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투싼 출시 일정! 4종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반응형

신형 투싼 출시 일정! 4종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어느덧 9월이 시작되었네요! 세월 정말 빠르죠? 올해도 정말 다양한 신차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린 것 같은데, 이번 9월에는 이 차량을 집중적으로 알려드릴 것 같습니다. 


어떤 차량일까요? 대세인 SUV이고요!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대한민국에서 제조된 모든 SUV 중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4세대로 풀체인지가 되는 현대차의 SUV입니다. 싼타페 라고요! 아닙니다! 4세대 투싼 NX4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지난 투싼 영상에서는 신형 투싼에 새롭게 적용된 계기판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지금까지 아날로그 방식의 계기판이 제공되었던 투싼에 드디어 디지털 방식의 계기판이 적용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다음 영상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식을 알려드린다고 약속했는데, 약속대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계기판 이야기가 나왔으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계기판은 어떻게 생겼는지 먼저 보시죠?


현재 국내에서 출시되는 현대차 기아차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니로가 유일합니다.

   


계기판은 친환경 차량인 하이브리드와 유사한 구성인데, 플러그인 표기를 볼 수 있습니다. 


회생제동 장치와 배터리 장착 등에 있어서 하이브리드 차량과 많이 유사하죠!





  


새롭게 출시될 투싼은 초기에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초호화 엔진 라인업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초에 출시된 쏘렌토는 디젤과 하이브리드가 출시가 되었고 카니발의 경우 현재는 디젤만 출시된 상태입니다.






한마디로 단촐한 엔진 구성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투싼의 경우 시점에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양산 계획이 비슷한 시점에 잡혀 있기 때문에 비슷한 시점에 출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언제 출시가 될까요?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2주 정도가 지나면 실제 차량이 출시가 되기 시작하는데, 4세대 투싼은 언제 정식 공개 일정이 발표가 될까요?


투싼의 출시 일정은 9월 15일에 공개가 됩니다.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현재까지 일정에는 변함이 없는데, 투싼의 정확한 소식을 제공하는 "투싼 NX4 패밀리" 네이버 카페에서 양산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오래 기다리셨는데, 날짜까지 알려드리게 되었네요!  


일반차량은 9월 14일 양산차가 생산되며, 앞으로 2주 후에는 양산차가 생산되기 시작할 것 같네요!


일반차량은 1.6 가솔린, 2.0 디젤로 예상됩니다.



1.6가솔린 터보 DCT 7단 미션 2륜/4륜


2.0디젤 AUTO 8단 2륜/4륜





 


9월 28일에는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리신 하이브리드 차량이 양산됩니다.


SUV 차량이 대세라면 하이브리드 엔진이 주목을 받고 있고, 높은 인기는 올해 초에 출시된 쏘렌토 하이브리드에서 70%에 가까운 소비자가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면서 오전 계약 시작과 함께 사전 계약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1.6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AUTO 6단(4륜 미제공)






반가운 하이브리드 차량 양산 소식과 함께 놀랄만한 정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도 9월 28일부터 양산차가 생산됩니다. 


☆참고로 플로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수출형으로만 제공되는 것인지, 국내에도 판매가 되는 것인지는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종의 엔진이 2주 차이를 두고 출시가 된다고 하니,현재 단계에서 전량 국내에 판매가 되는 것인지 또는 쏘렌토와 싼타페처럼 수출 용도로 제작이 되는 것인지는 조금 더 파악해 봐야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종의 엔진이국내에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또한 양산 시점도 비슷하기 때문에, 동시에 출시가 될 수도 있고, 카니발처럼 한달 정도의 시점 차이를 두고 출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올해 신형 투싼에서는 4종의 엔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양산 소식은 출시될 때까지 꾸준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출시를 앞두고 신형 투싼의 상당수의 정보가 충분히 파악이 되었는데요.


실내, 계기판, 원격 주차 보조 기능이 제공될 스마트키까지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한 가지 정도를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형 투싼에 제공될 연료통의 용량은 어느 정도가 될까요?


기존 투싼의 경우 62L 용량의 연료통이 제공되었습니다.


"투싼 NX4 패밀리"에 의하면 신형 투싼에 제공될 연료통의 용량은 55L로 줄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차체는 더욱 커지고, 신형 투싼의 차체도 더욱 커졌다는 점을 알려드렸는데, 줄어든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엔진을 제공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가 바닥에 위치한다는 점과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지상고가 낮아지기 때문에, 크기와 너비는 넓어지지만 높이가 줄어들게 된다는 점이 용량이 줄어들게 되는 이유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오늘 알려드린 엔진 외에도 N Line 도 제공될 예정인데, 이렇게 현대차가 투싼의 모든 역량을  쏟고 있는 이유는 신형 투싼은 출시와 함께 내년 정도가 된다면 누적 판매량 1000만 대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대차 입장에서 효자 차량이기 때문이죠!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







▲ source : 투싼 NX 패밀리 / 네이버 카페


쏘렌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최근 해외 전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국내에도 출시가 되었다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신형 투싼의 출시가 얼마남지 않았는데,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에는 가장 문의가 많았던 정보를 기반으로 곧 출시될 신형 투싼의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2.실내 무드램프 


3. 2열 시트 슬라이딩 


4. 계기판에 지도 연동


5. 공조기 회사 두원 OR 한온


6. 오디오(쏘나타처럼 보스 제공 여부) 


7. 연비와 제원 등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