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출시 임박한 신차! 4분기 출시될 ,쏘나타 N라인,코나 페이스리프트,G70,GV70,투싼, 아반떼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일정!

반응형

출시 임박한 신차! 4분기 출시될 ,쏘나타 N라인,코나 페이스리프트,G70,GV70,투싼, 아반떼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일정!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도 작년처럼 정말 많은 신차가 많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구독자분들은 저처럼 즐거운 한 해를 보내시고 계실 것 같네요^^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GV80, G80, 쏘렌토, 아반떼, 카니발 그리고 어제는 아반떼 하이브리드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내년부터는 최초의 전기차 플랫폼이 적용된 전기차까지 출시가 되는데, 가까운 미래에 어떤 신차가 출시되는지 구독자분들의 요청이 있어서 이번 영상에서 한 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신차 일정은 관련 업계를 통해서 담당자와 생산 일정 등의 정보를 파악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의 마케팅 정책과 상황에 따라서 가변적으로 변경이 될 수 있는데, 올해도 새로운 엔진인 2.5 엔진 이슈를 포함해서 평균 2주~ 1달 정도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늦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출시 일정은 이런 차량들이 이 시기쯤이면 출시가 되겠네? 이 정도로 가볍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제조사의 공식 발표 내용이 아닌 제 예상 자료임을 한번 더 알려드립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자료를 준비하고 있는데 어제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공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소위 대세인데, 쏘렌토 이후에 오랜만에 하이브리드 차량이 출시가 되었네요!





우선 가격은 300~400만 원 정도 차이가 있으며, 디자인을 보면, 어떤 점이 변경된 것이 찾아보기 힘듭니다.


앞으로 출시된 하이브리드 차량은 기존에 외관 디자인에 차이점을 두었지만, 불만의 요소가 되어서 디자인의 차이를 두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외부 디자인만 본다면 정말 차이점을 발견하기 힘들어졌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라서 연비가 중요할 것 같은데, 리터당 21km로 정말 매력적인 연비를 제공합니다.





아반떼 CVT가 14~15km 임을 고려해 본다면 DCT 6단의 연비는 21.1km로 도심 출퇴근 용도로 이만한 차량을 찾아보기 힘들 것 같네요! 날렵한 디자인과 함께 매력도가 더욱 높아진 차량이 되었네요!


아반떼 N 라인도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현대차 브랜드의 N과 N 라인 소식을 꾸준하게 알려드렸는데, 이제야 아반떼 N 라인이 선보였네요.

 

 


 

대중차 브랜드인 현대차는 과거에 가성비 높은 성능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했다면, 볼륨이 가장 넓은 대중차 시장을 앞으로는 고성능으로 공략하는 것 같아요! 


볼륨이 크다는 건 무조건 좋은 것인데, 여기에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일단 전략은 좋아 보입니다! 통하는 것이 문제겠지만요?





외관 디자인은 터프한 느낌의 범퍼와 에어 인테이크 등의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는데 N 라인만의 특징적인 디자인입니다.



실내에서 시트 디자인과 레드 색상 포인트를 곳곳에 추가하면서 N 라인만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여기입니다. 아반떼가 처음 선보이고 이 공간을 도대체 무엇에 사용되지?라는 의구심이 있었는데, 결론은 통합 주행 모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시운전 전이라서 선입견을 갖고 싶지는 않지만, 위치상 생뚱맞은 것 같고, 왼손으로 조작하는 방식이 어색할 것 같은데, 이건 직접 사용해 보고 평가하는 것이 맞겠죠?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N 라인인데 퍼포먼스가 중요하겠죠?  204마력에 27토크를 제공하면서 차량의 사이즈를 고려했을 때에 충분한 주행 질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0 이상 6기통 이상의 차량을 소유하신 오너분들이라면, 이게 무슨 고성능이야? 이렇게 말씀하실 수 있지만 대중차 브랜드에서 최대 4기통 엔진으로 만드는 출력을 고려해 본다면 이 정도면 충분히 고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반떼 N 라인 다음으로는 쏘나타 N 라인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쏘나타 N 라인 소식은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최근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언제든지 출시할 수 있는 상황인데 예상되는 출시 시점은  9월 또는 10월입니다.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빠르면 다음 달에 만날 수도 있겠네요! 쏘나타 N 라인은 5월부터 출시 소식이 있었는데, 2.5 엔진에 이슈가 있으면서 결국 하반기까지 늦어졌네요!


