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7부! 신형 카니발 루머 정리! 하이브리드와 4륜! 공조기 제조사는 어디? 풀체인지! (feat.팰리세이드) kia 4gen carnival sedona ka4!

   

17부! 신형 카니발 루머 정리! 하이브리드와 4륜! 공조기 제조사는 어디? 풀체인지! (feat.팰리세이드) kia 4gen carnival sedona ka4!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오래기다렸는데, 드디어 이번주에 신형 카니발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가 되면서, 역시 기아차라는 반응을 볼 수 있는데, "기아 is 디자인"을 이어가게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현대차의 디자인 보다는 기아차의 디자인이 좀 더 마음에 드는데, 부드러운 어쩌면 통통한 아저씨와 같은 카니발을 젊고 근육질의 상남자로 변신시킨 기아차 디자인에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물론 디자인은 개인취향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고 아쉬운 부분도 있겠지만, 대중차 브랜드인 점을 고려해 본다면 이만하면 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건 사전 계약을 포함한 출시 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전 계약은 현재의 시점을 기준으로 보면, 7월 중순 부터 말 사이에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격적인 시승기는 기자 시승회가 진행되는 8월 중순이 될 것 같습니다. 


쏘렌토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면서 시승기를 빠르게 보고 싶어도 볼 수 없었는데, 이번에도 시승기는 8월 중순이 되어야 할 것 같네요!



   



실차가 공개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졌는데, 시승기를 늦게 오픈하는 것도 마케팅 전략이겠죠?


다음 달이면 사전 계약을 시작하는데,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각종 오해와 루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17부 영상에서는 하나씩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작년 부터 소식을 전달해 드리기 시작했는데, 최근 16부까지 소식을 알려드리면서, 가장 많이 문의가 있었던 부분이 하이브리드 출시 관련과 안전을 고려한 공조기 2가지 문의이었습니다. 


물론 엔진이나 출시일, 가격도 문의가 제법 있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출시와 관련된 소식은 지난 11부 영상에서 한번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가장 궁금해 하셨던 하이브리드 관련 출시 예상 일정은 빠르면 10월~11월 정도이며, 내년 상반기가 될 것 같다고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최근 하이브리드 출시 일정과 관련되어서 문의가 많아져서 확인해 보니, 인터넷에 해당 파일이 퍼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에 보면 신형 카니발과 관련된 내용 중에서 4륜과 HEV 출시 일정이 2023년 이후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일부러 잘못된 자료를 만든 것 같지는 않고, 영업점에서 PT 목적으로 작성된 자료라고 예상해 볼 수 있는데, 여기에 4륜과 HEV 출시 일정이 2023년 이후로 표기되어 있다보니, 문의가 늘어나게 된 것 같습니다.


관련 카페와 제가 아는 채널로 확인해보니, 현재까지 기아차 본사에서 대리점으로 신형 카니발 출시 일정과 관련해서 공식 전달된 추가 공문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마도 판촉 목적으로 작성된 자료가 아닐까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에는 출시 시점이 23년인데, 지금이 20년이죠? 횟수롤 4년 뒤에 4륜과 HEV가 출시가 된다면 이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으며, 현대차는 25년 도에는 전기차 중심으로 라인업을 변경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차량의 상품성을 크게 어필하기도 힘든 시점입니다. 



   



카니발은 소하리 공장에서 제작이 되고 있는데, 네이버 카페 " 카니발 멤버스"에서 소하리 공장 담당자에게 직접 확인해 본 결과에서도 추가로 공문이 있거나 해당 정보가 사실로 확인된 것이 없음을 한번 더 알려드립니다. 


해당 자료를 작성하신 분도 영상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은데, 보신다면 오해가 없게 사실 유무를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 문의가 많은 공조기 제조사는 어떤 제조사가 결정되었을까요?


신형 쏘렌토에서도 공조기 제조사는 정말 관심이 높았습니다. 에바가루가 발생되는 제조사의 공조기를 내 가족이 사용하는 차량에서 사용하고 싶은 소비자는 단 한명도 없겠죠?





에바가루 이슈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정말 중요한 이슈라고 할 수 있는데, 신형 쏘렌토 이전에도 팰리세이드와 같은 차량에서도 이슈가 되었습니다. 


물론 그전에도 꾸준하게 이슈가 되었던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신형 카니발의 경우 어떤 제조사의 제품이 탑재가 될까요?


"카니발 멤버스"에서 기아차 내부 담당자께 확인한 정보로는 현재까지 검토된 정보로는 한온 시스템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다음 달에 출시가 되는데, 아직까지도 확정이 되지 않았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한온, 두온, 만도 등 현대차나 기아차와 협력사 관계이고, 부품은 동일 사이즈로 제작되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 SOURCE : 팰리세이드 순수오너클럽 / 에바가루 이슈 1인 시위


최종 확정만 남겨 놓은 상태로 파악이 되는데, 쏘렌토도 한온 시스템이 탑재가 되면서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이번 카니발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곧 확인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확인되는 대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출시가 가까워지고, 정식 이미지가 공개가 되면서, 국내 도로에서 베일을 벗은 신형 카니발이 자주 포착되고 있습니다. 


