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새로운 SM6 페이스리프트! 미리보기! 쏘나타,K5 킬러 등장! Renault Talisman Facelift! sonata! k5!

반응형

새로운 SM6 페이스리프트! 더뉴SM6 미리보기! 쏘나타,K5 킬러 등장! Renault Talisman Facelift! sonata! k5!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2월에 SM6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알려드리고 관련 문의가 많았습니다. 


2016년도에 출시와 함께 유럽 감성을 대표했던 SM6는 출시와 함께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를 다시 쓸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만 해도 이런 디자인의 차량은 수입차가 아니라면 국내 제조사에서는 감히 흉내내기도 힘들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터 인가 꼬리를 감추고 조금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아 세월이여~~


지금 다시 생각해 보더라도 처음 선보일 당시만큼 크게 이슈가 되었던 차량이 있을까요?





 


시승장에서 만난 SM6는 멋진 디자인 함께 실내는 럭셔리 차량에서나 볼 수 있었던 고급스러운 다이아몬드 패턴 퀼팅 시트와 국산차와 차별되는 디자인은 쏘나타와 동급 차량이라 생각하기 힘들 정도였죠?


솔직히 상위 차량인 그랜저보다도 좋아 보였습니다. 국산차와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과 잘생긴 얼굴로 쏘나타와 같은 반복적인 디자인에 탈피하고 싶었던 소비자에게 감성을 공략하면서 출시와 함께 중형 시장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비운의 역사도 있었는데, 잘생긴 얼굴과 달리 승차감에서는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중형 세단에서 저가형 차량에 제공되는 토션빔을 제공하면서 현재까지도 토션빔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이후 토션빔이 적용된 차량은 SM6가 먼저 연상될 정도로 SM6는 최악의 승차감을 의미하는 부정적인 의미에 토션빔을 대표하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SM6 페이스리프트가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빠르면 이번 달에 선보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 5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로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린 SM6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상세하게 먼저 보고 곧 출시된 SM6 페이스리프트를 미리 만나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SM6 페이스리프트를 만나보시죠!





디자인을 보셨는데, 페이스리프트에서 변경되는 디자인의 차이점을 발견하셨나요?


어떻게 변경이 된 것인지 핵심 포인트만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의 핵심 디자인으로 헤드램프가 변경되었습니다.





왼쪽이 페이스리프트이고, 오른쪽이 현행 SM6입니다.


ㄷ 자 형상의 LED PURE VISION 헤드램프는 더욱 얇고 좌우로 넓어진 디자인으로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두 개로 나눠진 디자인이 하나로 변경되면서 간결하면서 세련된 느낌으로 변경된 것 같네요!





헤드램프 디자인과 함께 내부에는 LED MATRIX VISION이라고 각인되어 있는데 LED PURE VISION 보다 광량이 50%나 증가했습니다. 


가시거리도 175m에서 220m로 늘어났는데 야간에 시야를 더욱 확보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선행 차량이나 마주 오는 차량에 일명 눈부심 현상을 막아주는 스마트한 하이빔 보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4개의 패턴이 삽입되면서 좀 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네요! 취향에 따라서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개등 쪽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한 줄의 수평 크롬가니쉬가 추가되면서 와이드 한 느낌과 함께 전면부가 더욱 커진 것 같은 디자인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작은 디자인 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기존 보다 확실히 안정적인 느낌이네요!



측면부의 디자인 차이점이 없습니다.. 


페이스리프트의 공식이라고 할 수 있는 휠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좀 더 강렬한 느낌의 휠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SM6의 측면부 디자인은 출시가 된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스포티하고 멋진 느낌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디테일이 추가되면서 자세히 보면 훨씬 세련된 느낌입니다.


테일램프는 후면부 디자인의 화룡점정이죠?



테일램프 내부에 한 줄의 크롬 포인트가 삽입되면서 훨씬 세련된 느낌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아우디의 플래그십 세단인 A8과 비슷한 느낌인데 크롬 포인트를 추가하면서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실내는 꼭 개선이 필요했던 부분인 S-LINK 가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최악의 승차감이라고 평가받았던 토션빔과 함께 제 생각에는 S-LINK 직접 사용해보면 이렇게 불편하게도 만들 수 있구나?라고 생각했는데 8.7인치 S-LINK는 10.2인치로 크기를 대폭 키우면서 내부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물리적인 버튼을 외부로 빼놓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시승해 보고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 하단에 16개의 물리적인 버튼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기존 불편함이 대부분 개선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꼭 개선해야 합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크다고 무조건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데, 큰 화면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중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기판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XM3와 동일해 10.25인치 보이는 계기판입니다.





기존 계기판은 쏘렌토의 차량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중앙을 중심으로 좌우에 기능이 제공되었는데,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대형 세단과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국내에도 동일한 계기판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5년만에 새옷을 갈아입을 SM6 페이스리프트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요?


승차감과 S-LINK만 개선되어도 불만을 크게 줄어들 것 같습니다. 기본기는 충분히 좋은 차량이죠?









르노의 핵심 기술인 4바퀴를 조향할 수 있는 4컨트롤 프레임 기술은 제공될 수 있을까요?


개인적인 예상이지만 제 생각에는 제공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이유는 단가죠? 






현재 판매가 되는 가격이 2346만 원에서 3212만원인데, 경쟁차량인 쏘나타는 2386만 원~ 3367만 원입니다.


5년만에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지만 플랫폼이 변경된 것도 아니고 상품성 자체가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된 것이 아니라서 4컨트롤 프레임을 제공하고 수백만원을 올리기에는 부담이 너무 클 것 같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SM6 를 구입하는데 사전에 체크하셔야 할 3가지 주의점을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록 출시된 지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SM6는 3가지만 개선되어도 충분히 좋은 차량이라고 생각되는데, 기술적인 설명을 포함해서 해당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