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7부! GV80 역대급 실내공간 최초 포착! Genesis SUV GV80 Interior design!

반응형

17부! GV80 역대급 실내 공간 최초 포착! Genesis SUV GV80 Interior!


사진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출시를 한 달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의 실내 공간이 유출되었습니다.





실내 공간을 포함한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운전자 공간이 완전하게 포착되었습니다. 테스트 차량이다 보니 위장막 테이프가 붙어져 있고 감성적인 실내 분위기를 파악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높은 기대감 때문이었을까요? 포착된 실내 공간을 보고 네티즌의 반응은 공통적으로 모아봤습니다.




 



1. 프리미엄 브랜드인데, 실망스럽다! 


2. 아래급인 팰리세이드의 실내가 휠씬 고급스러운 것 같다!


3. 모하비와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기 힘들다!


4. 핸들 디자인은 버스와 같다!


5. 공조기 디자인은 랜드로버와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아쉽다!


5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통점이라면 "괜찮다"라는 반응은 찾아보기 힘들었고, 대부분 기대가 컸던 것인지 아쉽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신차 리뷰 활동을 오랜 기간 동안 제공하고 있는 연못구름도 포착된 사진을 영상으로 바로 알려 드리려다가 소신 있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기다렸습니다. 


정말 실망스럽다고 할 수 있을까요?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 부탁드립니다. 

 


# 디테일한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 인기 있는 다른 차량의 경우는 어떤 반응이었을까요? 



지금 보시는 사진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그랜저 IG가 출시 전에 포착되었던 사진입니다.  해당 사진이 공개가 되면서 조잡하고 고급스럽지 않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출시된 신형 쏘나타입니다. 그랜저와 마찬가지로, 디자인이 퇴보했다는 반응이 공통적이었습니다. 지금부터 실제 출시된 차량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정말 실망스러웠을까요?





감성을 찾아보기 힘들었던 그랜저 IG 테스트 차량이었습니다.





하지만 출시된 차량은 부동 1위의 판매량을 자랑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감성 품질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차량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의 경우는 반응이 더욱 안 좋았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출시와 함께 실내 디자인은 상위 차량이 그랜저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뛰어나다는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 새롭게 출시될 3세대 K5의 실내 디자인도 포착되었는데, 공통적인 반응은 "별루다"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시 전에 포착된 테스트 차량의 경우 공통적으로 화장을 하기 전 "생얼"에 비교될 수 있는데, 스마트폰과 같은 카메라도 조명이 없는 환경에서 찍다 보니 화질도 떨어지고 상대적으로 차량의 특징을 못 보여주기 때문에 "별로다"라는 공통적인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 럭셔리한 실내 공간! 꼼꼼하게 체크해 보겠습니다! 



▲ SOURCE : 땡머니님


땡머니님이 촬영한 사진을 보면 운전자 공간을 가려져 있지만 상당히 럭셔리한 느낌의 실내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촬영 환경에 따라서 큰 차이가 발생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착된 사진의 이미지를 보정해서 세부적으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과연 정말 실망스러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은 새롭게 디자인된 2포크 타입으로 핸드 좌우 중앙에 롤러가 적용되면서 직관적인 방식으로 메뉴를 선택하거나 볼륨 등을 업/다운 할 수 있게 적용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초대형 디스플레이는 처음 보는 디자인으로 3분할 화면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은 계기반과 분리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의 크기는 14.5 인치로 추정되며, 1인치=2.54cm 임을 고려해 본다면 대각선의 길이는 무려 36.83cm 에 이르는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는 대시보드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앞쪽으로 돌출된 방식보다는 조작하기가 조금 불편하게 느낄 수 있겠지만 크리스털 터치패드와 연계되어서 각각의 기능을 분리해서 사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를 들면 오른손 손바닥을 자연스럽게 올려놓고 손가락으로 조작할 수 있는 터치패드에 세부적인 작동을 제공하며, 메뉴 전환과 같은 일부 작동만 내비게이션의 터치를 통해서 작동하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내비게이션 조작과 관련된 부분은 다음 영상에서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비게이션 하단에는 송풍구를 볼 수 있습니다. 얇은 두 줄의 송풍구는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되지만, 토출되는 바람의 양에 있어서 부족하거나 바람을 강하게 설정하면 팬이 돌아가는 소음이 커질 것 같아서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했는지도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이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송풍구인데, 부연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GV80에 적용된 송풍구의 마감 소재와 송풍구의 방향을 조절하는 버튼 등이 휠씬 고급스러운 것 같습니다. 아마도 리얼 메탈 소재가 적용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랜드로버 벨라와 같은 차량에 적용된 공조기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기대가 되었던 부분입니다. 


