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판매량 TOP10은 어떤 차량일까? 그랜저, 아반떼, K5, 쏘렌토,팰리세이드, 셀토스, 쏘나타 순위 공개!

반응형

판매량 TOP10은 어떤 차량일까? 그랜저, 아반떼, K5, 쏘렌토,팰리세이드, 셀토스, 쏘나타 순위 공개!

 

사진 현대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TOP10은 어떤 차량?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코로나 이슈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은 작년 한해에도 활화산 처럼 뜨거운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80, G80, 현대 아반떼, 투싼, 기아 쏘렌토, 카니발과 같은 신차가 출시되었죠?

다양한 신차를 만나볼 수 있었고, 프리미엄급 차량은 제네시스는 전체 판매량의 10%까지 차지하는 기대이상의 실적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자라는 평가를 받았던 기아차는 K5와 쏘렌토가 쏘나타와 싼타페의 판매량을 확실하게 누르면서 앞으로는 서자라는 말은 사라질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작년 한해 동안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TOP10은 어떤 차량일까요?

신차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차량을 선택하고, 엔진을 선택하게 되는데 두 가지를 중심으로 짧게 체크해 보겠습니다.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작년 시장을 보면 1위 부터 10위까지 공통점이라면 대체로 큰 차량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랜저, 팰리세이드,G80,  카니발 같은 대형급 차량들이 자동차 시장에서 TOP10 안에 들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게 큰 차량이 주인공이 된 적은 없었는데 말이죠?

작년 기준으로 대한민국 부동 1위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이 여러분은 어떤 차량인지 아시나요?

바로 그랜저입니다. 

   

그랜저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10만대만 넘어도 "10만대 클럽"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 14만대는 정말 대단한 판매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는 14만대를 판매하면서 점유율에서는 전체 판매량 160만대 9% 차지하는 기염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든 자동차 대리점에서 판매되는 차량 10대 중에 1대가 그랜저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14만대 중에서 가솔린 2.5 엔진과 2.4 하이브리드 엔진이 11만대 이상 판매가 되었는데, 새롭게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2위 차량은 반갑기도 하고 친근한 자동차 포터입니다.

자영업자를 대표하는 차량인데, 코르나로 인해서 정말 어려웠던 작년에 2위를 차지했습니다.

포터의 판매량은 실물경제의 지표가 되기도 하는데, 최근 몇 년간의 판매량을 보면 TOP3에 들어갈 정도로 많이 판매되는 차량입니다.

포터는 최근 전기차 EV가 추가되었고, 약 9만 5천 여대의 판매량중에 전기차가  9037대로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위는 당당한 기아 K5입니다.

당당하다는 표현을 잘 사용하지 않는데, 솔직히 좀 자랑스러운 차량이 K5라고 생각합니다.

언제 보더라도 이 차량은 국내 제조사가 만든 차량이야? 라고 생각할 정도로 K5의 디자인은 기아차의 디자인 기술력을 대표하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시장에서 쏘나타라는 네임벨류를 무너뜨리고 작년 한해동안 약 79,072대를 판매했습니다. 

참고로 경쟁차량인 쏘나타의 경우 동기간에 48,067대를 판매했는데, 예상보다 큰 차이가 발생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이 판매한 것이 아닌, 압살 수준의 차이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당당한 K5라고 표현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K5는 가솔린 2.0 > 가솔린 터보 1.6 >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순으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전체 판매량에서 4.9%를 차지했는데, 20대 중에 1대는 K5가 판매된 것이죠?

올해도 계속 선전하길 기대해 봅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4위는 삼각떼 디자인도 충분히 멋지다! 를 잘 보여준 아반떼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세단 시장을 줄어들고 있는데, 준중형급 시장은 빠르게 수축되고 있었습니다.

   

네임벨류가 높은 아반떼도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었죠?

