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20부! 8단 DCT 미적용!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사전 계약! 출시일! 엔진 확정! 생산량 확정! 확인된 소식!

반응형

8단 DCT 미적용!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사전 계약! 출시일! 엔진 확정! 생산량 확정! 확인된 소식!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카니발 출시가 다가오면서 웅장한 영상으로 시작했습니다.


어느덧 카니발 20부 영상으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처음으로 완전히 포착된 카니발 하이리무진 / 카니발 멤버스 제공 


카니발 1부 소식을 작년 여름에 알려드렸는데, 20부 영상이 될 시기에 보통 신차가 출시가 되니 곧 카니발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서 저 역시 많이 설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확정된 출시 일정과 20부 영상까지 달려오면서 변경되거나 세부적으로 확인해 드려야 하는 확정된 정보를 포함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 처음으로 완전히 포착된 카니발 하이리무진 / 카니발 멤버스 제공 


간혹 구독자분들께서 다른 채널 보다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 주지 않는지 문의를 주시는데요!


콜라보를 통한 관련 카페, 협력 업체 등을 통해서 정보가 입수가 된다고 해서 확인이 되지 않는 정보까지 조회 수를 연연하면서 알려드리지는 않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 가능한 한번 더 확인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처음으로 완전히 포착된 카니발 하이리무진 / 카니발 멤버스 포착


저도 가끔 틀린 정보를 알려드리면 채널 커뮤니티와 고정 댓글 등으로 알려드리고 있는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는 점만 기억해 주세요!


그럼 20부 영상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4세대 카니발 코드명 KA4의 사전 계약 일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사전 계약 일시는 7월 21일 화요일입니다. 앞으로 10 여일 남았는데, 이제 실내 공간을 포함한 정보가 오픈 되더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시점까지 왔네요^^





쏘렌토 사전 계약 일정인 한 주 앞 당겨지면서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한 주 텀을 두고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이유가 있었네요!


정식 발매는 8월 10일 월요일부터 시작됩니다. 





생산 계획을 보면 7월에 1300대, 8월에 9000대로 변경되었습니다.





구독자분들은 기억하실 것 같은데, 지난 7부 영상에서 생산량을 처음 알려드렸습니다.


당시의 생산량은 7월에 3000대, 8월에 8300대 수준이었는데 7월에 선 생산되는 물량을 조절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초기 물량에 안정화를 위한 것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초기 생산되는 물량에서 시승을 위한 차량과 전시 차량 등이 있기 때문에 8월까지 10,300대 생산되는 물량 중에서 소비자가 구입할 수 있는 물량은 제 예상이지만 9000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진행된 사전 계약은 보통 2만 대 정도가 되었는데요. 


카니발의 경우도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 예상해 볼 수 있으면 차량이 빠르게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첫날 오전에 계약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첫날 오전이라고 해서 계약을 부추기는 것이 아닌, 빠르게 필요하신 분들에 대한 전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출시가 되고 3개월이 지난 시점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제가 파악해보니, 예전에는 6개월 정도에 안정화가 되었다면 최근에는 3개월 시점에 초기 이슈들이 모두 해결되는 것을 볼 수 있어서, 3개월 정도 시점에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안정화가 되면 원가 절감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 기준이라면 신차가 출시되고 3개월 시점을 저는 추천합니다.




초기에 출시될 엔진은 여러 번 알려드렸지만 디젤 2.2 뉴 r 엔진과 3.5 gdi 엔진 이렇게 두 가지로만 출시가 됩니다.


이 자료에서 제가 안 알려드렸던 정보가 하나 있었는데, 바로 변속기 타입입니다. 


8단으로 파악이 되었지만, 2.2 디젤과 조합될 변속기가 DCT 인지 확인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최근 출시된 쏘렌토의 경우 8단 DCT 조합되었기 때문에 신형 카니발도 8단 DCT가 유력해 보였지만 어디에서도 DCT라는 정보를 발견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체크를 하고 있었는데, 이번 주 화요일에 자동차 배기가스 인증 시스템인 KENCIS에서 카니발의 배출가스 인증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제가 검색해본 결과인데요. 총 12 종류의 차량에 대해서 인증을 받았습니다. 


