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내년에 출시될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신차 로드맵, 스케줄, 출시일 Korea Vehicles in 2020!

반응형

내년에 출시될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신차 로드맵, 스케줄, 출시일 Korea Vehicles in 2020! K5! 쏘렌토!스포티지!니로!카니발!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느덧 2019년도 마감을 향해서 달려가는 시점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제 곧 4분기가 시작될 것 같네요!





지난 여름에 현대차와 기아차에서 새롭게 출시한 신차 소식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현대차에서 출시될 차량과 기아차에서 출시될 차량 소식을 전달해 드렸는데, 영상을 보시고 차량을 구입하시려는 예비 구매자분들께서 정말 많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또한 제네시스와 같은 차량의 신차 출시일도 추가로 알려달라고 하셔서, 약속대로 이번 3부 영상에서는 제네시스의 신차 소식을 포함해서 그동안 업데이트된 출시 일정 등 내년에 출시될 차량의 최신 일정을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정은 제조사의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변경될 수 있으니, 가변적이라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디테일한 영상으로 보기





  #. 올해는 어떤 차량이 출시가 되었나?



 

올해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서 정말 즐거운 시간이셨죠?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가 출시되었습니다. "히든 라이팅 램프"로 명명한 크롬라인을 후드까지 길게 연장하면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코란도는 상품성이 높아졌지만 아쉽게도 티볼리 페이스리프트와 구분이 안되는 디자인으로 모호한 성격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장 작은 소형 SUV인 셀토스는 고가격의 논란과 함께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와 함께 이슈가 되었지만, 단숨에 소형 시장 1위의 판매량을 자랑할 정도로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달라진 열망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페이스리프트 차량임을 고려했을 때 너무 멋지게 출시된 K7 프리미어도 기억에 남는 차량입니다.





최근 출시된 모하비 더 마스터의 경우 12년 만에 출시가 되면서, 사골과 화석이라는 별명을 잊을 정도로 멋지게 출시가 된 것 같습니다. 실제 차량을 시승하면서 실내에서만 본다면 모하비의 향수를 느끼기 힘들 정도로 변신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떤 차량들이 출시가 될까요? 내년까지 출시되는 차량을 한눈에 요약해 보겠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타임라인으로 목차를 알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부분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현대자동차는 어떤 차량을 출시할까요?  


 차종

 구분

 출시 시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2019년 10월 예정

 그랜저 IG

 HEV

 2020년 상반기

 i30 

 페이스리프트

  2019년 4Q

 코나

 페이스리프트

  2020년 하반기

 코나

 HEV

 2019년 하반기 3Q

 포터

 페이스리프트

 2019년 하반기 3Q

 포터

 EV

  2019년 12월 예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2020년 상반기

 투싼

 4세대 풀체인지

 2020년 2Q

 아반떼

 7세대 풀체인지

 2020년 1Q

 경형 CUV

 신규 차량 

 2021년 예정

 스타렉스

 3세대 풀체인지

 2021년 예정

 * 2020년까지 현대자동차 로드맵 / 연못구름 유튜브


현대자동차의 차량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source : 그랜저 멤버스 클럽 / https://cafe.naver.com/bestcm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신차는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입니다. 역대급 페이스리프트라고 표현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외부 디자인과 제네시스급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디자인과 C 필러까지 개선된 플랫폼은 그랜저가 대형 세단 시장에서 부동 1위를 지키는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특히 국내 차량 중에서 처음 선보이는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는 11월에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르면 10월 말에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질문 주셨던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차량이 동시에 출시되는지?" 하이브리드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가 될 예상합니다.






국내에서는 비인기 차량이지만 유럽에서는 인기 높은 해치백 차량 i30은, 해치백을 대표하는 폭스바겐 골프와 맞짱을 뜨고 있으며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i30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4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11월에 다양한 신차 출시 소식이 있다 보니 11월을 피해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나의 경우도 질문을 많이 주셨는데, 최근 하이브리드 차량에 출시가 되다 보니, 내년에 코나가 또 출시되는지 질문이 많이 주셨습니다. 





내년에 출시될 코나는 페이스리프트 차량으로 10.2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신차 같은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실내에 일부 디자인도 함께 변경되며, 내비게이션 하나만 변경되어서 신차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셀토스와 맞짱을 하게 될 수 있는 경쟁력이 기대가 됩니다. 





여름에 알려드린 포터 2는 페이스리프트가 지난달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세월이 무색하게 느껴지네요! 포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인데, 포터 EV 전기차가 드디어 출시가 됩니다. 





출시 시점은 올해 12월인데, 자영업자를 대표하는 포터가 전기차로 출시된다는 점은 반가운 소식입니다. 포터를 기다리신 분들이라면 꼭 체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SUV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싼타페가 드디어 페이스리프트로 상품성을 더욱 높일 예정입니다. 내년에 4세대로 풀체인지 되는 기아차 쏘렌토가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싼타페는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될 것 같은데, 얼마나 높은 상품으로 출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기존에 젊고 모범생 같았던 투싼도 4세대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출시 시점은 2020년 2분기로 기존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렬한 느낌으로 변신할 4세대 투싼의 소식은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함께 참고하셔서 좋을 것 같습니다. 





7세대로 풀체인지 되는 아반떼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삼각떼 디자인이라는 오명을 얻었던 아반떼는 르필루즈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7세대 풀체인지는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다양한 용도로 높은 실용성을 자랑하는 스타렉스도 정말 오랜만에 3세대로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행 스타렉스는 2세대 모델로 2007년도에 출시가 되었고 2차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으니, 최근까지 사골에 화석에 비유가 되었던 모하비와 같은 형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기아자동차는 어떤 차량을 출시할까요?  


