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4부! 환골탈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외부 디자인! Hyundai Grandeur Azera sedan facelift! Korean Cars

반응형

4부! 환골탈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경쟁력! Hyundai Grandeur Azera sedan facelift! Korean Cars


사진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출시는 다음 달로 예상되며. 이번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는 사실상 풀체인지급 수준으로 파악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요청하시는 구독자분이 많으셨는데, GV80 소식에 빠져서 조금 늦게 전달해 드린 점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번 4부에서는 지금까지 알려진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소식을 정리해 드리며, 새롭게 입수된 소식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풀체인지 수준의 외부 디자인! 환골탈태! 



전면부에 핵심 디자인 중에 한 가지인 그릴의 디자인은 초기 위장막 차량에서는 화이트 색상으로 칠해져 있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이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파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다만 사진을 보면서 파격적인 변신을 하겠구나? 또는 알려드린 것과 같이 아반떼에 새롭게 적용된 삼각떼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겠구나? 2가지로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 디테일한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하지만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최근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화이트 색상의 그릴이 크롬 재질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화려함을 강조한 반짝이는 격자무늬 크롬 포인트는 평소에 반짝이는 크롬 포인트 역할을 제공합니다. 





크롬 포인트 비밀이 숨겨져 있는데 신형 쏘나타에서 처음 선보인 그라데이션 히든 라이팅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쏘나타의 경우 크롬 데코 부분이 라이트를 점등하면 압도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히든 라이팅 기능이 작동하게 됩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크롬 포인트도 비슷한 기능인데 주간에 주행시에는 포착된 사진처럼 5개의 크롬 포인트가 데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또한 방향등을 작동하는 경우 5개의 크롬 포인트가 방향지시등 역할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그릴 내부를 자세히 관찰해 보면, 크롬 포인트가 막혀 있는 공간과 오픈된 공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공기 흡입구 역할을 하는 부분에는 크롬 포인트가 뚫려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안개등 위치에는 화려한 형상의 격자형 에어덕트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크롬 포인트를 강조한 그릴 디자인과 함께 화려함을 배가 될 것 같습니다. 






측면부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측면부에는 총 4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휠 디자인으로 페이스리프트에서는 공식처럼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3~4 가지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사이드 미러의 형상이 변경되며, C 필러 디자인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휠 캡 디자인은 신형 쏘나타에서 선보였던 다이아몬드를 깎아 놓은 것과 같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휠 캡이 적용되었습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특히 C 필러 형상 변경으로 인해서 롱바디 모델 출시와 3세대 플랫폼 변경 등에 대한 이슈가 최근까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롱바디 출시되지 않으며, 플랫폼의 경우 2세대에서 개선된 2.5 세대 정도로 표현하는 것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으면서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보면 변경된 C 필러 디자인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날렵한 디자인과 함께 초대형 세단처럼 중후한 느낌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장 진출을 고려한 스몰 오버랩을 대응하기 위한 플랫폼 개선된 것으로 파악되며 안전성이 크게 향상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랫폼의 개선으로 1차 추돌 시에 주행 방향을 유지하면서 회전하지 않고 비스듬히 직진하기 때문에 탑승자의 부상과 2차 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게 개선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안전과 관련된 개선 사항은 중요한 부분이니, 하단의 3세대 플랫폼 영상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실내 공간을 가늠하는 기준인 휠베이스가 더욱 길어졌으며 전장의 길이는 최근 출시된 K7 프리미어 보다 살짝 작은 4970~4990mm 정도까지 확대가 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현행 그랜저의 경우 전장의 길이는 4930mm로 신형 쏘나타 4900mm과 겨우 30mm의 차이만 있었기 때문에 휠베이스를 대폭 확대하면서 차이를 두게 된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덕분에 실내 공간은 더욱 커졌을 것으로 예상되며, 늘어난 휠베이스로 인해서 승차감까지 개선되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후면부의 디자인도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 변경사항은 윈도 상부에 제공되는 브레이크 보조등이 현행보다 커진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주인공이라고 평가받는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의 경우도 지금까지 국내 차량에서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사이즈의 브레이크 보조등이 포착되면서 칭찬했었습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도 휠씬 커진 브레이크 보조등이 제공된다는 점은 후면 차량에게 시인성뿐만 아니라 안전에 도움을 주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완전히 새롭게 변경된 테일램프 디자인은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LED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풀체인지급이라고 표현해도 부족함이 없는 디테일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그랜저와 관련된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그랜저 멤버스"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보면, 새로운 테일램프의 세부적인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랜저 멤버스 링크를 남겨드리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bestcm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 네이버 카페


