제공된다면, 시야를 덜 가리게 되겠죠?

 

▲ source : 구독자 제보 / 연못구름 유튜브

스티어링에 제공되는 기능 버튼을 보면 왼쪽에는 전화와 음성 인식 시스템이 제공되며, 음성 명령어로 "창문 열어" "통풍 시트" 등을 편하게 작동할 수 있으며, 우측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스마트 크루즈 / 반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 source : 구독자 제보 / 연못구름 유튜브

계기판의 경우 위로 조금 돌출된 형태의 디자인으로 최근에 출시된 투싼과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 source : 보배드림

계기판이 작동되는 화면은 보배드림 채널에서 포착된 사진을 통해서 투싼과 동일한 디자인임을 알 수 있었는데, 현대차는 최신 차량에 투싼에서 선보인 계기판을 적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source : 도도튜브 / 유튜브

최근 도도튜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포착된 계기판은 테두리를 감싸고 있는 디자인으로 Lpi 차량에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비게이션 또는 인포테인먼트 디자인도 처음 포착되었습니다. 

투싼과 동일한 디자인과 구성이지만 차이점은 투싼은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모두 매립형 타입입니다.

하지만 스타리아의 경우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모두 돌출형 타입입니다.

사이즈는 고급형은 10인치 정도로 예상됩니다.

 

해외에서 포착된 차량에서는 8인치 정도로 예상되는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었는데, 10인치와 달리 좌우에 기능 버튼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구독자 제보 / 연못구름 유튜브

센터패시아 하단에는 기어봉을 볼 수 있는데, 기존 카니발과 비슷한 위치에서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어봉 변속기 외에 버튼식 전자 변속기도 제공될 것 같은데, 현재까지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되지 않았기 때문에 포착되면 언급하겠습니다. 

 

파킹 브레이크의 경우 손으로 잡아서 작동하는 핸드 파킹 브레이크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2가지 타입으로 제공됩니다. 

발로 밟는 풋 방식 파킹 브레이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source : 구독자 제보 / 연못구름 유튜브

인승의 경우 초기 영상에서 알려드렸는데, 일반형은 8 / 9 / 11 인승이 예상되며 포착된 사진을 보면 1열 중앙 시트가 접이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1열은 3인이 탑승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2열 / 3열 /4 열 구조에 따라서 인승이 결정됩니다. 

 

고급형에서는 7인승과 9인승이 제공되며, 차이점은 리무진 전용 콘솔 박스 여부가 될 것 같습니다. 

카니발의 경우 확장형 센터콘솔을 제공했는데, 스타리아도 유사한 구성이 고급형에서 제공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이중접합유리를 제공하며, 실내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천장에는 스웨이드 사양이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하이빔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면서 5미터가 넘는 국내에서 가장 큰 사이즈인 스타리아를 쉽고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의 소식을 알려드리면서 출시 일정과 함께 가장 많은 질문이 밴 타입 관련입니다.

사업자와 자영업자 분들이 스타리아를 많이 기다리시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3밴과 5밴이 출시가 되었는데, 스타리아에서는 3밴과 5밴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6밴도 제공될 것으로 파악됩니다.

6밴이라면 1열 중앙이 접이식 시트로 제공되는 방식입니다. 

   

2륜과 4륜, 전장 / 전고 / 축거 / 엔진 정보는 이전 영상에서 세부적으로 알려드렸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에서 스타리아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언맨을 연상시키는 미래 지향적인 느낌의 스타리아가 조금씩 베일을 벗기 시작하면서 과연 경쟁차량인 카니발과 어느 정도 경쟁하게 될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카니발이 패밀리를 위한 미니밴에 조금 국한되어 있다면, 스타리아는 밴을 포함한 상용차와 미니밴, 캠핑카, 구급차량 등으로 다양적으로 이미 충분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참고로 스타리아 캠핑카도 올해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스타리아가 정식 공개가 된다면 스타리아의 진면목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연못구름이었습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