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최초 포착! 현대차 미니밴 쿠스토! 카니발 대항마! 투싼 디자인 미리보기! MPV! CARNIVAL! CUSTO! TUCSON!

반응형

최초 포착! 현대차 미니밴 쿠스토! 카니발 대항마! 투싼 디자인 미리보기! MPV! CARNIVAL! CUSTO! TUCSON!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이번 주에 뜨거운 감자라고 할 수 있는 카니발이 론칭이 되었고, 미니밴인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의 주인공처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들리는 말로는 카니발이 출시가 되면서 대형 SUV 부동 1위 팰리세이드가 위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최근까지 6개월 이상 기다려서 구입했던 대기 기간이 2개월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출시가 되기 전에 팰리세이드의 대항마가 될 것이라고 알려드렸는데, 미니밴과 대형 SUV를 비교하느냐? 이런 반응도 볼 수 있었지만 현실이 되고 있네요?


카니발이 출시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미니밴과 대형 SUV는 구분되는 영역이었지만 대형 SUV를 위협할 만큼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면서 미니밴 카니발의 인기가 어디까지 올라가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묘미가 되겠네요!






사실 현재 대한민국의 상황은 미니밴과 대형 SUV를 구분한다기보다는 2열에 독립 시트를 제공하는 차량을 비교하는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카니발 VS 쏘렌토 VS 팰리세이드 3파전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아차에 미니밴으로 카니발이 있다면, 현대차는 중국 시장 전용으로 쿠스토를 준비하고 있다고 이전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쿠스토의 소식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알려드렸는데, 이 차량은 기아차의 독주를 막으면서, 국내 환경을 고려했을 때에 카니발은 정말 큰 차량이라서 조금 작은 미니밴을 절실히 필요했었죠?


어쩌면 현대차의 미니밴이 그런 니즈를 채워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완전히 공개된 쿠스토가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은 디자인부터 보시죠? 


디자인 일부가 이번 주 초에 몇 장의 사진이 먼저 포착이 되었는데, 몇 장의 사진만으로 보여드리기가 중국 쪽 매체 쪽의 소식을 체크하고 있었습니다.





중국 매체에서 쿠스토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실내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진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얼굴부터 보시죠? 정면 사진이 포착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첫인상은 너무 독특한데? 이걸 멋있다고 해야 할까?


최근 실물로 영접한 카니발은 팰리세이드를 능가할 정도로 웅장한 볼륨감이 인상적이었는데 대항마를 기대했던 쿠스토의 얼굴은 좋게 표현해서 독특하다! 유니크하다! 개성 있다!


   


이렇게 표현해야 할 것 같네요!


현대차의 첫 번째 미니밴인 쿠스토의 디자인은 독특하지만 할 뿐 카니발 보다 한 수 아래의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저만 그런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니겠죠?


첫인상이 대부분을 결정한다고.. 저는 완전히 오픈된 쿠스토의 얼굴을 보는 순간!


이 차량은 완전히 XXX잖아? 어떤 차량이 떠올랐을까요? 여러분도 떠오르는 차량이 있지 않으세요?






바로 포드 익스플로러입니다. 세부적인 디테일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윤곽을 포함해서 유사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차량이 있다면 출격을 대기하고 있는데 투싼 풀체인지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쿠스토 디자인은 투싼의 미리 보기라고 표현해도 될 것 같습니다. 


하나로 이어진 헤드램프, 커다란 그릴과 내부 패턴 디자인, 안개 쪽 디자인이 상당히 유사합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하나로 연결된 디자인은 최근 출시되는 현대차그룹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최신 디자인입니다. 


글로벌 제조사는 그릴의 크기를 최신 차량에서 더욱 키우고 있는데, 쿠스토의 그릴은 전면부 디자인의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커도 너무 큰 것 같은데, 덕분에 강렬하면서 독특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헤드램프의 디자인도 독특한데 반사판 타입 헤드램프로 예상되며, 헤드램프 하단 쪽에 주간 주행등 역할을 하는 디자인은 중앙에 두 개의 홈을 두어서 주간 주행등이 양쪽으로 분리가 된 것처럼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전면부 범퍼 좌우에는 안개등이 제공됩니다.


안개등 디자인도 메시 망 디자인에 내부에 안개등이 삽입되어 있는 디자인입니다.





