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첫날 230만 뷰 돌파! 국내에도 출시가 꼭 필요한 소형 SUV 소넷! 셀토스 처럼 멋진! KIA SONET

반응형

돌풍 소넷! 소형 SUV! 국내에도 출시가 꼭 필요합니다! 디테일 디자인 공개!

(feat. 셀토스,스토닉,베뉴) KIA SONET Small SUV!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와우.. 첫날 230만 명이 이 차량을 봤다고? 대단합니다!


BTS도 아니고 차량인데, 하루 만에....


어떤 차량인지 세부적인 디자인을 보여드릴게요!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였죠? 기아차에서 만든 인도 전략형으로 출시된 가장 작은 사이즈의 초소형 SUV인 소넷의 인도 시장에서 정식 론칭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콘셉트 소식을 먼저 알 알려드린 후에 실제 차량의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실제 차량이 콘셉트와 동일하게 출시가 되면서 더욱 관심이 높았던 것 같습니다.

  

소형 차량 답지 않게 좋은 비율과 존재감은 오히려 스토닉을 빠르게 대체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 차량의 모습입니다.  콘셉트와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기아차 is 디자인 이번에도 예외는 없었습니다.


볼품없을 것 같은 소형 SUV 중에서도 가장 막내인 초소형 SUV라서 기대치가 높지 않았는데 이거 웬 말입니까? 콘셉트와 판박이로 출시가 되면서 기대했던 것보다도 멋지다는 생각을 했는데, 구독자분들도 비슷하게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차량이 작을수록 디자인을 하기가 오히려 더 어렵다고 하는데, 프로포션을 포함한 디자인은 당장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동사의 스토닉 뿐만 아니라 현대차 베뉴까지도 잡아먹을 것 같은 디자인이었습니다.


 



국내 소비자의 반응도 보실까요? 출시 전에 콘셉트카를 보시고 알려주신 반응입니다. 


콘셉트 베스트 댓글을 먼저 볼까요?


현대차도 디자인 전략을 다시 고려해 봐달라!


이런 멋진 디자인의 기아인데, 니로는 왜?


스토닉은 없어지겠는데요!


디자인 IS 기아! 기아 IS 디자인


디자인 잘 뽑았다!





정식 공개된 후에는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소형 라인업의 끝판왕이다!


쏘렌토 느낌이다!


국내 출시 가능성이 있나요?


외관, 실내 디자인 모두 대박! 소넷이 베뉴까지 잡아먹을 것 같다!


스토닉 보다 100배 더 멋지다!


대부분의 구독자께서는 국내 동급 차량인 스토닉을 없어고 소넷을 출시해 달라는 댓글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콘셉트와 정식 공개된 차량 모두 마음에 든다는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아차 분들도 모니터링을 하실 텐데 이 차량 국내에 좀 출시해 주세요! 


   


베뉴나 셀토스로 인도 전략형 차량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이 차량도 진지하게 고민해 주셔서 꼭 출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추가 영상을 준비한 이유가 있는데 론칭 라이브 영상을 기반으로 소식을 알려드리다 보니 좀 더 세부적 사진을 보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누구입니까? 구독자분들이 시키면 해야죠^^


영상으로 보지 못했던 기아차가 만든 소넷의 세부 디자인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정식 공개 후에 다음 날 추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대부분 못 보셨을 텐데 잠시 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콘셉트와 정말 다른 점이 무엇이야?... 기아차의 디자인 실력은 이제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셀토스와 같은 차량도 콘셉트와 동일하게 출시가 되면서 찬사를 받았는데, 소넷도 콘셉트도 판박이입니다.


예전만 해도 물량 투입에 제한이 있는 중소형급 차량은 콘셉트와 양산차는 전혀 다른 차량이었죠?


반대로 물량 투입이 자유로운 고급 차량의 경우 콘셉트와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반대네요?


프리미엄 브랜드인 GV80은 콘셉트와 다르고 오히려 대중차 브랜드의 차량이 더욱 비슷하죠?





소형급 차량이라는 모르고 본다면 음.. 이 정도면 괜찮지?라고 할 수 있겠지만, 소넷은 소형급에서 가장 작은 세단으로 말하면 모닝과 K3 사이 정도에 위치한 초소형 SUV입니다.


서열상 스토닉과 동급 차량입니다. 알고 보시니, 정말 멋져 보이죠? 


위풍당당한 전면부 디자인은 하트비트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  K5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호랑이 코 디자인은 한층 더 강력한 느낌이며, 레드 포인트가 적용된 GT Line는 더욱 멋진 느낌이었습니다.


저금통 흡입구 디자인과 원형 안개등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과 함께 고성능을 암시하는 GT 라인 레드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GT 라인 엠블럼 왜 이렇게 멋지게 보이죠?


몇 개 구입해서 붙이고 싶은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거 아니죠? 전면부 디자인은 다시 봐도 멋지네요!





테일램프에는 5개 네모 형태의 그래픽이 적용되었으며, 하트비트 디자인으로 감싸고 있습니다. 


이 각도에서 보면, 스포티지가 연상되죠? 





소형급 차량이라서 램프는 벌브타입이 적용되었지만, LED로 교체한다면 누가 이 차량은 소형급 차량의 디자인이라고 생각할까요? GT Line 엠블럼도 볼 수 있네요! 





하단부 페이크 머플러 디자인은 셀토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이제 새로운 엠블럼을 교체해 주시면 좋겠는데, 여전히 구형 엠블럼은 볼 때마다 아쉬움이 생기네요!


기본 디자인이 잘 나와서인지,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괜찮네요!





