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5부! 환골탈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실내디자인! Hyundai Grandeur Azera sedan facelift! Korean Cars

반응형

5부! 환골탈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실내디자인! Hyundai Grandeur Azera sedan facelift! Korean Cars


사진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출시가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 유튜브 4부 영상에서는 새롭게 출시될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외부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분석해 드렸습니다. 




▼ 지난 4부 영상 보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외부 디자인!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이라서 높은 관심을 알 수 있었는데,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 5부 영상에서는 실내 공간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는 페이스리프트를 가장한 풀체인지급 변화라고 알려드리고 있는데, 과연 실내 공간은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까요?




▼ 5부 영상 보기!  디테일한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기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풀체인지 수준의 외부 디자인! 환골탈태! 



전면부에 핵심 디자인 중에 한 가지인 그릴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초기 위장막 차량에서는 화이트 색상으로 칠해져 있었던 부분에 크롬 포인트가 적용된다는 것을 지난 영상에서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크롬포인트는 격자 무늬로 화려한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은데, 크롬 포인트의 일부가 그라데이션 히든 라이팅 기능을 제공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따라서 크롬 포인트가 주간 주행등 역할을 합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그리고 방향등을 작동하는 경우 크롬 포인트가 방향지시등 역할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될 그릴의 디자인도 포착이 되었습니다. 이미 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색상 페인트가 적용되기 전의 그릴 디자인입니다.

   







포착된 차량에 연못구름이 발(?)솜씨로 합성해 봤습니다. 딱 들어맞네요! 주간 주행등&방향등 역할을 하는 부분과 그릴 상당 중앙부는 흡입구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한 가지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 5개 마름모로 보이는 주간 주행등&방향등이 램프쪽에 추가로 한 개가 더 있다는 정보가 입수되고 있습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 연못구름 합성

아직 확실한 정도라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데, 램프 끝 부분에서 제공되며, 위장막 제공된다면 두 개의 사진중에서 오른쪽 사진처럼 보이게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좀 더 파악해서 알려드리겠지만, 5개의 램프는 < 화살표 같은 느낌이지만 한 개가 더 제공된다면 느낌은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시전 품평회에서 나온 10가지 반응! 



1. 아반떼와 제네시스를 섞어 놓은 것 같은 느낌이다.


2. 현재 공개되어 있는 예상도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입체감이 들어간 디자인 때문에 느낌을 조금 다르다.


3. 새로운 디자인 때문에 미래형 자동차 느낌이며, 낯설은 느낌이지만, 눈에 익숙해 진다면 상당히 멋질 것 같은 디자인이다.


4.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입체적인 느낌의 후면부 디자인도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5. 실내 디자인은 역대급이다.


6. 동급인 K7 프리미어와 비교해 보면 한등급 위에 차량 같이 보인다.


7. 실내 디자인 때문에 외부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이라도 차량을 구입할 것 같다.


8. K7 프리미어에 제공되지 않는 옵션도 제공된다.


9. 기어는 버튼식 방식이다.


10. 외부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었지만 참석한 사람 중에서 열명 중에 아홉명은 현행 IG 보다 좀 더 그랜저 스럽다고 평가함

   


 자동차 커뮤니티에 올라온 품평회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100% 믿기 보다는 어느 정도 참고해도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렸는데,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지만 좀 더 그랜저스럽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다라는 반응과 함께 후면부 디자인도 전면부 디자인처럼 호불호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경쟁차량인 K7 프리미어와 비교해도 높은 경쟁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감성적인 실내 공간! 환골탈태!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실내 디자인도 대폭 변경이 됩니다. THE UNVEIL 채널에서 포착한 이미지를 보면 블랙 색상의 실내 인테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 공간이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콘솔 박스와 컵 홀더 그리고 기어 박스 모두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콘솔 박스의 디자인도 운전자 쪽으로 튀어나온 독특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는데 버튼식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기어 박스의 디자인을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먼저 출시된 신형 쏘나타의 암 레스트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를 충분히 유추할 수 있었던 부분으로 쏘나타 보다 좀 더 길게 확장되어 있는 점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포착된 화이트 실내 색상의 위장막 차량의 경우 컵홀더와 각종 버튼이 장착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최근 포착된 블랙 색상의 경우 내부에 버튼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티어링 디자인은 신형 쏘나타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가죽 감싸기를 통해서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휠씬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일체형 계기반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12.3인치 크기에 2개의 모니터가 적용되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실내의 화룡점정으로 벤츠의 와이드 콕핏이나 일체형 모니터 등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국내 차량 최초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버튼식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됩니다. 신형 쏘나타와 비교해보면 쏘나타의 경우 손바닥 일부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버튼을 조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손바닥 전체를 놓고 버튼을 조작하기 때문에 좀 더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마감 소재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쏘나타의 경우 고급스럽지만 지문이 많이 묻는 하이그로시 마감으로 처리했으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가죽 감싸기를 통해서 고급스럽고 포근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기어는 운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밝은 색상의 경우 오염이 발생될 수 있지만 잘 처리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출시와 함께 체크해 봐야 할 부분입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새롭게 포착된 조수석에는 위크인 디바이스가 제공됩니다. 특이한 점은 기존의 2개의 버튼에서 1개가 추가되었습니다.





릴렉션 컴포트 시트의 경우 직접 조작해 보고 사용해 봤는데, 상황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버튼은 운전자가 작동할 수 있기 등받이 측면부와 시트 하단 오른쪽에 버튼이 제공됩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2열 공간은 현행 그랜저와 유사하며, 프리미엄 스페셜 트림에서 제공되었던 수동식 뒷좌석 도어 커튼도 제공됩니다. 이런 옵션은 유용하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전 트림에서 기본 제공되면 좋겠는데, 새로운 트림을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도어캐치 하단에 보면 물결 패턴의 스티치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휠 베이스가 늘어나면서 2열 레그룸 공간도 개선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며, 승차감도 더욱 좋아졌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콘솔 박스 후면부의 경우 송풍구가 제공되는데, 디자인에 있어서 현행보다 휠씬 멋진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최근 소개해 드렸던 차량 중에서 4세대 쏘렌토와 모하비 더 마스터 소식을 전달할 때 2열 송풍구 디자인을 칭찬했는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의 경우도 디자인이 크게 좋아진 것 같습니다. 

   


기존에 밋밋했던 송풍구 디자인은 로켓의 추진체 디자인처럼 변경되었는데, 어디선가 본 디자인이라서 생각해 보니,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3세대 G80에서 제공되는 2열 송풍구 디자인과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차나 기아차가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까지도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동급 차량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디자인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SOURCE : DAMI 네이버 블로그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4부와 5부 영상에서는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을 중점으로 살펴봤습니다. 구독자 분들께서는 어떻게 느끼셨나요? 연못구름은 페이스리프트 차량에 풀체인지급으로 출시가 된다는 점이 여전히 놀랍고, 새로운 디자인이 비록 호불호가 있겠지만 기대가 많이 됩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실차가 공개되기 시작할 것 같은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