안개등은 ㄱ자 형상의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와 결합된 디자인으로 우둔한 느낌의 미니밴을 좀 더 스포티한 느낌으로 부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전면부에서 기대했던 것보다도 실망감이 느껴졌다면, 정측면부 디자인은 예상보다 괜찮은데요. 벌써 눈이 적응되기 시작한 것일까요?


블랙 색상의 프론트립 디자인은 와이드 한 느낌으로 저화질 사진임을 고려해 본다면 실제 차량은 괜찮을 것 같네요.


독특하다는 표현을 여러 번 말씀드린 것 같은데, 어딜 보더라도 정말 독특합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측면부 디자인은 싼타페의 롱보디라고 해도 믿을 만큼 유사한 느낌입니다.


    출처: https://lastzone.tistory.com/1616 [연못구름]


이 사진은 금주 초에 포착되었던 사진인데, 개인적으로 이 사진을 보고 영상을 만들지 말자! 이렇게 생각할 정도로 실망스러운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출시 전에 포착된 차량과 실제 차량이 상당히 다르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쿠스토의 디자인도 기대보다 괜찮을 것 같네요! 근거를 제시해 보겠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의 핵심 역할을 하는 휠은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한 바람개비 형상 적용되었습니다.


이런 디자인의 휠은 국내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제공 스펙을 알고 싶은데, 사진으로는 파악하기 힘들고, 휠 하우스가 저 정도로 남아 있다면 18인치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밋밋한 측면부의 포인트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마름모 패턴 또는 다이아몬드 패턴이라고 해야 할지..


이전 영상에서 국내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최초로 이런 디자인이 적용된다는 점을 알려드렸습니다. 






완전하게 공개가 되었는데, 예상보다 어색하지 않고, 사용할 때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될 것 같네요!


이런 디자인 요소를 앞으로 출시될 현대차그룹의 신차에서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면, 후면 범퍼와 머플러, C 필러, 내부 인테리어에도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이 차량이 미니밴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외부 디자인은 C 필러 아래의 일자로 홈이 들어간 디자인입니다.


미니밴은 문이 좌우로 활짝 개폐되는 방식이 아닌 옆으로 붙어서 개폐되는 오토 슬라이딩 기능이 제공되며 장점인데, 최신 차량에서는 홈이 들어간 디자인도 보기가 좋지 않아서 없애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현대차그룹은 최신 미니밴에도 해당 디자인을 고수하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미니밴처럼 밋밋한 느낌을 제거하기 위해서 휠 하우스 상단을 주걱으로 파낸 것 같은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도어 하단 사이드의 경우 검정색상 몰딩에 손잡이에서 봤던 다이아몬드 패턴이 삽입된 것 같습니다.


이런 디자인 요소로 밋밋하거나 지루함을 느끼지 않아서 좋네요!





 

후면부 디자인도 최초로 포착이 되었습니다.


일자로 연결된 테일램프 디자인은 후면부에 핵심 디자인으로 상당히 두텁고 큰 디자인 영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출시된 카니발은 슬림한 크기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었는데 대조적이네요.





점등이 되지 않아서 내부 디자인까지 확인하기 힘들지만 싼타페의 테일램프와 비슷한 느낌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을 것 같네요! 바로 이 부분입니다.





이 부분의 그래픽이 쿠스토의 테일램프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중앙에는 현대차 이니셜이 삽입되어 있는데, 첫눈에는 조금 어색해 보였지만 괜찮은 느낌입니다.


휠 하우스 디자인, 범퍼 측면, 테일램프의 디테일, 범퍼 하단부 디자인까지 실제 차량이 출시가 된다면 예상외로 디자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것 같습니다. 카니발보다는 확실하게 젊은 느낌이네요!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물론 디자인은 취향에 따라서 다르고 제 기준에서 알려드리는 것인데, 저화질 이미지임을 고려해 본다면 기대만큼 괜찮다고 할 수 있겠네요.





쿠스토 레터링 위에는 380T를 볼 수 있는데,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설망 3.8 터보? 이 차량의 급을 고려해 보면, 2.0 터보 4기통 엔진이 적용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좀 더 파악해 보고 추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로 정보 공유해 주세요!


이번 포스티에서는 쿠스토의 외부 디자인을 중점으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실내 디자인을 중점으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