고성능 버전인 쏘나타 N 라인은 스마트스트림 2.5 가솔린 터보 엔진에 8단 DCT가 탑재되며 최고출력은 290마력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일반적인 실용 영역에서 차체의 크기를 고려한다면 300 마력에 근접하기 때문에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관 디자인은 범퍼의 일부 형상에 차이가 있으며, 공식처럼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과 N Line 배지, 트윈 팁 듀얼 머플러 등의 디자인을 차별화합니다.





실내에도 N 라인만의 레드 포인트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트 디자인에서도 레인 포인트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휠 디자인도 차이가 있는데, 사람의 동맥이 퍼져나가는 것처럼 역동적인 휠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 쏘나타는 중요한 차량인데, 그런 의미에서 3세대 플랫폼이 최초로 적용된 차량이 쏘나타였죠?


쏘나타 N 라인은 어떤 모습으로 출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많이 기다리시는 코나도 하반기에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널에도 문의가 많았는데, 7월에 출시가 된다? 8월에 출시가 된다?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애간장을 녹였습니다.


코나 페이스리프트는 9월 말 또는 10월 초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긴급제동장치, 오토홀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추가됩니다.





코나의 전기차 버전도 소식이 계속 들리고 있는데,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이 E-GMP가 내년에 포니 45EV에 첫 적용되기 때문에, 코나 전기차는 기존 플랫폼을 개선해서 먼저 출시가 될 것인지 아니면 시점을 조절해서 내년에 출시가 될지는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내년에 출시가 된다면 새로운 전기 플랫폼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다양한 모델로 출시될 코나는 가솔린, 디젤, 전기차, 하이브리드, N까지 선보일 예정이라서 꾸준하게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막내 세단인 G70도 출격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 source : TheKCB.com


새로운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호보다는 불이 많았는데, 실차와 유출된 사진과 차이가 많았기 때문에 너무 실망하실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되며, 꿈에서 본 디자인은 기대하셔도 좋다고 알려드립니다.





G70 페이스리프트에는 아쉽지만 2.5 터보 엔진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 G70 페이스리프트 실내


페이스리프트에서 실내의 변화는 인포테인먼트가 10인치로 커지고, 계기판이 조금 커지는 소소한 변화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가장 큰 변화라면 외관 디자인으로 두 줄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가 적용되면서 새로운 제네시스 패밀리룩 디자인으로 변경된다는 점이겠죠!





소식은 최근까지 3부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영상이 길어져서 궁금하신 점은 채널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G70 페이스리프트의 출시 시점은 다음 달인 9월 또는 10월로 예상합니다.




G70과 함께 많이 기다리시는 차량인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는 GV70입니다.


전고가 높은 SUV이지만,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 GV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로 제네시스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소형 SUV입니다.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엔진 라인업 등 상당수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최근까지 7부의 영상으로 GV70의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참고하실 분은 채널 영상을 참고하세요!






GV70의 출시 예정일은 조금 지연되어서 12월에 출시된다는 소식이 들리는데, 현재까지 구체적인 생산 정보가 파악되지 않는 상태라서 확실히 지연된다고 알려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GV70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네시스 브랜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모델로 제네시스의 운명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중요한 차량이라서 자칫 올해 선보인 GV80처럼 추가 지연 요소가 발생되지 않기를 기대해 봅니다. 





또한 초기 품질도 완벽하게 출시가 되어서 그동안의 불신을 해소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양산차에 가까운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고 있는데, GV70의 일정은 생산 일정이 파악된다면 한번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 알려드린 차량은 올해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4세대 투싼입니다.


올해 쏘렌토, 아반떼, 카니발과 같은 대중차 브랜드의 주인공이 있었다면, 하반기의 주인공은 카니발과 투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 참! 카니발은 이번 주에 실차가 공개가 되는데, 저도 현장에 있을 예정이라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등으로 남겨주시면 꼼꼼하게 체크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형 투싼은 4세대인데, 기존에 단정했던 이미지를 버리고, 터프한 청년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대한민국 SUV  중에서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700만 대를 넘어선 기념비와 같은 차량인데, 이번 4세대 신형 투싼을 통해서 처음으로 1000만 대 돌파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에서는 모든 기술력을 투싼에 투입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격적인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되었는데, 너무 많이 변경되면서,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과 다른 계기판 디자인도 이슈가 될 것 같은데,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 될까요?





신형 투싼의 소식도 16부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올해까지 출시될 메인급 신차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밖에도 스토닉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될 예정이며, 베뉴와 포터의 연식 변경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었던 투싼의 강력한 경쟁 차량인 스포티지는 내년으로 출시가 결정되었으며



 내년에는 최초의 전기차 플랫폼이 적용된 현대 포니 45 NE와 기아차 CV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오늘 소개해 드린 차량의 소식을 중점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