한 줄의 테일램프, 점등이 되었을 때에는 괜찮은데, 점등이 되지 않았을 때에는 조금 밋밋한 느낌도 있는 것 같네요!






▲ SOURCE : 보배드림


밝은 색상의 차량과 달리 어두운 색상의 차량에서는 점등이 되지 않은 상태의 테일램프 부분은 더욱 심심해 보일 것 같네요!



 


▲ SOURCE : 보배드림


썬팅 작업을 하는 사진도 볼 수 있는데, 도어트림 디자인과 스피커, 송풍구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전면부에는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지 않았는데, 측면부와 후면부에는 제거된 특이한 사진이네요!





좀 더 자세히 보면, 밋밋한 측면부 디자인에 포인트 역할을 하는 위로 솟은 가니쉬가 플라스틱 재질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인트 역할을 하는 디자인인데, 저렴해 보이는 플라스틱 마감 소재를 사용해 했을까요?


쏘렌토 역시 아쉽지만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이왕이면, 무광 메탈 소재로 적용시켜 주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은데, 눈에 잘 보이는 부분에 플라스틱 마감이 좀 아쉽네요!


3열과 4열이 위치한 C 필러 뒤에 창에는 기대했던 것보다 작은 창문이 제공됩니다. 


너무 작은 사이즈여서 3열이나 4열 탑승자가 답답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3열을 제공하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경우 눈대중으로 보기에는 신형 카니발 보다는 넓은 창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더라도 신형 카니발쪽이 작아보이는데, 원가 크게 높아지는 부분도 아닐 것 같은데, 작은 창이 적용된 이유를 선뜻 이해하기 힘드네요! 카니발은 팰리세이드와 달리 4열도 제공하기 때문에 3열과 4열을 이용하는 탑승자의 시야를 덜 고려한 것 같은 디자인이 조금 아쉽습니다. 





동일 위치에 기존 카니발 사진입니다. 창문 크기 대비 3분의 2 정도를 차지하는 것 같아보이는데요! 정말 작아진 것일까요?


 



같이 비교해 보더라도 작아보이는데, 이 부분은 정식 공개가 된다면 한번 더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좀 더 뒷 부분까지 확장되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반가운 점은 팰리세이드 3열에서 제공되지 않은 수동 커튼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프에는 듀얼 선루프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통 유리로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마 선루프를 기대하고 싶은데, 국내 대형급 차량에서 아직은 제공하지 않네요!


루프랙은 매립 타입이 아닌 위로 올라온 스타일이 적용되었는데, 사용하기에는 이 방식이 별도의 가로바가 없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한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영상의 마지막 사진은 정말 가까이서 보고 싶었던 헤드램프의 디자인입니다.


 



디자인 분석 영상을 보셨다면 해당 영상에서 헤드램프를 설명하면서 헤드램프 전면부에  일반적인 차량에서는 투명 플라스틱으로 막혀 있지 않다는 점을 알려드렸습니다. 기억하시죠?


이 부분에 덮개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측면부에서 헤드램프를 보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렇게 보게 되었네요! 해당 사진은 "카니발 멤버스" 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헤드램프의 디테일이 상당한데요. 두 개 램프는 예상보다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하나의 램프에는 2개의 원형 광원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헤드램프 1개당 총 4개의 광원이 제공되네요!


양쪽에 2개의 헤드램프가 제공되니, 총 8개의 램프가 제공됩니다.





입체감과 디테일이 상당한데, 공격적이고 과감한 느낌입니다.


네모난 형태의 2개의 램프와 위로 솟은 듯한 주간 주행등이 커버가 없는 헤드램프에 통합되어 있으며, 주간 주행등은 반무광 메탈이 적용되면서 만져볼 수 있게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헤드램프 전면에 투명 커버가 제공되지 않는 점에서는 쉐보레 아베오 차량이 떠오르네요!





기아차가 신형 카니발을 출시하면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디자인에 노력한 점을 찾아볼 수 있으며, 기존 승합차 느낌이 남아 있었던 어쩌면 조금 무거운 느낌의 카니발을 대형 SUV처럼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만들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신형 카니발은 기존 카니발 보다 적어도 국내 시장에서는 흥행이 보장 되었다고 예상되네요!





카니발 티저와 외부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가 되었는데, 아직까지 실내 디자인은 정식으로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기대감이 높아지는데, 하이리무진을 포함한 카니발의 소식이 파악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출시된 차량을 보면 서자인 기아차가 현대차 보다도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 같은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지금 보시는 영상 상단에 설문을 남겨드릴테니, 소중한 생각을 함께 나눠주세요!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