공조기 상부에는 맵/내비/라디오/비상등/미디어/즐겨찾기/셋업 기능이 제공되며, 다이얼 버튼 좌우에는 김서림 방지 기능과 독립 공조 버튼, 외기 순환 등의 버튼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랜드로버 벨라의 경우 감성적인 마감과 디자인으로 럭셔리 SUV 차량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기대감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실망하기는 이른 것 같습니다. 전원이 안 들어온 상태이지만, 원형 다이얼 중앙부에는 벨라처럼 멋진 디자인의 그래픽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내부 그래픽 랜드로버 벨라 참고


참고를 돕기 위해서 부족한 발(?)솜씨로 참고할 수 있을 정도로만 적용해 봤습니다.  전원이 들어온 것과 들어오기 전과는 느낌이 많이 다른데 포착된 차량에서 공조기 작동부에 지문이 많은 점을 본다면 공조기를 조절하는 방식이 터치로도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조기 디스플레이 하단부에는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며, 가로 타입으로 수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탈 느낌의 커버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리얼 메탈이라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공조기에서 기어 콘솔로 이어지는 부분은 고급스러운 소재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차량임을 강조하기 위한 소재로 하이그로시 소재가 기어 콘솔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이그로시 도장 소재는 보기에는 좋지만 조금만 사용해도 지문이 남아있기 때문에 관리를 위해서 자주 신경 써야 합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최근 출시된 팰리세이드와 같은 차량은 그래픽을 삽입한 플라스틱 마감으로 처리하면서 적당한 고급감과 함께 산뜻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V80에 적용된 마감 소재를 보면, 내부가 비치는 듯한 투명한 마감에 보석처럼 빛나는 듯한 소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주간에 보더라도 반짝이는 영롱한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은데, 야간에는 앰비언트 조명과 함께 감성적인 느낌은 배가 될 것 같습니다.





벤츠의 차량 내부인데, 앰비언트를 적절하게 활용하면서 고급감을 높이고 있는데, 제네시스 GV80에는 어떤 앰비언트가 적용될지 기대가 됩니다. 





기어 콘솔 왼쪽에는 두 개의 원형 다이얼이 제공되며, 위에 제공되는 다이얼을 터치 패드로 내비게이션 AVN과 관련된 작동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전후좌우 화살표로 편리하게 작동될 것 같은데, 원형 부분도 로터리 방식으로 회전하게 될지는 출시 후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바로 위에는 BACK-HOME-MENU 기능이 제공되며, 롤러 방식의 버튼도 제공됩니다. 정말 편리할 것 같네요!




 


아래에 있는 원형 다이얼은 변속기로, 중앙부에 파킹 버튼이 제공되며, 좌우로 돌리면 R-N-D 로 작동합니다. 다이얼 위에 오토 홀드와 주차 후 이동을 위한 버튼이 제공됩니다. 


기어 콘솔 우측에는 컵 홀더가 제공됩니다. 컵홀더를 감싸고 있는 메탈 재질의 포인트로 고급감을 증가시키는 것 같습니다.





컵 홀더 커버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지만, 밝은 실버 색상의 메탈 커버는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것 같습니다.





컵 홀더 하단에는 어라운드 뷰, 주차 보조, 경사로 밀림 방지 버튼이 제공되며, 중앙에는 드라이브 모드와 터레인 모드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최초로 유출된 실내 사진을 일찍 입수했기 때문에 영상으로 소식을 알려드려야 할지 고민했다가 늦게 알려드리게 된 이유는, 유출된 실내 사진을 보고 긍정적인 반응보다는 부정적인 반응이 휠씬 높았기 때문입니다. 





국내 현대차 그룹을 좋아하지 않지만, 오랜 시간 동안 신차 리뷰를 제공하면서, 포착된 수준의 사진 정도라면 역대급이라고 생각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바른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세부적으로 하나씩 살펴보면서 바른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곧 공개가 되겠지만, 이 정도의 디자인이라면 국내 소비자보다도 글로벌 유수의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에서 더욱 긴장하게 될 만큼 경쟁력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공감하실 분들도 있으실 것 같고, 또는 전혀 공감하지 못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연못구름의 생각이니 가볍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기차 소식도 슬슬 이야기를 시작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