디젤과 가솔린 엔진으로 구분하고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 인증을 진행되었고 통과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V80의 경우 인증 때문에 출시가 작년에서 올해 초로 변경되었는데 카니발은 배출가스 인증이 완료되었다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언제든지 빠르게 출시가 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확인된 정보를 일부러 보여드리는 이유가 있는데, 2.2 디젤에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3.5 엔진에도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엔진은 디젤 2.2와 가솔린 3.5만 초기에 출시된다는 점을 인증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시일에 가솔린 2.5엔진이나 많이 기다리시는 하이브리드 엔진을 출시가 되지 않음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하이브리드 차량도 인증이 승인되면 지금 보시는 쏘렌토처럼 인증 현황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초기 라인업에 하이브리드는 당연히 포함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확인된 정보를 여기서 볼 수 있는데, 자동 8단 변속기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쏘렌토에서 새롭게 선보인 8단 DCT가 신형 카니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혹시 8단 DCT인데, 자동 8단으로 표기가 된 것이 아니냐?라고 문의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먼저 출시된 쏘렌토의 인증 내용을 보면 정확하게 DCT 8단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형 카니발에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신형 카니발에 적용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압식 변속기는 기존부터 사용이 되었기 때문에 신기술이 적용된 8단 DCT를 기대하셨던 분들도 제법 많으셨을 것 같은데 2톤이 넘는 하중과 내구성까지 고려해 본다면 어쩌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유압 변속기가 현재 시점에서 신형 카니발에는 더욱 적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형 쏘렌토를 시승해 보니 DCT도 크게 개선이 되었지만, 특유의 꿀렁거림과 슬립 현상이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니라서 제 생각에는 안정적인 유압 변속기를 탑재하게 된 것 같습니다.


모르죠? 추후 페이스리프트 시점에 8단 DCT가 적용될 수 있겠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의 인증도 완료되고, 사전 계약을 포함한 출시일까지 공식 확인되면서 다음에 출시된 하이리무진도 포착되고 있습니다.


럭셔리 미니밴이라고 할 수 있는 하이리무진의 소중한 사진을 채널 구독자이신  BLAZER _님이 공유해 주셨습니다.


하이리무진 차량은 보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루프가 벗겨진 사진도 보기 힘든데, 깜짝 놀랄만한 정보가 숨겨져 있었네요! 사진을 보시면 루프 뒤에 보조 브레이크 등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위치에 좌우로 1미터가 넘어 보이는 와이드 한 사이즈의 보조 브레이크 등이 숨겨져 있었네요!





국내에서 이 정도 사이즈의 보조 브레이크 등을 제공하는 차량이 승용차 기준으로 딱 1대 있습니다. 


바로 프리미엄 브랜드 GV80입니다.


GV80에 초광폭 보조 브레이크 등이 적용된다는 정보를 최초로 알려드렸는데,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적용되다니, 솔직히 놀랍기도 하고 대단하기도 하네요! 


적용된 위치로 본다면 우러러봐야 하는 위치인데, 이런 발상이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하이리무진의 경우 팰리세이드 이상의 럭셔리한 실내 공간과 편의장비를 제공할 것 같은데, 미니밴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래서 더욱 설레게 만드는 것 같네요!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포착된 사진을 보면, 정말 웅장한 느낌의 카니발이 미국 감성의 대형 SUV처럼 보이네요!


팰리세이드보다는 훨씬 웅장한 느낌이고 많이 비교하시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같다는 표현도 볼 수 있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이 차량과 유사한 느낌입니다.

 




최근 영상으로 트래버스 시승기를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카니발보다도 더 큰 트래버스는 실제 도로에서 만나면 측면부 디자인에서 압도적인 사이즈로 정말 멋지다는 생각을 여러 번 했는데, 신형 카니발의 측면 부가 이런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카니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제 알려드려야 할 정보는 실내 디자인 부분과 시승기를 포함한 엔진룸, 하체 등의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지난번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엠바고가 풀리지 않아서 비공개로 전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출시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아서 공개 이미지가 공개될 것 같은데, 엠바고가 풀린다면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21부 영상에서는 경쟁 차량들과 비교한 신형 카니발의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만 부동 1위 미니밴 역할을 하는 카니발이 이번에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을까요?


다음 영상에서는 신형 카니발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연못구름의 신차정보를 계속 듣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정확하게 빠른 정보로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