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5부! 새로운 실내 포착! 완전분석! 제네시스 SUV GV70 디자인 분석!

반응형

5부! 새로운 실내 포착! 완전분석! 제네시스 SUV GV70 디자인 분석!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두 번째 SUV GV70이 출시를 앞두고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출시가 예상되는 시점은 10월 경으로 현재가 7월인데, 앞으로 3개월도 남지 않았습니다. 


GV70의 첫 번째 영상을 작년 9월에 알려드렸는데, 어느덧 1년이 되어가고, 곧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0월이면 100여 일 남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새로운 차량을 만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설레네요^^ 





GV70은 3 가지 타입이 존재할 것 같네요.


첫 번째는 2.2 디젤 모델입니다. GV80에 3.0 6기통 직렬 디젤 엔진이 처음 제공되면서 GV70에 동일 엔진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사이즈를 포함한 다양한 이유로 GV70에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은 제공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디젤 모델은 2.2 엔진이 제공되며, 지금 보시는 사진처럼 리얼 머플러가 제공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상위 차량인 GV80 디젤과 동일한 정책으로 디젤 차량은 리얼 머플러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 디자인만 보더라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GV70 가솔린 모델의 경우 해외와 국내에서 포착된 모든 차량에서 세로 디자인의 머플러를 볼 수 있습니다.


GV80 가솔린의 경우 가로 디자인의 듀얼 리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는데, 이 부분도 정책적으로 일치할 것 같습니다.

   


다만 디자인에 있어서 세로와 가로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후면부 디자인만 보더라도 이 차량이 가솔린임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디젤마니아 


또 하나의 파생 모델은 고성능 모델인 GV70 스포츠입니다.


최근에 부쩍 자주 포착이 되고 있는 모델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고성능 차량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그룹에 고성능 라인업인 N과 N Line 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을 여러 번 알려드렸습니다. 

 

동일하게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도 고성능 라인업을 선보이기 시작했는데, 세단의 경우 G80 스포츠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SUV에서는 GV70과 GV80이 스포츠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델에는 전용 핸들이 제공되는데, 가장 위에 핸들 디자인이 바로 스포츠 전용 핸들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오각형을 상징한 디자인과 핸드 좌우에는 터치 방식의 버튼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예상이지만 G80 스포츠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고성능 차량에 새로운 핸들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가솔린, 디젤, 스포츠 3개의 라인업에 3개의 핸들이 조합되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GV70을 한번 정리해서 알려드렸는데, 5부 영상을 시작하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약속대로 예상 사이즈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가 출시되기 전에 항상 예상 사이즈를 알려드렸는데, 아반떼, 쏘렌토, 싼타페, 카니발까지 운이 좋게도 90% 이상 적중했습니다.  


이번 GV70의 경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GV70 CLUB 와 콜라보로 빠른 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싼타페와 나란히 서 있는 전면부 사진을 보면, 싼타페 3세대 DM 보다 낮고, 싼타페 보다 좌우로 넓은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싼타페 DM의 사이즈를 보면 차량 길이에 해당되는 전장이 4700mm, 차량 좌우 폭에 해당되는 전폭이 1880mm, 차량의 키에 해당되는 전고가 1680mm입니다.


이 정도를 기준으로 GV70 사이즈를 예상해 보겠습니다.





주차 구획에 싼타페 DM과 함께 있는데, 눈으로 보기에는 GV70이 살짝 앞으로 조금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에서 보니 확실하게 GV70 이 조금 더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싼타페 DM 전고가 1680mm인데, 눈으로 보기에 차이를 느낄 수 있다면 적어도 1650mm 아래가 될 것 같네요!





후면을 측면부에서 보니 싼타페 DM 보다 확실히 작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 감이 오시죠?





전장은 싼타페 DM과 거의 유사할 것 같습니다.  예상되는 사이즈는 4680~4720mm 정도로 투싼보다는 많이 크고 3세대 싼타페 DM과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차량 좌우 폭에 해당되는 전폭이 1910~1930mm으로 제네시스 차량의 경우 전폭이 현대차 보다 많이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GV80은 팰리세이드 보다 전장이 작지만 팰리세이드와 동일한 1975mm의 전폭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키에 해당되는 전고가 1620~1650mm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외부 사이즈를 쉽게 짐작해 본다면 투싼 보다 크고, 싼타페 DM과 비슷하지만 더 낮고 더 좌우로 넒은 사이즈라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낮은 자세에 중형 SUV 만한 사이즈로 출시가 된다면 제네시스 브랜드의 볼륨 SUV로 손색이 없을 것 같은데요.


GV70이 엔트리 모델이면서 제네시스 브랜드 입장에서 모든 기술력을 쏟아부어야 할 차량은 어쩌면 GV80보다도 GV70이 될 것 같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source : 떙머니님


젊은 감각으로 출시될 GV70의 실내 디자인을 참고하는데, 땡머니님이 허가해 주신 사진이 가장 정확한 것 같습니다.


오래되기는 했지만 디자인 특징을 확실히 알아볼 사진은 이만한 사진이 없네요!


실내 공간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시트의 디자인을 보면, 두터운 헤드레스트 두께를 볼 수 있는데, 현대차와는 다른 두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 아래에는 고성능 차량에서 볼 수 있는 메탈 디자인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메탈 디자인이 삽입되면서 젊고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랙 계열의 실내 인테리어 컬러에서도 동일한 포인트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정확하게 메탈 재질인지 또는 포인트 역할을 하는 파이핑 디자인인지는 사진만으로는 구분하기 힘들 것 같네요.


헤드레스트 하단과 시트 좌우에 포인트 역할을 하는 디자인이 삽입되어 있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트 좌우에는 허리를 잡아주는 버킷 또는 볼스터 디자인을 확실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잘 잡아줄 것 같은데, 차량의 성격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운전석에서 본 허리를 잡아주는 볼스터의 디자인은 확실하게 잘 잡아 줄 것 같네요!





제네시스 전동시트는 볼스터 부분은 전동식으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확실히 편리합니다.





실내에서 가장 궁금한 공간이 운전석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위 차량인 GV80과 얼마나 닮았을까요? 





해외에서 포착된 사진을 보면, 계기판과 센터패시아, 기어 박스 쪽 디테일은 제외한 많은 디자인을 충분히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계기판은 GV80과 유사하게 위를 덮는 디자인이지만 위쪽이 운전자 쪽으로 좀 더 돌출되어 있는 디자인입니다.


A 필러에 작은 창문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제공되면서, 개방성과 함께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차체가 높은 SUV에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좋은 의도입니다.





계기판 내부의 디자인은 GV80과 거의 동일한 구성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일부러 G70 계기판을 혼용할 수도 있겠지만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기 위해서 제 생각에는 G70보다는 GV80 계기판이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부분은 제 생각이니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는 당연히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GV70은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 시점은 10월 정도로 예상하며 1단계 프로토타입, 2단계 파일럿 단계를 지나고 있기 때문에 8월~9월에는 선행 양산 차량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소중한 사진을 제공해 주신 네이버 카페 "GV70 클럽"에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가 많으니 함께 참고하세요!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