 차종

 구분

 출시 시기

 K5

3세대 풀체인지 (PHEV 포함)

  2019년 11월 예정

 쏘렌토

4세대 풀체인지 (PHEV 포함)

  2020년 상반기 2월 예정

 모닝

 페이스리프트

  2020년 상반기 3월 예정

 봉고 

 EV 

 2020년 2월 예정

 스토닉

  페이스리프트

 2020년 10월 예정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2020년 7월 예정

 스포티지

 5세대 풀체인지  (PHEV 포함)

 2020년 12월 예정

 K3 

페이스리프트 

 2020년 하반기

 카니발

 4세대 풀체인지

 2020년 7월 예정

 * 2020년까지 기아자동차 로드맵 / 연못구름 유튜브


기아차는 9종류의 신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기아차는 대한민국 디자인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피터 슈라이어의 야심작인 K5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좋은 비례감은 쏘나타를 뛰어넘을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k5​는 3세대 플랫폼이 새롭게 적용되며, 4륜까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각적인 실내 공간에는 국내 최초로 "원형의 다이얼 타입" 변속기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될 3세대 K5는 1세대 K5의 충격적인 디자인을 뛰어넘을 정도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현행 쏘렌토 보다 휠씬 커진 차체에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될 4세대 쏘렌토는 2020년도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셀토스의 몸집을 키운 것 같은 4세대 쏘렌토는 현행보다 젊어지고 역동적인 디자인 자랑하게 될 것 같습니다.





3세대 플랫폼까지 새롭게 적용되면서, 싼타페를 무난하게 누르고 1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될 같은데, 셀토스 보다도 휠씬 멋지고 웅장한 디자인을 보여줄 것 같은데, 기대가 되는 차량입니다.




 


경차를 대표하는 모닝 페이스리프트는 내년 3월쯤 출시될 예정입니다. 






봉고의 경우 EV 전기차가 내년 2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포터와 함께 1톤 전기차 시대를 열게 될 것 같습니다.






커져가는 소형 SUV 시장에서 예상보다 저조한 판매량을 보여주는 스토닉은 2020년 10월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상품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의 경우 2020년 7월에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고 불만이 낮았던 차량이기  때문에 디자인 변경은 소폭만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성미 넘치는 준중형 SUV를 대표하는 스포티지는 2020년 12월에 5세대로 풀체인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투싼과 함께 자웅을 겨루고 있는데 현행 세대보다 차체의 크기가 휠씬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체의 크기는 싼타페 DM 정도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3열도 제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K3 페이스리프트가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미 중국형 버전을 통해서 달라진 K3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을 가늠해 볼 수 있는데 K5와 K7과 패밀리룩을 형성하기 때문에 중국형 버전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4세대 카니발도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정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밴인데, 당초 알려진 것보다 조기 출시가 되면서 내년 7월 정도에 출시가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넓은 실내공간과 다양한 활용성 덕분에 자영업 차량을 대표했던 카니발은 패밀리가 가장 선호하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4세대 카니발은 이전 세대보다 각진 디자인으로 4륜인 AWD까지 제공될 예정이라서, 패밀리에게 인기는 보장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미니밴만의 장점을 얼마나 차별화시킬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기아차 관계자가 보신다면 깐깐한 국내 소비자의 눈 높이를 맞출 수 있는 진공 청소기와 같은 편의사양도 꼭 추가해 주길 기대해 봅니다.

   





  #. 제네시스 브랜드는 어떤 차량을 출시할까요?  


 차종

 구분

 출시 시기

GV80

 1세대 

  2019년 11월 예정

 G80

3세대 풀체인지

  2020년 1월 예정

  GV70

 1세대

  2020년 하반기

 G70

페이스리프트

  2020년 하반기

* 2020년 까지 현대&기아&제네시스 로드맵&스케줄 / 연못구름 유튜브






​올해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은 11월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SUV가 어떤 것인지 기준으로 보여주게 될 것 같습니다.





럭셔리한 실내 공간은 수입 고급 세단과 비교해 보더라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제공되면서 실키 식스라는 별명답게 차별적인 주행 질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GV80 예상도 / 유튜브 앗차 채널


소형 SUV 답지 않게 멋진 디자인으로 고가격 논란을 일으켰지만 소형 1위 판매량을 자랑한 셀토스가 있다면, GV80은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고가 정책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차량입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시된 모든 차량 중에서 가장 좋은 자세와 비례감을 자랑하는 차량이 될 것 같은 3세대 G80은 2020년 1월에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1월에 신차를 출시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제네시스 브랜드의 볼륨모델로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모델이기 때문에 일찍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차량 최초로 "초미세먼지 센서"가 제네시스 GV80 또는 G80에 탑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안타깝지만 글로벌에서 미세먼지 등의 유해 물질 등이 가장 심각한 나라인 국내 환경에 꼭 필요한 편의 사양이라고 생각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인 GV70은 2020년도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 source : 떙머니님


프리미엄 차량답게 감성적인 실내공간과 고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source : 떙머니님


중형급 크기의 싼타페 정도의 체구에도 불구하고 21인치 타이어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 형님인 GV80과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를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서 확실한 프리미엄급 차량으로 인식시켜주게 될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70 페이스리프트는 2020년 하반기에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두 줄의 쿼드 램프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며, G80과 G90과 함께 동일한 패밀리룩을 형성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출시될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의 차량을 한 번에 살펴봤습니다! 영상이 예상보다 길어졌지만 마음을 후련한 것 같습니다^^ 아직 2019년이 남아 있지만, 내년에도 다양한 신차가 출시되면서 올해보다도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 같습니다.

   


신차 소식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열심히 뛰어보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차량 중에서 연못구름이 리뷰한 차량의 소식은 하단에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궁금하신 차량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