하지만 완전히 달라진 멋진 디자인으로 무장한 아반떼는 부정적인 의미의 삼각떼 디자인은 멋진 디자인의 삼각떼로 변신했습니다.

 

 이런 전략은 판매량으로 연결되었는데, 아반떼는 작년에 78,187대를 판매했습니다.

준중형급 세단이 이정도를 판매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죠? 

 

가솔린 1.6 엔진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K5의 판매량과 버금갈 정도로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경쟁차량인 K3는 22,728대를 판매했으니 3배 이상 판매를 한 것이죠?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5위는 쏘렌토입니다.

기아차의 새로운 SUV 디자인룩을 선보인 쏘렌토는 샤프하면서 강인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SUV 라는 존재감은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데 영국에서 올해의 SUV로 선정되었습니다.

정식 출시와 함께 사전 계약 신기록을 달성했고 작년 한해 동안 76,882대를 판매했습니다.

 

판매량을 보면 디젤이 5만여대, 하이브리드가 2만4천 여대를 판매했는데, 좀 더 비싼 가격이지만 SUV 도 하이브리드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으며, 대기기간이 길지 않다면 올해는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 같네요!

 

특히 2열 공간은 대형 SUV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독립 시트와 편의 사양을 제공하며, 3열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준대형급(?) SUV로 높은 인기를 얻은 것 같습니다.

K5와 함께 쏘렌토는 기아차의 일등공신이라고 해야겠죠?

 

6위는 팰리세이드입니다.

2018년 하반기에 출시된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수입 대형 SUV와 비교하기 힘든 가성비 높은 가격에 출시가 되면서 더 큰 SUV를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팰리세이드가 출시되기 전까지만 본다면 국내 대형 SUV 시장은 수입차를 포함해서 한해 3만대가 되지 않는 규모의 시장이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작년 한해 동안 64, 791대를 판매하면서 동사의 싼타페 보다도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판매량을 보면 디젤이 4만 여대, 가솔린 3.8이 2만4천 여대를 판매했는데, 가솔린의 수요도 만만치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 SUV가 전체 판매량의 4%를 차지할 정도라면 정말 대단한 판매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참에 기아차 텔루라이드도 국내에 출시가 되어서 팰리세이드와 당당히 경쟁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미니밴인 카니발과 다른 시장에서 올해도 팰리세이드는 선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영상이 예상보다 길어졌네요! 

7위는 봉고3입니다. 현대 포터와 경쟁 차량인 기아차 봉고는 63407대를 판매했습니다.

 

올해도 경기가 어렵기 때문에 포터를 포함한 봉고의 경우도 높은 판매량이 예상됩니다.

   

8위는 제네시스 G80 입니다. 작년처럼 어려운 시기에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이 8위를 차지하다니 놀랍네요!

얼마나 판매가 되었을까요? 무려.... 53,253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어렵다는 말이 다 거짓말이 아닌가요? 

 

판매량을 보면 가솔린 2.5가 대다수를 차지했으며, 3.5가 1,1067대를 판매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GV80도 3만대 이상을 판매했기 때문에,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만 최소 10만대 이상을 판매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대한민국 시장의 프리미엄을 대표하는 차량이 된 것 같습니다.

소식을 알려드리면서도 놀랍니다.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9위는 셀토스입니다. 이 차량도 대형 SUV 팰리세이드처럼 의미가 많은 차량인데, 소형 SUV 시장도 불과 얼마전까지 작은 시장이었죠?

티볼리와 코나가 주인공 역할을 하고 있었던 시장에 2019년 7월에 해성처럼 등장한 셀토스는 디자인의 디자인 실력을 한번 더 인정 받는 계기를 만들 차량입니다. 

출시와 함께 1위를 차지하면서 작년에도 부동 1위 소형 SUV 자리를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10위는 아쉽지만 K5에서 준중형 세단 자리를 내놓은 쏘나타입니다.

작년 판매량을 통해서 올해 어떤 차량이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게 될지 미리 살펴봤습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