보스 오디오 시스템! 기아차 분들 이거 반칙 아닙니까? 


제가 계속 보고 있는데 쏘렌토, 카니발 모두 수출형에만 보스 오디오를 적용해 주시고, 국내에는 크렐만 적용해 주시는데 국내 소비자는 막귀인가요? 누가 들어도 크렐보다도 보스가 좋다고 느껴지는데 이거 반칙입니다.


국내에서도 보스만 제공하기 힘들다면 보스도 선택할 수 있게 옵션이라도 제공해 주세요!





보셨나요? 구독자께서 문의하셨던 내용인데, 계기판도 디지털입니다. 





제가 알기에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연결된 디자인이 소형급 SUV에 최초로 적용된 것을 아는데, 국내 소비자들도 이런 디자인은 부럽습니다.





디지털 계기판 이런 디자인 아이디어가 좋아요?


중앙부에 속도계와 TFT LCD 가 적용된 형태이고 전체를 은색 베젤로 감싼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다시 전체를 LCD로 한번 더 감싼 형태인데, 디지털만 있다면 시동이 켜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검은색 화면만 보이지만 이렇게 구성해 놓으면 시동을 켜지 않아도 은색 베젤이 보이겠죠?


작은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지만 좋은 디자인입니다. 





인포테인먼트 하단의 송풍구 디자인은 쏘렌토를 닮았습니다. 하지만.. 제 취향에서는 소넷이 좀 더 깔끔하고 멋지네요!





쏘렌토는 사다리꼴 디자인으로 아래로 진행될수록 넓어집니다. 이게 좀.... 하지만 소넷의 송풍구는 내부의 작동 방식은 동일하지만 하단부에는 카본 느낌의 엠보싱 디자인을 추가하면서 마치 고성능 차량처럼 보이네요.




 

핸들 디자인 소형급 차량에서 이 정도면 충분하죠? 반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것 같은데, 다행이네요! 농담이고요! 아직 인도 시장에서 판매가 되는 소넷에는 반자율 주행 기술이 제공되지 않네요.


   


인도 시장에 진출한 셀토스, 카니발만 해도 시장의 성격을 보면 럭셔리급 차량인데, 소넷도 충분히 고가의 차량이라서 반자율 주행 기술은 옵션을 제공될지 또는 적용을 안한 것인지는 추가로 체크해 봐야 할 것 같네요.





실내 분위기 충분히 좋아요!

시트 디자인은 텔루라이드와 유사한 느낌으로 안락한 느낌이네요.





GT 트림을 선택하면 GT LINE 자수가 시트에 제공됩니다.


왜 이런 것을 보면 자꾸 부러워지는지...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와 색상도 보여드립니다.


초소형급 SUV에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를 넣어주네요! 국내 스토닉은 아직도 7인치인데, 어떡하죠?





보스 사운드에는 7개의 스피커가 제공됩니다. 그런데.. 이건.. 사운드 무드 램프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제는 화가 나서 부럽다는 말은 더 이상 하지 않겠습니다.


통풍시트 제공되네요! 국산차 브랜드가 잘하는 부분이죠?



센터 콘솔에는 공기 청정기가 제공됩니다. 이것도 저는 너무 부럽네요! 기능과 디자인 모두 멋지다 보니...


유보는 총 57가지 기능이 제공되며 스마트 워치와 연동되는데, 인도 시장에서는 최고급 차량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능이죠


1.0 터보 엔진과 7단 DCT는 충분한 드라이빙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전동식 선루프 기능과 무선 충전 기능, 10인치 계기판과 새로운 디자인이 내부에는 4.2 인치 LCD 창이 제공됩니다.



-화이트-


-실버-



-그레이-

-레드-


-블랙-


-블루-

-베이지 골드-


이렇게 기본 색상 7가지를 제공합니다. 베이지 골드 막상 보면 괜찮은 것 같은데, 기아차에서 많이 준비했네요!

-투톤 골드+블랙-

-투톤 화이트+블랙-

-투톤 레드+블랙-


 


3가지 색상의 투톤 칼라도 제공합니다. 정말 많이 준비한 모습인데, 구독자분들은 어떤 색상이 마음에 드셨나요?


비도 계속 내리고 꿀꿀한데, 색상 놀이 한번 해볼까요?


인도 시장에서 공개된 소넷 온라인 론칭 행사는 국내 메인 차량의 공개 행사보다도 성대하기도 했지만 특히 기획면에서 훨씬 짜임새 있는 연출을 보여줬는데, 기아차가 많이 준비한 만큼 좋은 평가를 받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국내 시장 출시도 진지하게 검토해 주시면 좋겠네요!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자동차 시장도 코로나 전에는 대규모 행사장에 관련자를 초대하고 론칭하는 행사 방식이었다면 코로나 이후에는 온라인으로 론칭하는 방식  으로 변경되었죠?


이런 과정에서 온라인으로 론칭한 쏘렌토와 카니발을 보면, 누구를 위한 론칭 행사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자화자찬 성격의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제 사견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온라인 시청률을 기대 보다 낮았던 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인도 시장에서 공개된 소넷은 많이 달랐습니다.


기아차가 인도 시장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정말 중요한 시장이라고 생각하는지 느낄 수 있을 정도였으니깐요?


움직임도 속도도 대단했습니다. 온라인 론칭이 종료되면, 해당 영상을 빠르게 유튜브와 같은 채널에 올리지 않았지만 소넷은 온라인 론칭이 끝나고 해당 내용을 바로 공개했으면 다음날에 소넷의 추가 영상까지 공개했습니다.


이런 점에서 기아차가 소넷에 거는 기대가 정말 크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네요!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