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역대급 못생김 주의! 현대차 미니밴 쿠스토! 반전 있는 실내 공간 포착 (feat 트라제 XG) 투싼 미리보기! VS CARNIVAL! CUSTO MPV!

반응형


역대급 못생김 주의! 현대차 미니밴 쿠스토! 반전 있는 실내 공간 포착 (feat 트라제 XG) 투싼 미리보기!

VS CARNIVAL! CUSTO MPV!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쿠스토의 실내 공간이 포착되었습니다.


이전에 몇 장의 사진으로 포착이 되기는 했지만 자세히 볼 수 없었는데, 출시를 앞두고 유출되었습니다.


거북이 등을 닮은 시트 패턴은 무난해 보이는데, 유출된 사진은 너무 저렴해 보이기 때문에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미지의 품질만 조금 다른 것인데, 화질이 높은 사진을 보면 확실하게 달라 보이죠?





운전석부터 살펴보면 미니밴인데 스포티한 느낌의 D컷 핸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아반떼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이 차량도 동일 차량인데, 이 차량은 핸들 위쪽도 D 컷으로 처리되어 있네요.





아반떼 핸들과 비교해 보면 약간의 디테일만 차이가 있을 뿐 거의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재미있는 점이라면.. 벌써 눈치를 채셨다고요? 아반떼처럼 운전석과 조수석을 분리하는 바가 제공되네요!


유리창에 반사가 되어서 잘 안 보이는데 다른 각도에서 보겠습니다.





이렇게 보니 확실하게 디자인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유출된 사진이 저화질임을 고려해 본다면, 이 정도면 운전자 공간은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아반떼와 동일한 각도에서 비교해보면 운전석을 분리하는 바가 아반떼는 인포테인먼트 바로 아래에서 급격하게 떨어지는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면, 쿠스토는 좀 더 완만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차이로 인해서 조수석 탑승자에게 답답함이 덜 할 것 같네요.


운전자를 보호하는 듯한 분리된 디자인 저는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계기판은 위와 아래의 폭에 있어서 기존 계기판과는 확연하게 다른 디자인입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서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이 정도 공간에 아날로그 계기판을 적용하기는 힘들 것 같고, 커다란 숫자가 표시되는 디지털 방식의 계기판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슬림한 디자인의 송풍구와 인포테인먼트는 전기차를 대표하는 테슬라 차량을 보는 것처럼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세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미래적인 느낌을 받게 되네요.





다음 달에 티저를 시작으로 공개되기 시작할 것 같은 신형 투싼의 실내도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현대차는 이런 디자인을 먼저 선보였는데, 투싼보다 작은 ix25에 이런 디자인을 최초로 적용했었죠?





작년에 중국 시장에 출시된 ix25에 인포테인먼트는 이렇게 생겼는데, 이런 디자인인 결국 새롭게 출시될 투싼에 적용되고, 현대차 미니밴인 쿠스토에도 적용됩니다.


   


따라서 중형급 이하의 차량에서 이런 디자인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을 보면, 앞으로 출시될 차량에서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콘솔 박스의 디자인이 유출이 되었습니다.  저화질 이미지인데, 처음 보고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라서 저는 조금 놀랐습니다. 확실히 현대차가 기아차 보다 실내 감성 수준은 좀 더 감성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도어트림의 경우 지난번에 보여드렸던 구독자분께서 제보해 주셨던 사진인데, 화질이 조금 바꿨을 뿐인데, 완전히 다른 차량처럼 고급스러운 느낌이네요!





조수석에서 바라본 1열 공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버튼식 변속기 하단에는 브리지 타입 하이 콘솔도 제공되고 제 기준으로 실내 디자인은 이 정도라면  제법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독립 시트가 제공되는 2열 공간도 이미 보셨을 것 같은데, 미니밴의 핵심 편의 사양인 센터 콘솔 디자인을 자세히 보고 싶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신형 카니발의 경우 확장형 센터 콘솔이 제공되면서, 활용도가 높은 센터 콘솔은 부러움을 살만하죠?





쿠스토의 센터 콘솔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카니발과 달리 중앙에도 송풍구가 제공되네요! 송풍구는 많을수록 쾌적하게 느끼게 되는데, 중앙에서 제공되는 점을 보면 미니밴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천장형 송풍구가 제공될지는 좀 더 체크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앙에는 두 개의 USB 충전 단자와 통풍 시트와 열선 시트가 독립 시트 각각에 제공되는 것 같네요


바로 아래에는 작은 수납공간과 컵 홀더가 제공됩니다. 카니발처럼 커다란 수납공간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활용도가 높은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은 좋은 것 같네요.





1열 뒤에 제공되는 포켓의 디자인은 팰리세이드와 유사한 가운데에 작은 메쉬망이 제공되고, 안쪽에 책이나 노트북을 수납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내 공간은 이 정도만 살펴보더라도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을 정도로 파악이 된 것 같습니다.





지난 영상에서 외부 디자인을 알려드리면서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볼 수 있었는데, 유출된 사진이 저화질임을 고려해 본다면, 저는 여전히 괜찮을 것 같다는 저의 의견을 알려드립니다.




 

곧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도 쿠스토가 포착되고 있는데, 구독자분이 제보해 주신 사진을 보면, 괜찮을 것 같죠? 그래서 차량을 실제 눈으로 봐야 정확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그릴은 팰리세이드 느낌도 조금 있네요!





현대차 미니밴인 쿠스토는 10월에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중국 시장 전략형 미니밴으로 알려졌는데, 국내 시장에도 카니발을 제외하면 선택할 수 있는 미니밴이 많지 않고 오딧세이나 시에나의 경우 가격이 높기 때문에, 카니발의 독주는 현실적인 대안일 수밖에 없는데, 너무 큰 차량이라서 쿠스토가 국내 시장에 출시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