브레이크를 작동하면, 스팟 디자인의 LED 브레이크등이 작동되면서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되는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 테일램프 디자인의 변경은 화룡점정이 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머플러 팁 디자인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최신 차량의 경우 페이크 머플러가 적용되면서 아쉽다는 반응을 볼 수 있는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리얼 머플러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가 좋아하는 부분을 현대차가 잘 저격하고 있으며, 그랜저만큼은 정말 신경 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아우디 스포츠백 차량처럼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 외부 디자인의 변경 사항을 중점으로 살펴봤습니다. 이 정도 변화만 적용되어도 풀체인지급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데, 플랫폼까지 개선되었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를 가장한 풀체인지급 변화라고 반복적으로 설명드리고 있는 이유입니다. 


 

  #. 예상 파워트레인! 4가지 엔진 라인업!  


 


지금까지 풀체인지보다도 더욱 파격적인 수준으로 변신하는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파워트레인을 어떻게 제공될까요?





현행 그랜저는 3.0LPI / 2.4 가솔린 / 3.0 가솔린 / 3.3 가솔린 / 2.4 하이브리드 5가지 엔진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는 어떻게 제공될까요? 


네이버 카페 그랜저 멤버스에 따르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는 4가지 엔진 라인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1. 스마트 스트림이 적용된 2.5 가솔린(K7와 동일)


2. 3.0 LPI


3, 3.3 가솔린(K7과 차별성을 위한)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2.4 하이브리드의 경우 출시와 함께 동시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최근 출시된 하이브리드의 경우 출시 시점이 일반적으로 늦었는데, 함께 출시가 된다는 점은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쉽게도 K7에서 제공되는 2.2 디젤은 출시되지 않으며, 결론적으로 3.0 가솔린도 출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환골탈태 수준으로 변신하는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어떻게 출시가 될까요?






힌트가 있는데 최근 중국형 베르나가 공개되었습니다. 베르나는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될 헤드램프와 그릴이 연결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최근 현대차그룹은 중국 전략형 모델을 선보이면서 국내보다 최신 디자인을 먼저 적용하고 있는데, 신형 쏘나타를 선보이기 전에 중국형 라페스타도 신형 쏘나타의 미리 보기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베르나의 디자인도 유사한 개념에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중국형 베르나의 새롭게 적용된 디자인은 차급을 고려해 본다면 괜찮다고 판단이 되는데, 그랜저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이기 때문에 베르나보다는 휠씬 잘 다듬어져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DAMI 네이버 블로그


출시가 앞으로 한 달 남았는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 걱정되는 점은 딱 한 가지인 것 같습니다. 바로 전면부 디자인인데, 다양한 예상도 중에서 가장 유사한 디자인으로 예상되는 예상도는 네이버 블로거로 활동중인 DAMI님의 예상도입니다.   





▲ SOURCE : DAMI 네이버 블로그


후면부의 예상도가 공개되었는데, 가볍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산차에서 디테일은 예상도 휠씬 높아질 것 같은데,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현대차가 볼륨 모델인 그랜저에 무리하게 모험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랜저의 이미지를 이어가는 것에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전면부 디자인만 잘 나오면 100점 중에서 90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다음 영상에서는 전면부 디자인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